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에서 두 번째로 큰 커피 체인점, 매년 수백 개의 매장 문을 닫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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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국에서 두 번째로 큰 커피 체인점, 매년 수백 개의 매장 문을 닫다
Pacific Coffee는 한때 중국에서 두 번째로 큰 커피 체인으로 알려졌으나 지난 1년 동안 Pacific Coffee는 중국에서 수백 개의 매장을 폐쇄했습니다. (비디오 스크린샷)
베이징 시간: 2024-10-25 19: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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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당통신, 베이징 시간, 2024년 10월 25일] 퍼시픽 커피는 한때 중국 2위의 커피 체인 으로 알려졌으나 , 지난 1년 동안 퍼시픽 커피는 본토 수백 개의 매장을 폐쇄해 우려를 자아냈다.
Red Food Network의 보고에 따르면 현재 광저우에는 T1 West 2nd Zhilang Store와 Baiyun 공항의 T2 International Departure Store 등 3개의 Pacific Coffee 매장만 도시에 열려 있습니다. 영역.
Southern Metropolis Daily는 Pacific Coffee가 올해 7월부터 주하이에서 7개 매장을 폐쇄했다고 보도했습니다. 10월 21일 현재 주하이에는 퍼시픽 커피 매장이 Kechuang 매장과 Legend Pangdu 매장 두 곳만 남아 있습니다.
Red Meal 빅데이터에 따르면 Pacific Coffee는 베이징에 10개 미만의 매장이 남아 있고 항저우, 쑤저우, 충칭 및 기타 도시에는 1개의 매장만 남았으며 허페이 및 기타 도시에는 매장이 없습니다.
현재 Pacific Coffee에는 200개 이상의 매장이 있으며 그 중 절반 정도가 홍콩에 있습니다.
New Consumer Daily에 따르면, Pacific Coffee의 한 직원은 Pacific Coffee가 중국 본토의 모든 매장을 폐쇄하고 홍콩 시장만 보존할 계획인 것으로 보인다고 밝혔습니다.
공개 정보에 따르면 Pacific Coffee는 1992년 홍콩에서 설립되었습니다. 2010년에는 홍콩에서 두 번째로 큰 커피 체인 회사로 발전했습니다.
같은 해에 China Resources Enterprise는 Pacific Coffee의 지분 80%를 인수하여 브랜드의 최대 주주가 되었고 공식적으로 Pacific Coffee를 본토 시장에 진출시켰습니다.
퍼시픽커피는 초창기 스페셜티 커피를 중심으로 베이징, 상하이, 광저우, 선전 등지에 매장을 주로 열었다. 2015년까지 Pacific Coffee는 스타벅스 다음으로 중국 본토에서 가장 많은 매장을 보유한 커피 브랜드가 되었습니다.
첸잔산업연구소 자료에 따르면 2017년 말 기준 퍼시픽커피의 중국 시장점유율은 2.5%로 '2위'를 차지하고 있다.
그러나 3년간의 전염병 통제 끝에 퍼시픽 커피는 2022년 말부터 매장을 대폭 폐쇄하기 시작했다.
'Narrow Door Restaurant'과 'Dianping'의 데이터에 따르면, 2024년 10월 16일 현재 Pacific Coffee는 중국 본토에 매장 수가 71개밖에 남지 않았고, 매장 수가 14개월 만에 114개 감소했습니다.
최근 몇 년 동안 중국 경제는 지속적으로 악화되고 소비 수준이 하락했으며 많은 차 브랜드 매장이 문을 닫았습니다. 이펭닷컴의 '폭풍의 눈'은 9일 제3자 통계에 따르면 올해 6월부터 8월까지 1만 개 이상의 차 음료 매장이 사라졌다고 보도했다.
한 중고장비 재활용 업체는 예전에는 유명 브랜드 매장이 2~3년 정도 버틸 수 있었지만 지금은 “2~3개월, 8~9개월 정도만 문을 연 매장이 많다”고 밝혔다.
(종합취재 나정정 기자/담당 편집자 원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