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유아의 안전한 등하교를 위한 공동주택 내 새싹스테이션(등하원쉘터) 설치
민선8기 이권재 오산시장의 중심 공약 중 하나인 영유아 등하원 쉘터 새싹스테이션이 지난해 8월, 1호를 시작으로 순항하며 최근 8호를 개소했다.
오산시(시장 이권재)는 26일, 오산역e편한세상1단지 아파트에서 영유아 등하원쉘터‘새싹스테이션’을 개소했다.
오산역e편한세상1단지 아파트 입주자대표회의(회장 한미경)가 주최한 이날 개소식에는 이권재 오산시장, 오산역e편한세상 아파트 관계자 및 입주자대표회의 임원, 입주민 등 2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현장확인, 인사말씀, 축사, 커팅식, 차담회 등의 순으로 진행됐다.
이번 행사는 공동주택에 거주하는 영유아 및 아동의 등·하원 시 우려되는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오산시에서 추진하는‘새싹스테이션(등하원쉘터) 설치 보조금 지원사업’의 여덟번째 결실로 해당 단지 입주민과 사업의 성과를 확인하고 향후 공동주택 정책 방향을 공유하고자 마련됐다.
새싹스테이션은 어린이와 학부모들이 등·하원 차량을 대기하며 추위와 더위, 눈, 비 등을 피할 수 있으며 후방차량 등 각종 위험 환경에서 안전 확보를 기대할 수 있는 시설이다.
이번 행사를 주관한 한미경 입주자대표회의 회장은 “그동안 아이들의 등·하원 공간이 따로 없어 궂은 날씨에는 불편한 점이 많았는데 이렇게 시에서 도움을 받아 아이들을 위한 공간을 만들게 되어 감사하고 앞으로도 아이들을 위한 정책을 많이 마련해주시길 바란다”고 개소식 소감을 밝혔다.
이권재 오산시장은“새싹스테이션 설치 지원 사업은 기존 노상에서 눈비 속에 아이들을 보내고 마중하시는 부모님들의 안타까운 마음을 해결하고자 계획한 사업으로 영유아 및 어린이들이 등·하원 차량을 더 편리하고 안전하게 이용할 수 있기를 바라며, 앞으로도 시민들께 한 발짝 더 다가서는 사업을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오산인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출처: 오산시, 8번째 영유아 등하원쉘터‘새싹스테이션’개소 - 오산인포커스 - https://www.osanin4.com/8907
#오산인포커스 #오산인포커스TV #오산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