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전기 자동차 구입은 쉽지만 수리는 어렵다. 중국 전기차 유지비가 비싼 현실.
https://cn.ntdtv.com/gb/2024/10/23/a103923865.html
자동차 구입은 쉽지만 수리는 어렵다. 중국 전기차 유지비가 비싼 현실.
전기 자동차(신에너지 자동차)의 높은 유지 관리 비용이 중국 본토에서 우려를 낳고 있습니다. 일부 전문 기술 관계자는 유지 관리 인력 부족이 주된 원인이 아니라 전기 자동차의 특성과 독점 때문이라고 밝혔습니다. 자동차 회사의. 사진은 저장(浙江)성 항저우(杭州)의 한 지하주차장에 전기차 주차를 금지하는 표지판이 담긴 모습이다. (네트워크 스크린샷)
베이징 시간: 2024-10-24 07:0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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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D 뉴스, 베이징 시간, 2024년 10월 24일] 전기 자동차 (신 에너지 자동차) 의 비싼 유지 비용 문제가 중국 본토에서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본토 언론은 기존 연료 자동차에 비해 유지 관리 전문가가 부족하다고 보도했습니다. 하지만 전문 기술자들은 전기차의 특성과 자동차 회사의 독점이 주된 원인이 아니라고 밝혔다.
최근 많은 본토 언론에서는 전기 자동차 의 애프터 서비스 문제 가 점점 더 심각해지고 있으며, 특히 전문 유지 보수 인력이 부족하여 전기 자동차 수리 비용이 매우 비싸다고 보도했습니다. 차량 후면 에어컨 패널 교체 비용은 200,000위안입니다.
Continental의 자동화 엔지니어인 Li씨는 NTDTV와의 인터뷰에서 현재의 전기 자동차는 연료 자동차만큼 복잡한 기계 구성 요소가 많지 않으며 4개의 타이어를 구동하기 위해 배터리 전력만 사용한다고 말했습니다. 달리다. 그는 "원리는 어린이용 전동장난감 자동차와 같다고 생각하시면 된다"고 말했지만 이제는 소프트웨어 지능형 시스템이 추가돼 외관이 긁히는 등 작은 사고가 나도 정비를 해야 한다. 연료 차량과 다르지 않습니다. 배터리 문제 등 큰 문제가 발생하면 교체만 가능하고 수리는 불가능하므로 비용이 많이 듭니다.
리 씨는 중국 본토가 단기간에 이렇게 많은 전기차를 생산한 이유는 전기차 생산에 기술적인 내용이 많지 않기 때문이라고 지적했다.
일부 네티즌 역시 "우선 삼전 시스템은 누구도 감히 건드릴 수 없다 . 고전압 전기이고 작동하려면 자격증이 필요하다. 이 능력이 있으면 밖에서 자동차 수리점을 차릴 수 있다. 그러면 된다"고 말했다. , 알루미늄 합금 차체는 일체형으로 주조되는 것은 물론 장점도 많지만 수리가 불가능하다는 단점이 있으므로 교체가 가능하다면 큰 부품은 공장에 반납하는 것이 좋다. "
Tencent 네티즌 'Qiang Ge는 자동차 수리하는 법을 배웁니다'라는 게시글을 통해 "자동차는 크게 동력 시스템, 차체 시스템, 섀시 시스템으로 구분됩니다. 신에너지 자동차와 연료 자동차의 주요 차이점은 동력 시스템입니다. 고전압 배터리로 구성됩니다." , 구동 모터 및 컨트롤러, DCDC 램프는 기존 엔진, 기어박스 등을 대체합니다. 유지 관리의 관점에서 볼 때 신에너지 차량은 어렵지 않으며 연료 차량보다 훨씬 간단합니다. 내부 3개의 유지 관리에 어려움이 있습니다. -전기 제어반."
해당 게시글에는 "전자공학 교육을 받지 않은 주유차량 수리공들은 대부분 배우지 못하거나 잘하지 못하는 경우가 많다. 자동차 정비소 수리공이 산덴 내부 정비를 공부할 필요는 없다. 산덴 정비를 전문으로 하시는 분들은 , 주요 고객은 자동차 소유자가 아니며, 수리점도 있고, 배터리 전문 수리점도 있고, 고객도 수리점입니다.”
일부 네티즌들은 "신에너지 자동차는 기계식 변속기와 삼전 문제가 있다. 삼전 문제는 유지보수 문제가 아니라 교체 문제다. 신에너지 유지보수 비용이 비싸고 부품 교체가 아닌 조립 교체가 대부분이다"고 댓글을 달았다. ."
일부 네티즌들은 수리가 어려운 또 다른 이유는 자동차 회사의 기술 독점 때문이라고 폭로했다. "수리가 어렵다는 게 아니다. 제조사에서 밖에서 수리를 못하게 한다. 전기차는 수리가 가능하다면 할 수 있다. 수정하면 천국갈 수 있습니다." 설계 초기에는 일반적인 유지보수는 고려하지 않았습니다. 수리를 원할 경우 매우 간단합니다. 모듈 전체를 교체하면 됩니다. 4S 매장에만 갈 수 있다. 정품이 아닌 부품을 사용하면 자동차를 직접 잠글 수 있다." "수리 여부는 좋은 문제가 아니다. 많은 제조사들이 제어판 에 암호화 시스템을 설치해 두었다 . 외부인이 분해하자마자 기계는 즉시 잠기고 벽돌로 변할 것입니다. "주요 제조업체는 지속적으로 소프트웨어 프로그램을 최적화하고 있습니다. 감히 분해하면 귀하의 차를 벽돌로 만들 것입니다."
일부 네티즌들도 전기차는 자연발화와 폭발에 취약하다는 관점에서 분석하며 "수리를 위해 차량을 강제로 분해해 안전사고(폭연)가 발생하면 작은 정비소에서는 그 결과에 대해 생각해 보았느냐"고 말했다. "당신 말이 맞아요. 하지만 감히 수리하는 사람이 없습니다. 수리 방법을 모르는 것이 아니라 감히 하지 못하는 것입니다. 신에너지 차량이 최전선에 있고 안전 문제가 항상 최우선 과제였습니다. 헤드라인에 사고가 나면 제조사에서는 즉시 자동차 로고를 지운다. 게다가 수리한 차에 사고가 나면 제조사에서는 절대 책임을 지지 않으니 누구의 책임인지 다들 아시겠죠?”
최근 몇 년간 중국 공산당 당국은 신에너지 자동차(전기차)를 적극적으로 장려해 왔다. 그러나 중국 본토에서 생산된 전기차는 종종 폭발해 인명 피해를 입혔다. 지하 주차장에서는 전기차 주차를 공개적으로 금지했다. .
(리리 기자 인터뷰 및 보도 / 담당 편집자 : Zheng Yu)