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곡어린이실내놀이터
서울시 강남구 도곡정보문화도서관(지하 1, 2층)에 위치한 도곡어린이실내놀이터는 넓고 쾌적하며 다양한 놀이시설과 놀거리가 풍부해 아이들과 함께 즐겁고 재미난 추억을 만들기에 좋다.
도곡어린이실내놀이터에는 오르내리는 놀이시설이 많아 5~7세 유아들에게 좀 더 적합한 곳이다. 그렇지만 1세 아이와 가도 볼풀장, 낚시놀이나 장난감 등 놀 수 있는 것들이 많아서 괜찮았다. 단, 영유아들의 복장은 가능한 한 활동이 편한 바지를 입혀주는 것이 좋다. 놀이터를 이용할 수 있는 연령은 미취학 영유아인 2017년생부터 가능하다.
놀이시설은 아이들의 다양한 관심사와 성장 단계를 고려해 구성돼 있다. 볼풀장, 낚시놀이, 블록놀이, 집라인 등 다양한 체험과 놀이가 제공되고, 이러한 시설들을 통해 아이들은 창의력과 운동 능력 등을 자연스레 기를 수 있다.
볼풀장과 AR 스크린 게임 등이 구비되어 있어 아이들의 관심을 끌기에 충분하다. ©이시현
아이의 집중력을 기를 수 있는 자석을 이용한 낚시놀이 ©이시현
암벽 등반, 정글짐 등 오르내리는 놀이시설이 많아 5~7세 유아들에게 좀 더 적합하다. ©이시현
아이들에게 인기가 많은 집라인과 긴 슬라이드 등의 놀이시설 ©이시현
도곡어린이실내놀이터는 깨끗한 환경을 유지하기 위해 장난감 소독기를 비롯해 철저한 위생 점검 시스템을 운영 중이다. 또한 현장 안전요원들의 신속한 대응과 관심으로 아이들이 쾌적하고 안전하게 놀 수 있도록 지원한다.
장난감 소독기, 공기청정기, 청소기 등 내부 위생을 위한 물품들이 구비되어 있다. ©이시현
도곡어린이실내놀이터는 화요일부터 일요일, 10시부터 18시까지운영된다. 국가나 지자체에서 운영하는 놀이방임에도 주말, 특히 일요일까지 운영하는 점이 장점으로, 대다수의 자녀를 둔 맞벌이 부부들을 위한 훌륭한 배려이기도 하다.
놀이 시간은 ▴1회차(10~12시) ▴2회차(13:30~15:30) ▴3회차(16:00~18:00) 중 1회차, 총 2시간 동안 이용할 수 있으며 입장은 각 회차별 5분 전부터 가능하다.
이용요금은 아이, 보호자 각각 매우 저렴한 1,000원이며, 1시간 이상 놀이를 즐기는 경우에는 무료 주차도 제공(동 건물 지하주차장)된다.
예약 방법은 강남구청 누리집→ 소통참여 → 온라인 예약을 통해 이용 가능하며, 예약은 매달 첫째‧셋째 주 일요일 오전 11시에 열린다. 특히 주말 방문은 인기가 많다 보니 발빠르게 예약하는 것을 추천한다.
이용 시 아이의 나이 확인을 위해 주민등록등본이 필요하니 잊지 말고 챙겨가자. 다둥이 카드 소유자는 무료로 입장할 수 있으니, 해당 신분증과 함께 지참하면 된다.
2021년에 문을 연 세곡어린이실내놀이터 ©이시현
|세곡어린이실내놀이터
2021년에 문을 연 세곡어린이실내놀이터 역시 무더운 여름에도 아이와 함께 가볼 만한 최고의 장소 중 하나다. 이곳은 도곡어린이실내놀이터보다는 좀 더 어린 영유아들도 재미있게 놀 수 있는 시설과 놀거리들로 구성되어 있다.
놀이시설은 다양하고 안전하게 구성되어 있어 아이들이 뛰놀기에 좋다. 미디어실, 스크린 게임, 트램펄린, 낚시놀이 등 다양한 놀이기구들이 준비되어 있어 아이들이 신나게 놀 수 있다. 또한 시설이 잘 관리되어 있어 깨끗하고 안전하게 놀이를 즐길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