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을 회의가 있었답니다.
처음에는 찬성 기류에서 막판에 이상하게 흘러 반대로 기울었다는 이장님 말씀이었습니다.
그래서 어제 아침 찾아 뵙고 마을 개발위원격인 분들에게 설명할 기회를 요청했습니다.
오늘 아침 9시에 미팅이 예정되어 있습니다.
설명회 자료 준비 겸 그리고 내용 정리겸 해서 글을 적습니다.
그 분들이 염려하는 건 태양광발전이 주변과 사람에게 미치는 안 좋을 영향일 것입니다.
그래서 우리 손이 닿을 거리에 얼마나 많은 태양광발전 시설이 있는지 자료를 가지고 설명을 드리려고 합니다.
진정성으로 간곡히 부탁드리면 잘 해결될 것이라는 기대로 집을 나설 것입니다.
잘 설명드리되 제 입장에서 말씀드리는 건 안 좋을 것입니다.
없는 것 보다 있는 게 불편할 수도 있을 것이라는 점에서 마을에서 허락하지 않으면 토지매입은 그만 두겠다고 할 것입니다.
묵은 땅으로 놔두면 풀이 자라 화재 위험과 풀씨도 문제가 될 수도 있어 관리면에서는 사업을 하는 게 낫지 않겠냐고도 할 것입니다.
전자파 유해나 주변 온도 상승은 주변 한우 축사나 가정용 태양광도 지붕에 설치한 경우들을 설명드리려고 합니다.
그리고 마을 기금은 이 마을이 있기까지 동네분들의 땀에 대해 무임승차할 수 없기에 내는 것이라고도 설명드려야 겠죠.
사업 시작과 함께 일천만원을 마을 기부금을 내고 매년 보름때 일정 기금을 낸다고 전한 내용에 대한 설명입니다.
마을에 거주하지 않기에 야유회나 기타 행상에 참여하지 못한 대신 매년 일정 액을 기금으로 내겠다는 것입니다.
내 돈 안 아까운 사람이 없겠지만 사업을 해서 벌면 함께하거나 가까운이들과 나누는 게 좋다고 봅니다.
고속도로 휴게소 주차장에 설치된 사진입니다.
그리고 인근에 있는 경북 도청은 구경 가보셨을 것이니 사진을 보여드리려고 합니다.
학교 및 건물에 설치된 태양광발전시설입니다.
전경련 회관 건물 유리 일부에 태양광 패널을 설치한 경우입니다.
그리고 태양광발전이 인체에 해가 있는가?
이런 일을 한다는 게 흥미롭습니다.
낯선 마을 사람들과 또 하나의 만남입니다.
그걸 통해 그 자리가 안 될 수 있지만 그 중 누구는 자기 부지나 주변 지인 부지를 소개할 가능성도 있습니다.
쉽게 된다고 다 좋은 것도 아니고, 안 되면 아쉬움은 남겠지만 집착은 금물입니다.
억지로 해서 일을 한들 상처만 남고 몸과 마음이 상하기 쉽기에 최선을 다 한 후 결과를 받아들여야 겠죠.
이 자료들은 공개로 합니다.
민원 해결에 필요하다면 참고 하십시요.
다녀와서 결과를 올리겠습니다.
이것 역시 함께 만드는 것이니끼요.
누군가는 누군가에게 길이 될 수도 있을 것입니다.
첫댓글 좋은결과가 있을겁니다~
좋은결과 기원 하겠습니다.
비선형님?
진심을 다해서 표현을 다하다보면 한두명이라도 동의하거나
최소한 적극적으로 반대 하지않는 사람이 나타날것 입니다.
그런분들을 시작으로 이해를 구하고 동의를 구하는 활동을 꾸준히 하다보면,
그리고 그분들에게도 이런 사업을 3kw 짜리부터라도 해보면 이런 이득이 있고,
땅이 있는 분들을 대상으로 투자를 하면 이득이 있다고,(자식들포함)
진실은 통하게 되어 있기에,
태양광이 마을에 해보다 이득이 많은것이 진실이기에.
그 진실을 믿고, 정성을 다하다보면,,,
지성이면 감천이라는 말데로 이뤄질것이라 믿습니다
힘내시고 화이팅 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