[자비출판 책 내는 법] 책을 홍보하려면 마케팅 기본 지식을 따로 공부할 것을 권해드립니다.
첫째, 정보(Information) 단계
철저한 시장조사를 통해 표적시장을 설정하고, 기회요인과 문제점을 파악해야 하는데요. 이 단계에서는 최적의 시장환경과 독자의 설정, 시장분석을 바탕으로 한 정확한 포지셔닝이 중요합니다.
둘째, 전략(Strategy) 단계
목표 설정과 함께 앞서 말한 마케팅 믹스가 이루어지는 시기인데요. 이 단계에서는 4P가 유기적인 조합을 이루면서 시장에서 제대로 구현되어야 합니다.
셋째, 전술(Tactics) 단계
이 단계의 핵심은 ‘전략을 어떻게 효과적으로 실행할 것인가’입니다. 도서 판매 촉진은 물론 광고, 홍보 등 최대의 성과를 이끌어낼 수 있는 실제적인 방안들이 작동되는 시기인데요. 이 밖에도 통제(Control)를 통해 결과를 평가하고 전략을 수정 및 보완하는 일들이 이루어집니다.
마케팅은 본질적으로 CRM(고객관계 관리)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이윤을 창출하기 위해 고객관계를 매니지먼트하는 것이고, 고객관리를 매니지먼트하면 이윤이 창출되는 것이 마케팅의 기본 개념입니다. 출판 마케팅도 이러한 마케팅 이론에서 크게 벗어나지 않습니다. 각 출판사마다 규모와 시스템이 다르기는 하지만 일반적으로 앞에서 설명한 세 가지 마케팅 프로세스가 적용되는데요. 따라서 책을 홍보하려면 마케팅 기본 지식을 따로 공부할 것을 권해드립니다. 마케팅 교육기관을 찾아가도 좋고, 각종 세미나 또는 스터디 모임을 활용해도 좋습니다. 카페, 블로그, SNS를 통해 확인해볼 수도 있고요. 사정이 허락하지 않는다면 서점에서 마케팅 기본 지식과 관련된 도서를 구입하여 개인적으로 꼼꼼히 읽어보는 것도 추천드립니다. 이렇게 하는 이유는, 사람들은 흔히 이론이 실행보다 중요하다고 생각하는데요. 이론적 기반이 세워진 마케터는 그렇지 않은 마케터보다 더 충실한 실행전략을 세울 수 있기 때문입니다.
☎☎☎ 보민출판사 자비출판 상담문의
[상담전화] 070-8615-7449
[문의메일] bominbook@daum.net
[홈페이지] www.bominbook.com
[회사위치] 경기도 파주시 해올로 11, 우미린더퍼스트@ 상가 2동 109호
♥♥♥ 네이버(naver) 검색창에 「보민출판사」를 치시면 더 자세한 출판사 정보가 나오며, 현재 책출간을 위해 출판사를 알아보시는 분들께서는 일단 전화주세요. 결코 후회하지 않으실 겁니다. 친절히 상담해드리겠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