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학생부 시즌이 다가오네요.
나이스지원단 카페에서 앞으로도 많은 도움을 얻을것 같아 미리 감사드립니다.
질문드립니다.
학생부 기재요령의 제19조(자료의 정정)
'가. 입력내용에 대한 책임은 ~ .' 에 의하면
자료입력 당시의 사용자 부분에서, 괄호 안에 학급담임교사, 업무담당교사에게 책임이 있다고 되어있는데
'업무담당교사'라 함은
1. 항목별 입력 교사를 의미하나요?
2. 항목별 업무 담당교사( 항목별 검토 교사) 예를 들어, 봉사면 봉사담당교사를 의미하는지요?
3. 그 해 학교생활기록부 전체 업무교사를 의미하는지요? 이건 아니겠지요?
첫댓글 안녕하세요, 선생님.
일반적으로 '업무담당교사'라 함은 학생부 내용 입력주체를 말합니다.
즉, 선생님 말씀에 따르면 1번을 의미합니다.
예를 들면, 학생의 생기부에 봉사내역을 담임선생님이 잘못 입력하였다면 감사 때에도 입력한 담임선생님이 주의, 또는 경고 대상입니다. 봉사활동 업무 담당자가 검토를 하기는 합니다만, 애초에 입력주체가 정확하게 기록하는 것이 중요하므로 문제 발생 시에는 입력주체가 책임지도록 하고 있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