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 태평양 지역의 인플레이션, 외부 금융 상황 및 거시 금융 안정성 프레임워크
국제결제은행 아시아협의회가 설립한 실무그룹의 보고서
BIS 기타 |
2023년 10월 10일
PDF 전문
(676kb)
| 34페이지
2022년 9월 회의에서 BIS 아시아 자문위원회 (ACC) 의 지시에 따라 BIS 아시아 태평양 대표 사무소는 "아시아 지역의 인플레이션, 외부 금융 조건 및 거시 금융 안정성 프레임워크"에 관한 실무 그룹을 구성했습니다. 태평양". 이 그룹은 2022년 11월에 시작되었으며, 2022년 위기 기간 동안 ACC 경제의 거시금융 안정성 프레임워크(MFSF), 특히 통화, 거시 건전성, 환율 및 자본 흐름 관리 정책의 공동 사용을 검토하는 임무를 맡았습니다. 실무그룹은 13개 ACC 중앙은행과 통화당국의 구성원들로 구성됐다. 이것은 두 번째 ACC 실무 그룹이었습니다. 첫 번째는 2019년 6월에 설립되어 2020년 11월에 보고서를 발표했습니다.
이 보고서에는 MFSF의 다양한 요소별로 구성된 포괄적인 설문지에 대한 실무 그룹 구성원의 자세한 답변 요약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먼저 ACC 경제의 중앙은행 및 기타 금융 당국이 2022년에 직면한 다양한 충격, 다양한 경제별 특성(예: 구조적 요인, 경제 상태 및 정책 완충 장치), 인플레이션 동인 및 세 가지 교환 채널을 설명합니다. 요금. 그런 다음 두 가지 차원(경제 전반 및 시간 경과에 따라)에 따라 거시경제, 국내 금융 및 외부 안정성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ACC 경제가 채택한 정책 조합을 조사합니다. 마지막으로 2022년 MFSF 운영에서 얻은 몇 가지 교훈을 확인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