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일 정부는 190억 유로(약 205억 달러) 규모의 수소 네트워크 개발 계획을 승인했습니다.
블룸버그 보도에 따르면 , 이 계획에는 천연가스 파이프라인을 수소 운송 인프라로 전환하고, 새로운 파이프라인도 건설하고, 이를 모두 대규모 산업 에너지 소비자와 연결하여 탈탄소화를 돕는 것이 포함될 예정입니다 .
보고서는 천연가스 파이프라인 전환 비용이 약 20억 유로라고 언급했습니다. 전체 네트워크는 9,000km 이상에 걸쳐 2032년까지 완료될 예정이며, 첫 번째 파이프라인은 2025년에 가동될 예정입니다.
독일은 이미 수소 분야, 특히 녹색 수소 분야에 큰 야망을 가지고 있다고 이전에 알렸습니다. 그러나 바로 그 분야에서 최근 여러 프로젝트가 취소되었는데, 그 이유는 저자들이 시장 상황이 이러한 프로젝트의 성공에 도움이 되지 않는다고 결론지었기 때문입니다.
덴마크의 Ørsted는 이번 달 초 풍력 발전 설비에서 녹색 수소를 생산하기로 했던 프로젝트를 포기할 것이라고 말하며 , "이와 같은 소규모 시범 플랜트는 현재 시장에서 더 이상 관련성이 없다"고 말했습니다.
스페인의 Repsol은 이번 주에 에너지 산업에 대한 횡재세가 지역 규제 환경의 영구적인 고정물이 될 가능성에 대비하여 국내 시장에서 녹색 수소에 대한 모든 투자를 중단한다고 밝혔습니다. 이 회사는 세금이 신생 녹색 수소 시장에 대한 투자를 억제할 것이라고 경고했습니다.
녹색 수소는 원소의 가장 깨끗한 형태이며 많은 전환 옹호자들이 큰 가치를 두고 있는 에너지원입니다. 그러나 물을 구성 요소로 전환하는 동안 상당한 에너지 손실이 수반되는 값비싼 과정으로, 베를린에서 무시된 것으로 보이는 충분한 비판을 불러일으켰습니다. 독일은 2045년까지 기후 중립이 될 계획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