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은키나무는 울창한 숲 속에서 큰키나무들이 잘 자랄 수 있도록 밑거름이 되기도 하고, 봄에는 예쁜 꽃으로 가을에는 맛있는 열매로 숲 속에 사는 곤충이나 미생물, 작은 동물들에게도 도움을 주는 작은 나무들을 말합니다.
자라나는 어린이들은 다음 세대를 이어나갈 커다란 나무들이 될 것입니다. 듬직한 나무들로 자라서 이 세상에 버팀목이 되어 주리라 믿습니다.
어린이들이 커다란 나무로 자라기 위해서는 여러 가지 환경이 갖춰져야겠지요.
좋은 책 한 권이야말로 아이를 평생 행복하게 할 수 있고 튼실한 버팀목으로 자랄 수 있는 힘이 됩니다. 오랫동안 어린이 책과 가까이 하다보니 더 많은 아이들에게 좋은 책을 만나게 해 주고 싶은 마음이 늘 아쉬움으로 남아있었습니다.
정말 아이들에게 밑거름이 되고 힘이 되고, 앞날의 나침반이 되어 줄 좋은 책들이 많이 있는데 정작 어린이들은 그런 좋은 책을 가까이 할 수 있는 환경이 만들어지지 않은 게 현실입니다.
그래서 각 지역에서 뜻있는 분들이 어린이도서관을 열어 아이들이 좋은 책을 가까이 할 수 있도록 환경을 만들어 주고 다양한 문화 활동을 통하여 어린이와 주민들이 함께 하는 운동을 펼치고 있습니다. 그 분들에게서 힘을 얻어 우리 지역에도 맘 놓고 좋은 책을 가까이 할 수 있는 공간을 만들기 위해 작은 씨앗 하나를 뿌리게 되었습니다.
어린이들이 큰 버팀목으로 자랄 수 있도록 도와주는 숲 속의 작은키나무가 되겠습니다,
작은키나무도서관은 우리 아이들에게 좋은 책만을 골라 주어 밝고 건강한 마음을 길러주고 책읽는 재미와 즐거움을 더해줄 것입니다. 그리고 부모님들을 위한 학부모 강좌와 어린이를 위한 여러 가지 문화 활동을 펼쳐 나갈 것입니다.
지역의 많은 아이들과 부모님들에게 더 큰 생각과 마음의 영양분을 골고루 나누고 소중한 경험들을 만들어 가는 그런 공간이 되기를 소망 합니다.
작 은 키 나 무 도 서 관 안 선 희
개관프로그램
1. 노래마당 - 룰루랄라~~ ^_^ 신나는 노래
2. 까막나라에서 이야기 한 마당 - 옛날 옛날에
3. 슬라이드 그림책 -우와! 빛으로도 그림책을 볼 수 있네
4. 포스터 전시회-어떤책에 나오는 그림일까요
5. 신나는 놀이마당
* 굴렁쇠 마당 - 굴러라 굴러라 굴렁쇠야 ~~
* 줄넘기 마당 - 꼬마야 꼬마야 넘어봐
* 딱지 마당 - 딱지딱지 강딱지(딱지 만들기, 딱지 치기 대회)
* 뻥 마당 _ 보기 좋은 떡이 먹기도 좋아
* 나만의 티셔츠 - 티셔츠에 멋진 그림 하나, 내 옷은 내가 디자인 한다.
* 나는 멋쟁이 - 예쁘게 멋지게
* 걸개그림 - 내가 좋아하는 동화 주인공
--- 개관행사 참가비는 없습니다.(단, 나만의 티셔츠 만들기 할 어린이만 3000원 준비하면 됩니다.)
개관행사날짜 : 2002. 6 . 6 (목요일)
시간 : 오전10시 - 오후1시
장소 : 작은키나무도서관(안양.관양초등학교 정문앞)
는길 : 인덕원역(4호선) 8번출구로 나와서 안양방면 버스 타고 3번째 정류소 하차(관양동 육교앞) 관양시장 방향으로 200m 들어오면 오른쪽에 관양초등학교 보임/안양역(1호선) 지하상가 건너서 인덕원방향 버스타고 관양동 육교앞 하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