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음식 시체 수집가' 상황이 악화되어 가격을 인하하고 물건을 팔고 사재기하는 등 손실을 입는다
https://cn.ntdtv.com/gb/2024/10/26/a103924547.html
중국 '음식 시체 수집가' 상황이 악화되어 가격을 인하하고 물건을 팔고 사재기하는 등 손실을 입는다
파일사진. 2024년 7월 18일, 베이징의 한 남성이 한때 레스토랑이 줄지어 있던 쇼핑몰을 지나갔습니다. (GREG BAKER/AFP, 게티 이미지 제공)
베이징 시간: 2024-10-26 17:49
페이스북 트위터 이메일 인쇄글꼴 크기중국어 번체
[신당통신, 베이징 시간 2024년 10월 26일] 중국 경제가 계속 악화되고, 본토에서 100만 개가 넘는 요식업체가 문을 닫으 면서 중고 요식업 장비 재활용업체의 사업도 분주해졌다. 폐업 건수는 많고, 개점 부족으로 '시체 수집가 케이터링' 사업도 급락한 상태 다 .
공개자료에 따르면 올해 1분기에는 46만개에 달하는 식당이 문을 닫았고 , 2분기에는 거의 60만개에 달하는 식당이 문을 닫았다. 6월 30일 기준 올 상반기 식당 폐업 건수는 1.06개에 가깝다. 백만. 하반기에도 차를 멈출 수 없다면 연말까지 폐점 매장은 모두 200만개를 넘을 가능성이 크다.
케이터링 매체 '케이터링 사장님 내부 참고자료'에 따르면 현재 케이터링 업계에서는 매장 폐점 주기가 3년에서 1년으로 단축됐고, 이제는 한 달 또는 그보다 더 짧아진 것으로 나타났다. 급식시장이 급속도로 확대된 뒤 합리화되면서 중고장비 구매층도 변화하고 있다.
중고장비 재활용 업체 '고우지' 공개 : 올해 상반기 재활용 장비 수는 지난해 동기 대비 3배 늘었지만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20% 감소, 장비 회전율도 하락 일주일까지. 지난해 같은 기간에는 장비를 보관하자마자 판매할 수 있었고, 회전율은 2~3일밖에 걸리지 않았다.
이전에는 중고 장비 재활용 업체가 58만 위안(위안, 아래 동일)의 물품을 수거했지만 50만 위안만 판매한 것은 드문 '역전' 현상이었습니다.
보도에 따르면, 식당으로 달려가는 사람들은 이제 덜 충동적이다. 이러한 변화는 장비 재활용업체의 손에 점진적인 재고 축적으로 직결되며, 많은 장비가 과거처럼 빨리 판매되기 어렵다고 한다. 이는 중고장비 시장이 더 이상 누구나 쉽게 진입할 수 있는 '골드러시'가 아니라는 의미다.
본토 WeChat 공개 계정 'Fan You Tiao'의 보고서에 따르면 올해 시체 수집가 케이터링 시장이 악화되어 물건을 받는 것보다 파는 것이 더 어려워졌습니다. 한 달에 40개 매장에 팔 수 있는 물건은 단 한 곳도 없는데, 팔지 못하면 폐품 이 될 뿐입니다. 파운드당 9센트입니다.
재활용 가격과 판매 가격의 혁신 에 더해 '시체 수집가 케이터링'의 자본 회전율도 이전보다 훨씬 낮아졌습니다. 요즘은 문을 닫은 매장이 새로 오픈한 매장의 3배에 달해 장비 재활용 회전율이 원래 2~3일에서 일주일 이상으로 늘어났다.
매출총이익률이 하락하고 출하량도 줄어들면서 많은 '시신수거업체'들이 부진을 겪게 되면서 결국 파산할 수밖에 없게 됐다.
본토 WeChat 공개 계정인 'Shenzhen Micro Time'은 중고 장비 재활용 업체인 Long Ge가 업계에 10년 동안 종사해 왔으며 가장 수익성이 좋았을 때 3일 만에 150,000위안을 벌었다고 보도했습니다. 이제 그는 재활용업자들이 어려움에 처해 있다고 생각합니다. 재활용 장비의 이윤율 700%가 대부분의 기업가들에게 알려지면서 동료가 점점 많아지고 물건을 수집하고 판매하는 것이 어려워졌습니다.
보고서에 따르면 이러한 팔리지 않은 물품은 창고에 보관되어 임대료를 차지하고 지속적으로 비용이 상승합니다. 그리고 시간이 지날수록 물건의 가격은 조금씩 노후화되고 가치가 떨어지게 되어 양쪽 모두가 보기에 좋지 않은 적자 품목으로 변하게 됩니다.
(편집자 : Tang Zhe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