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세계에서 가장 가치 있는 미디어 브랜드
https://www.visualcapitalist.com/ranked-the-worlds-most-valuable-media-brands-in-2024/
2024년 세계에서 가장 가치 있는 미디어 브랜드
이 글은 원래 Voronoi 앱 에 게시되었습니다 . iOS 또는 Android 에서 앱을 무료로 다운로드하고 다양한 신뢰할 수 있는 출처에서 놀라운 데이터 기반 차트를 발견하세요.
지난 10년 동안 전 세계 가장 가치 있는 미디어 브랜드 순위에서 상위를 차지한 곳은 디즈니, 폭스, NBC와 같은 방송 미디어 사업자에서 기술 회사로 옮겨갔습니다.
이 그래픽에서는 Brand Finance 에 따르면 2024년 9월 현재 세계에서 가장 가치 있는 미디어 브랜드를 소개합니다 .
TV 브랜드, 스트리머에 밀림
브랜드 파이낸스에 따르면, 소비자들이 온라인 스트리머와 소셜 미디어 플랫폼으로 이동함에 따라 TV 브랜드는 브랜드 가치와 강점을 모두 잃어가고 있습니다.
가장 가치 있는 브랜드 10개 중 9개는 현재 방송이 아니라 사용자가 생성한 콘텐츠나 타사 콘텐츠의 배포에 중점을 두고 있습니다.
Google은 브랜드 가치 3,334억 달러로 세계에서 가장 가치 있는 미디어 브랜드로 자리매김했고, TikTok은 842억 달러로 2위를 차지했습니다.
2024 순위상표국가2024년 가치(B)
1 | Google | 미국 | 3330억 달러 |
2 | 틱톡 | 중국 | 840억 달러 |
3 | 페이스북 | 미국 | 760억 달러 |
4 | 인스타그램 | 미국 | 700억 달러 |
5 | 디즈니 | 미국 | 470억 달러 |
6 | 위챗 | 중국 | 420억 달러 |
7 | 텐센트 | 중국 | 360억 달러 |
8 | 유튜브 | 미국 | 320억 달러 |
9 | 넷플릭스 | 미국 | 230억 달러 |
10 | 링크드인 | 미국 | 190억 달러 |
인스타그램은 가장 빠르게 성장하는 미디어 브랜드로, 가치는 49% 증가해 700억 달러에 달했습니다.
상위 10개 미디어 브랜드 중에서 예외적인 경우는 디즈니(브랜드 가치는 6% 감소하여 467억 달러)입니다. 디즈니는 상당량의 자체 오리지널 콘텐츠를 제작하고 있으며, 주요 온라인 스트리밍 플랫폼인 디즈니+를 운영합니다.
중국 브랜드인 WeChat, Tencent, TikTok을 제외하고는 미국 기업이 순위를 주도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