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십니까^^
참 난처한 일을 당하실 뻔 하셨네요
집안에 가족분이 계셨다니 다행입니다
많은 분들께서 디지털도어록의 이상이 생겼을 경우 KT텔레캅을 생각하시는데
일단 말씀드리자면 디지털도어록의 경우 보안장비가 아니며 연동하는 장비도 아니기 때문에
긴급한 경우(화재 및 응급환자)를 제외하고는 KT텔레캅에서 대처할 수 있는 사항은 없습니다.
그렇지만 고객님들의 불편을 우려하여 해당 디지털도어록 업체인 대양도어록 사이트 및 고객관리부
직원과의 면담을 통한 대처방법을 몇가지 알려드리겠습니다.
첫째 = 문을 잘열고 문을 잘 닫았는데 "삐삐빅"삐삐빅"하는 싸이렌 비슷한 소리가 났을 경우.
통상 디지털도어록에도 자체방범기능이 설정되어 있기 때문에 출입문이 강제로 열렸다고
인지하여 발생되는 싸이렌 음향입니다.
조치방법 = 고객님께서 소지하고 계신 자석키로 밖에 나가셔서 1~2번 접촉하시거나 비밀번호를
다시한번 누르시면 해결됩니다.
또한 단시간내로 발생 단시간내로 종료되는 기능이기 때문에 (5분간 지속후) 멈추기도
합니다.
둘째 = 상위 고객님께서 불편을 겪으셨던 것처럼 디지털도어가 접지불량으로 인식하거나
실제 건전지의 수명이 다하였을 경우 저전압이 발생하여 출입문이 열리지 못하는 것을 뜻합니다
조치방법 = 일단 외부에서 하실 수 있는 방법은 비밀번호를 누르는 메뉴얼 하단에 보시면 위로 올리는
작은 케이스를 조작하실 수 있겠습니다. 거기에 8V의 직각 건전지를 사용하여 출입문을
열 수 있는 방법이지만 야간 및 심야대에는 8V의 건전지를 찾기란 쉽지가 않습니다
편의점에서는 구입처가 별로 없어 구비를 하지 않으며 대형문구점에서만 구하실 수
있습니다. (일단 이러한 내용을 접하셨다면 KT텔레캅 중앙관제실 2614-0436으로의 연락 및
공용부쪽의 경비실 - 호출 버튼을 누르셔서 상기내용을 말씀해 주시면 출동요원의 긴급조치
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셋째 = 비밀번호를 잘못 눌러서 차단되었다고 나오네요...어떻하죠
조치방법 = 차단되었습니다라는 멘트가 나올 경우에는 문자그대로 외부인이 조작했을 거라고 전자기기
에서 판단하고 차단된 상태입니다(5분 ~7분 경과 후 다시한번 비밀번호를 눌러보세요^^)
디지털 도어록 사용의 경우 전자기기이기 때문에 여러가지 오작동 및 상위 유형의 문제가 생기기도
합니다. 필자의 경우도 디지털도어록을 사용해 보았지만 편리한 대신 여러가지의 단점에 노출되어
있습니다. 외출하실땐 꼭 "경계"를 하여 피해를 보는 일이 없도록 양지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이상 KT텔레토비였습니다^^가정에 행복충만하시고 하시는 모든 일 잘되시길 기원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