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Now Playing
Video Duration 00 minutes 27 seconds00:27
Chinese President Xi pushes for Gaza ceasefire at BRICS meetingNext
Video Duration 03 minutes 27 seconds03:27
Hezbollah strikes Tel Aviv: Israel says rockets from Lebanon interceptedVideo Duration 02 minutes 22 seconds02:22
Peru strike: Workers demand govt tackle wave of extreme violenceVideo Duration 02 minutes 31 seconds02:31
Israeli strike kills 3 Lebanese soldiers in country’s southVideo Duration 01 minutes 56 seconds01:56
BRICS leaders meet in Russia: Summit in Kazan is first to include new members러시아는 자국 자산을 몰수하려는 시도를 "21세기 해적 행위"라고 규정하며 거부했습니다.
이 대출은 우크라이나에 대한 지속적인 군사 및 예산 지원으로 인해 미국이 직면하고 있는 국내적 압박을 완화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외국 기부자들은 우크라이나의 재건을 돕기 위해 다년간에 걸쳐 600억 유로(660억 달러)를 기부하겠다고 약속했습니다 .
바이든 행정부는 키이우를 지원하기로 약속했지만, 올해 초에는 의회에서 대치 상황이 벌어지면서 우크라이나에 배정된 자금이 거의 바닥났고 , 일부 공화당원은 지원에 회의적이거나 아예 반대하기도 했습니다.
4월, 미국법에 따라 자금을 배정하는 임무를 지닌 의회는 우크라이나에 대한 610억 달러 규모의 지원 패키지를 통과시켰는데 , 여기에는 이스라엘과 대만에 대한 수십억 달러 규모의 군사 지원도 포함되었습니다.
광고
우크라이나 지지자들은 또한 공화당 후보이자 전 대통령인 도널드 트럼프 가 다음 달 미국 대선에서 승리할 경우 워싱턴의 키이우에 대한 지원을 재고할 수도 있다는 우려를 표명하고 있다 .
수요일, 미국 재무부 장관 재닛 옐런은 연말까지 이용 가능한 대출이 러시아의 침략에 대한 추가 처벌이 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옐런에 따르면 G7 국가들은 자국 금융 기관에 보유된 약 2,800억 달러 규모의 러시아 국가 자산을 동결했습니다.
그녀는 기자들에게 "앞으로를 내다보면, 미국과 유럽의 납세자 대신 러시아가 불법 전쟁 비용을 점점 더 부담해야 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Play Video
Video Duration 1 minutes 53 seconds1:53
우크라이나의 세르기 마르첸코와 함께 연설한 옐런은 이러한 움직임이 러시아의 블라디미르 푸틴 대통령에게 우크라이나에 대한 서방의 지원이 "끝나기를 기다리는" 것은 실패하는 전략이라는 메시지를 보낼 것이라고 덧붙였습니다.
광고
옐런은 "우크라이나 지원은 2차 세계대전 이후 미국과 세계의 평화와 번영을 뒷받침해 온 규칙 기반의 국제 질서를 지지하는 데 필수적이다"고 말했습니다.
러시아와 중국을 상대할 때 "규칙 기반 질서"를 강조했음에도 불구하고, 바이든 행정부는 미국 동맹국인 이스라엘이 중동 전역에서 저지른 명백한 인권 침해 에도 불구하고 이스라엘에 대한 무조건적인 지원을 이유로 비난을 받고 있습니다.
수요일, 우크라이나의 마르첸코는 이 대출을 "엄청난 결정"이라고 극찬하며, 다음 단계는 러시아 자산을 완전히 압수하는 것이어야 한다고 말했습니다.
그는 미국이 자금을 확보하는 데 도움을 준 것에 감사를 표했다. "저는 당신에게 매우 감사드립니다, 장관님." 마르첸코가 옐런에게 말했다.
출처 : 알자지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