합리적인 분양가·원스톱 인프라·차별화된 상품성 등 주효
무주택 실수요자들 사이에서 ‘내 집 마련’ 기회로 주목받은 ‘고양 장항 아테라’ 신축 아파트가 완판(완전판매)에 성공했다는 소식이 들린다.
금호건설 컨소시엄에 따르면 고양시 장항지구 일대에 조성되는 단지는 계약 시작 1주일 만에 100% 계약을 마쳤다.
지난 8월 26일(월)~28일(수)까지 3일 간 진행된 정당계약에 이어, 31일(토)~9월 1일(일) 이틀 간 진행된 예비입주자 계약에서 760가구가 모두 팔려 나간 것이다.
지난 8월 6일(화) 진행된 1순위 청약 당시 평균 30.7대 1로 장항지구 내 최고 청약 경쟁률을 기록한 바 있다.
공공주택지구 내 분양가 상한제 적용 단지로 경쟁력 있는 분양가에 공급된 데다, 원스톱 높은 입지환경 등 수요자들의 선호도 요소를 갖춘 점이 청약 흥행으로 이어졌다는 분석이다.
단지는 장항지구 B-3블록(경기도 고양시 일산동구 장항동)에 들어서며, 지하 2층~지상 최고 29층 8개동, 전용 84㎡ 단일평형 총 760가구 규모로 이뤄져 있다.
단지 앞으로 올 9월 개교 예정인 초등학교와 유치원이 위치해 있어 자녀들의 안심 통학환경이 구현되며, 중학교 및 고등학교 등 각급 학교 예정부지도 도보거리에 있으며 근거리에 학원가도 있어 쉽게 이용할 수 있다.
단지 인근에 있는 자유로, 제2자유로 이용시 장항IC 및 한류월드IC 등의 진출입도 편리하며, 차량 6분 거리에 3호선 마두역이 위치해 있고, GTX-A 노선인 킨텍스역도 연내 개통을 앞두고 있다. 또한 쇼핑문화시설과 대형병원 등이 가까이 있어 다채로운 생활인프라를 누릴 수 있다.
단지 근거리에 약 87만여㎡ 부지, 총 사업비 8,500억원을 투입한 바이오 메디컬을 비롯해 미디어 콘텐츠, 첨단제조 분야 등이 복합된 혁신기업 유치를 위한 고양일산 테크노밸리가 조성 중 이며, 킨텍스 제3전시장도 건립 중 이다.
단지는 금호건설의 새 주거브랜드 ‘아테라’가 적용되는 만큼 전세대 남향 위주의 단지 배치이며,전 가구 수요자들의 선호도가 높은 전용 84㎡ 단일 평형으로 구성되었다.
타입별로 드레스룸, 팬트리 등 수납설계와 효율적인 동선을 고려한 ‘ㄱ,ㄷ’자형 주방 등이 적용되며 4Bay 판상형(일부타입 제외) 구조를 적용해 통풍과 채광이 우수하며, 타워형 일부 타입의 경우 활용도가 높은 알파룸이 마련된다.
커뮤니티 시설로는 피트니스, 골프연습장 등으로 구성된 주민공동시설을 비롯해 맘카페 & 작은도서관, 어린이집, 게스트하우스 등 남녀노소 모두 이용할 수 있는 다채로운 시설이 들어설 예정이며 입주는 2027년 5월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