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석 연료를 버리지 않고도 배출량을 줄이는 데 있어 탄소 포집이 해운업계의 최선의 선택이 될 수 있는 이유
https://gcaptain.com/why-carbon-capture-could-be-shippings-best-bet-for-cutting-emissions-without-ditching-fossil-fuels/
사진: Eric Gevaert / Shutterstock
Paul Morgan 작성 —
해양 산업이 온실가스 배출을 줄이고 경제적 생존력을 유지하는 두 가지 과제에 직면해 있는 가운데, 탄소 포집 기술 (CCT)과 특수 연료 첨가제를 광범위하게 사용하면 화석 연료 사용을 연장하는 실용적인 솔루션을 제공합니다.
이 접근 방식은 수소, 암모니아 , 메탄올과 같은 대체 해양 연료에 대한 의존도를 줄이는 경제적으로 실행 가능하고 기술적으로 접근 가능한 방법을 제공합니다 . 이러한 대체 연료는 여전히 비싸고 특정 위험을 초래합니다. 게다가 핵 에너지가 해운 및 기타 에너지 집약적 부문에서 광범위하게 사용될 수 있을 만큼 상업적으로 실행 가능해질 때까지 CCT, 고급 첨가제 및 연료 균질화기와 결합된 화석 연료는 실용적인 브리지 솔루션을 제공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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선상 탄소 포집: 선박 탈탄소화의 미래?
CCT는 화석 연료 연소로 인한 이산화탄소(CO2) 배출물을 대기로 유입되기 전에 포집합니다. 선박에서 이 기술은 참신하지만 선박 엔진과 선상 전력 시스템에서 발생하는 CO2 배출물의 최대 90%를 포집할 수 있는 잠재력이 있습니다. 이 탄소를 지하에 격리하거나 산업용으로 재활용(탄소 재활용)함으로써 CCT는 해양 운영이 화석 연료에 계속 의존하면서도 환경 영향을 크게 줄일 수 있도록 합니다.
CCT의 주요 장점은 기존 해양 인프라에 통합할 수 있는 능력으로, 단기에서 중기적으로 대체 연료 로의 완전한 전환보다 방해가 적고 비용 효율성이 더 높습니다 . 현재 CCT를 배치하는 데 드는 비용은 높지만, 기술의 발전과 확장을 통해 경제적 타당성이 향상될 가능성이 큽니다. 국제 해사 기구(IMO)의 이니셔티브 및 EU 배출권 거래 시스템( ETS )과 같은 해양 탄소 배출에 대한 글로벌 규제가 강화됨에 따라 탄소 포집을 도입하는 재정적 인센티브가 더욱 강력해질 것입니다.
탄소 포집만으로는 화석 연료 소비를 줄여야 할 필요성을 완전히 없앨 수는 없지만, 해운 산업에 점진적으로 대체 에너지원으로 전환할 시간을 더 많이 제공합니다. 화석 연료에 크게 의존하는 해운 및 항구 운영의 경우, CCT는 즉각적인 배출 목표를 충족하는 데 중요한 도구가 될 수 있습니다.
연료 첨가제, 에멀전 연료 및 연료 균질화 기술은 운송 부문에서 화석 연료의 실행 가능성을 확장할 수 있는 또 다른 기회를 제공합니다. 고품질 선박 연료 첨가제는 연소 효율을 높여 미세먼지(PM) 및 질소산화물(NOx)과 같은 유해 오염 물질을 크게 줄일 수 있습니다. 특히 연료 중 물 에멀전은 NOx 배출을 낮추는 데 매우 효과적인 것으로 입증되어 최대 50%까지 줄였습니다. 연료 혼합물에 물을 도입하면 연소 온도가 낮아져 글로벌 운송에서 가장 위험한 오염 물질 중 하나인 NOx의 형성을 억제합니다.
마찬가지로, 고급 해양 연료 첨가제는 연소 과정을 개선하고 불완전 연소를 줄임으로써 미립자 물질 배출을 줄일 수 있습니다. 이러한 첨가제는 PM 배출을 최대 50%까지 줄일 수 있는 잠재력을 보여주었으며, 특히 인구 밀도가 높은 지역 근처에서 선박 활동이 이루어지는 해안 지역에서 대기 질을 크게 개선합니다.
CCT를 연료 첨가제와 결합하면 시너지 효과가 발생하여 운송 회사는 화석 연료를 계속 사용하면서도 환경 발자국을 크게 줄일 수 있습니다. CO2 배출량과 NOx 및 PM과 같은 오염 물질을 모두 낮출 수 있는 능력은 해운 부문에서 더 깨끗한 대안으로 전환하는 동안 화석 연료를 지속적인 에너지원으로 자리매김합니다.
그러나 '녹색' 수소와 암모니아와 같은 대체 해양 연료의 광범위한 채택은 상당한 장애물에 직면해 있습니다. 이러한 연료는 현재 해상 환경에서 생산, 보관 및 운송하는 데 비용이 많이 듭니다. 또한, 특히 선박과 항구 환경에서 사용할 때의 안전성에 대한 우려는 즉각적인 실행 가능성을 더욱 복잡하게 만듭니다. 원자력은 유망하지만 장기적인 솔루션으로 남아 있으며, 해운에 널리 채택되기 전에 수년간의 개발 및 규제 승인이 필요합니다.
이러한 기술이 성숙할 때까지 탄소 포집 및 고급 연료 첨가제와 연료 처리 기술을 결합하면 해운 산업이 화석 연료를 조기에 포기하지 않고도 배출량을 줄일 수 있는 안정적이고 비용 효율적인 방법을 제공합니다. 이러한 접근 방식은 해운 회사가 운영 및 경제적 안정성을 유지하면서 규제 요건을 충족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으며, 대체 에너지원으로의 보다 급진적인 전환이 필요한 시기를 늦출 수 있습니다.
폴 모건은 CPM Marine Services의 전무이사입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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