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순우(63·사진) 우리은행장이 우리금융지주 새 회장에 내정됐다.
우리금융 회장후보추천위원회(회추위)는 23일 이 행장을 우리금융 회장으로 내정했다고 밝혔다.
회추위 측은 “이 내정자가 금융업 전반에 대한 폭넓은 경험과 역량을 바탕으로 우리금융의 현안을 슬기롭게 해결하면서 가장 큰 현안인 민영화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할 것”이라고 내정 배경을 설명했다.
이 내정자는 정부가 추진하는 우리금융 민영화에 가장 적임자라는 평가를 얻어 최종 후보 3명 중 가장 높은 점수를 받았다.
회추위는 앞서 이 내정자를 비롯해 이종휘 신용회복위원장, 김준호 우리금융 부사장을 최종 후보로 압축해 정부에 보고했다.
우리금융 이사회는 24일 회의를 열어 이 내정자의 회장 선임 안건을 임시 주주총회에 부칠 계획이며 임시 주총일은 내달 14일로 예정됐다.
주총을 통과하면 이 내정자는 지난달 사의를 밝힌 이팔성 회장의 뒤를 이어 우리금융 회장에 취임한다.
이 내정자는 우리금융 회장으로 취임하고 나서도 우리금융의 효과적인 민영화를 위해 우리은행장을 겸직하기로 했다.
이 내정자는 1977년 우리은행의 합병 전신인 상업은행에 입행한 정통 ‘은행맨’으로 △경북 경주 △대구고 △성균관대 법학과 △상업은행 홍보실장 △인사부장 △기업금융단장 △우리은행 경영지원본부장 △개인고객본부장 △수석부행장 등을 엮임했다.
4대 금융지주 회장 중 두곳이 성대출신.. 하나금융지주 회장 김정태(성대 행정), 우리금융지주 회장 이순우(성대 법대)
이 외에 수출입은행장, 하나은행장, 우리은행장(지주회장겸임) 전부 성대출신
성대법대가 올해에 존나 흥하는군 ㅋㅋ 국무총리, 법무부장관, 비서실장, 민정수석, 우리금융지주회장 등등..
우리학교 훌리들 존나없네 이런것도 아직도 안올리고 ㅉㅉ
첫댓글 너도 좀 뜸하군
바빠서 평소엔 눈팅하거나 댓글만 달지 ㅋㅋ
삭제된 댓글 입니다.
ㄳ 기운이 없노?
삭제된 댓글 입니다.
한대 쨩쨩맨
삭제된 댓글 입니다.
개념글 공지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