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9년/정책사업]경유차 LPG 개조 변경 안내,지역추가,본인부담금 감면.
- "수도권 환경 대기, 대기환경 개선에 관한 특별법"에 관한 법률 제 25호 등에 의한 환경부 주관, 지자체 시행 정책 사업입니다.
- LPG 개조 조건
- 서울, 경기, 인천, 부산, 제주 등 권역에서 운행되는 경유차의 경우 차령 5년이상의 차량을 특정 경유차로 지정, 관리하고 있으며, 이에 적용되는 모든 차량은 LPG로 개조하거나, 매연 저감장치를 장착 하거나, 조기폐차 중 의무적 택일을 해야하며, 부적합 판정 후 운행 중 적발이 되면 500만원 이하의 벌금형을 받게되며 폐차를 하셔야합니다.
- 이에 차주의 적극적 참여를 유도하기 위해 정부와 지자체에서 400만원 상당액을 융자가 아닌 무상으로 지원을 해 드립니다.
- 개조 가능 지역
서울. 경기. 인천. 부산. 제주(일부 불가 및 제한 지역 있음)
(지역은 수시 유동적이니 문의 바라며 불가 지역은 주소 이전 후 가능합니다)
참고 : 지역 무관하게 신청만 하시면 차고지와 가장 가까운 협력업체 직원이 방문, 픽업하여 개조 후 차고지까지 돌려 드리는 편리를 제공 해 드립니다.(예약 상담 환영)
- 본인 부담금(20-30) 감면 50%(10-15)
- 자영업자의 경우 연소득 2400만원 이하.
- 근로소득자의 경우 연봉 3600만원 이하는 증명서 제출 시 50% 감면.
- 2002 수원사랑 카페 회원님 신청 시 제휴사로 부터 본인 부담금의 50%를 플러스지원 해 드립니다.
단 스타렉스 터보는 가스비 3만원 지원(서울.경기.인천 적용)
- 해당 차종과 엔진(원동기)형식
- 기아
- 프레지오. 그랜드(JT. J2)
- 토픽 J2. 봉고1톤 J2. J2)
- 봉고 프론티어1톤. 1,4톤. 봉고 1.3톤(JT)
- 와이드 봉고 1톤(JS)
- 점보타이탄 2,0톤. 2.5톤. 트레이드 2,5톤. 프론티어 2,5톤(SH)
- 점보프론티어 2,5톤(SH1)
- 현대
- 갤로퍼. 갤로퍼2(D4BA. D4BB)
- 그레이스. 뉴-그레이스(D4BA. D4BB)
- 스타렉스(D4BB. D4BH)- 터보 가능
- 포터 1톤. 1,25톤(D4BB. D4BA)
- 코러스. 카운티(D4BF)
- 마이티 2,0. 2,5(D4AF)
- 문의 : 070-7579-3231 / 010-8025-3231
- 2002 수원사랑 카페 회원님의 개조 신청 시 제휴사로 부터 본인 부담금의 50%를 지원 해 드립니다.
- 단 스타렉스 터보는 제외 개스비 3만원 지원(서울.경기.인천 적용)
- 다음 : http://cafe.daum.net/power-lp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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첫댓글 LPG 개조하면 차가격 엄청 떵값되고.. 연비 더럽게도 안나오는데... 여러분 ~ 절대 하지마세요~!!!
연비요? 가스값이 840원대입니다. 게다 45원 할인을 받습니다. ....... 나의 긍정이 모든 이의 긍정이 아니오, 나의 부정이 모든 이의 부정이 아닌 것을......
ㅎㅎ 말씀 이상하게 하시네... 나의 긍정 그리고 나의 부정도 아니에요.. 현실을 말한거지...!! 아닌가요? 아는 지인이.. 750백주고 산.. 포터에다 무상으로 가스 개조했다가.. 연비 3~4키로 나오고.. 힘도 엄청 약하고.. 딱 1년타고 중고차 팔려니.. 서로 안산다 하다가.. 간신히 120만 받습디다~~!! 1리터에 45원 할인받아 795원 리터당 3~4키로..ㅎㅎㅎㅎ 캐안습이네요 ㅎㅎ 경유 1300원이라 치고.. 1리터에 10키로 가거든요!!! 그래 기분이다 8키로...라 하죠~!! 어느게 좋은지.. 초딩도 알겠네요 ㅎㅎ
글쎄요. 모든 개조 차량이 그렇다면 이미 중단이 되었겠죠? 수년간 진행 되는 정책 사업이며 현재는 부산과 제주까지 추가되었습니다. 지역 추가가 가능한 이유는 무엇일까요? 새차도 문제가 있을 수 있습니다. 그렇다고 전체의 차에 문제가 있다고 말 할 수 없듯 lpg 개조도 그렇습니다. 완벽한 일은 없습니다. 그리고 지금의 기술력과 신개발 엔진 성능을 전과 같이 보시면 않됩니다. 현재 LPG 엔진은 신개발품입니다. 참고하시고 오해 풀으셨으면 좋겠습니다.
환경문제의 이유로 수년간 진행되는 환경적 정책사업인건 잘 압니다 그러기에 부산 제주 할것없이 전국적오로 시행되는것도 잘알구요!! 지역추가 원인 답변 되었으리라 생각되네요!!! 그리고 신차와 비교할수 밖에 없는것 아닌가요? 비록 45원 할인 받는다지만.. 45원 더내고 9키로 타는게 낳지.. 45원 덜내고 3~4키로 타는게 좋은건가요?? 개조 기술력이 더욱 좋아지지 않는 이상 개조에 대한 메리트는 절대 없는것 같네요
그리고 안타까운건.. 정부에서 지원해준다고 해도 실질적으로 본 내용을 광고 및 홍보를 하고있는건 정부보다 개조해주는 공업사 (사업장)이라는거죠... 왜그런지는 아시죠?? 차한대 개조하면.. 그차량에대해.. 개조사업장에서 자기돈내고 부품사서 개조해주고.. 개조차량 차주에게 일부 돈받고.. 환경부에 개조완료 첨부자료 제출하면 정부지원금 또 받고... !! 다시말해 개조하면 좋은 사람은... 개조해주는 공업사죠!!!!
삼백초님도 절대 제 반론에 오해 푸셨으면 좋겠습니다.. 개조가 절대 나쁘다는건 아닙니다. 단!! 개조기술력을 보강하고 개조 차주들의 만족도가 높은지 낮은지 신중히 검토하여 LPG 차량 개조를 통하여 피해를 보는 선량한 국민이 없기를 바라는 마음입니다.
환경부 발표로 동종 경유 차량 리터당 8Km일때 LPG 차량 6Km입니다. 경유차의 운전 습관 그대로 라면 그 연비는 나오지 않습니다. 누구든 LPG 차량이 요구하는 운전 습관으로 바뀌어야합니다. 차가 길 들여지기까지는 과속을 금하고 있는데 개조 바로 고속도로에 올라 밟아 댔다가 엔진이 깨지거나 시동이 갑자기 멈추는 경우도 있었습니다. 언제나 차량이 요구하는 안전 운전 습관이 중요합니다. 어기는 것은 음주운전과 다를 바 없겠습니다. 현 LPG 엔진도 상당히 발전한 단계입니다. 연비가 그다지 좋지않고 개조 차주에게 손해가 있는데도 불구하고 차주를 기만하고 계속 진행한다면 정부는 악한 집단 아닙니까? 모든 일엔 긍정과 부정이....
습관을 바꿔라... ㅎㅎ 참 답답하시네요.. 그러면 개조전 습관을 바꾸면.. 더욱 좋은 연비가 나오겠네요??? 그쵸? 그럼 개조 필요성이 없다는거네요.. 님 말씀대로라면.. 신차로 비교하겠습니다. 신차 연비 테스트 가스차 휘발유차 경유차 다 틀리다는 말씀인가요?? 어디서 나온 연비 테스트 방법이죠?? ㅎㅎ 저도 차에 관심이 많은 1人 이지만.. 첨 들어보는 소리네요 ㅎㅎㅎ 설상 님 말씀이 맞다해도..... 개조하려면.. 습관을 바꿔야 손해 안본다? 이뜻인가요?? 삼백초님.. 현실성 있는 답을 하세요.. 계속 말도 안돼는 이론상의 답변만 하지 마시구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