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여행 권고로 인해 벨라루스, 우크라이나, 러시아 수도는 제외되었습니다. 전반적으로 지하철 시스템은 10점 만점에 10점으로 측정되었습니다.
노르웨이는 유럽 수도 중 최고의 지하철 시스템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노르웨이의 수도인 오슬로는 교통망 전반에 걸쳐 101개의 지하철역이 있어 순위에서 1위를 차지했습니다.
2023년에 전 세계에서 전기로만 운영되는 최초의 지하철 시스템이 되었습니다. 스칸디나비아에서 가장 큰 네트워크인 오슬로 지하철역은 5점 만점에 평균 4.13점의 Google 리뷰 점수를 받았으며, 사용자들은 종종 "매우 잘 조직되어 있고" "이동하기 쉽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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계급도시국가전체 점수
1 | 오슬로 | 노르웨이 | 8.06 |
2 | 소피아 | 불가리아 | 7.64 |
3 | 아테네 | 그리스 | 7.29 |
4 | 마드리드 | 스페인 | 6.74 |
5 | 바르샤바 | 폴란드 | 6.6 |
6 | 런던 | 영국 | 6.04 |
7 | 부카레스트 | 루마니아 | 5.97 |
7 | 리스본 | 포르투갈 | 5.97 |
7 | 코펜하겐 | 덴마크 | 5.97 |
10 | 프라하 | 체코 | 5.83 |
19개 항목 중 1~10개 표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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불가리아의 소피아는 1998년에 구축된 최신 지하철 시스템으로 유럽 수도 중에서 2위를 차지했습니다.
반면, 1863년에 건설된 런던 지하철은 세계에서 가장 오래된 지하철 시스템이라는 타이틀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오늘날 런던 지하철은 가솔린 자동차보다 승객당 84% 적은 탄소 배출량을 배출하며, 2030년까지 재생 에너지로 완전히 구동될 예정입니다. 전반적으로 런던의 지하철 시스템은 유럽 수도 중 6위를 차지합니다.
코펜하겐의 자동화된 지하철은 24시간 내내 운행되며, 하루 대부분 2분마다 기차가 도착합니다. 목록에서 7위를 차지했음에도 불구하고, 뛰어난 신뢰성으로 인해 종종 세계 최고의 지하철 시스템으로 인정받고 있습니다.
스펙트럼의 반대편에서 부다페스트의 지하철 시스템은 마지막 순위를 차지했으며, 교통 관련 뉴스 기사에 대한 온라인 반응의 75%가 부정적이었습니다. 승객들은 일부 지하철역을 "꽤 불쾌하다"고 묘사했으며, 청결은 종종 주요 우려 사항으로 언급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