활동가 투자자들은 실패하기에는 너무 큰 대출 기관인 Bank of America를 타겟으로 삼을 수 있습니다.
https://nypost.com/2024/10/25/business/activist-investors-may-be-targeting-too-big-to-fail-lender-bank-of-america/
'대마불사' 은행들은 행동주의 투자자들이 가장 선호하는 타깃으로 알려지지 않았습니다. 그래서 행동주의 집단 내에서 미국에서 두 번째로 큰 은행인 뱅크 오브 아메리카가 소위 타깃 목록에 오를 수도 있다는 초기 논의가 있다는 소식을 듣고 저는 충격을 받았습니다.
곰 시장 관점에 따르면 대형 은행이 실패하면 미국 경제 전체가 붕괴될 것이기 때문에 이사회의 변화를 추구하는 활동가들에게는 거의 접근이 금지되었습니다.
하지만 적절한 상황에서는 대형 은행에 대한 행동주의적 투자가 불가능하다는 뜻은 아니다. 특히 재정적으로 완벽한 폭풍이 몰아치는 상황이라면 더욱 그렇다. BofA는 부진한 CEO 브라이언 모이니한이 운영하는 부진한 실적의 은행이다.
운동가 집단 내에서는 미국에서 두 번째로 큰 은행인 뱅크 오브 아메리카가 소위 타깃 목록에 오를 수도 있다는 초기 분위기가 감돌고 있습니다. 잭 포브스
활동가들의 수다에 따르면 이 은행의 5년 주가 차트는 약세입니다. 대형 은행 중에서는 주가 실적에서 늘 실패를 거듭하는 시티그룹과 웰스파고에 이어 두 번째입니다. 웰스파고는 가짜 계좌 스캔들과 과도한 정부 규제로 큰 타격을 입었지만 그보다 약간 나은 수준입니다.
00:00
00:00
하지만 웰스는 JPM-제이미 다이먼의 제자이자 새로운 CEO인 찰리 샤프를 영입했는데 , 그는 상황을 개선해 지난해에 S&P보다 약 두 배나 주가가 상승했습니다. CEO인 제인 프레이저는 시티은행을 재건하고, 비핵심 사업을 축소하고, 핵심 직책에 똑똑한 사람들을 채용하고 있습니다.
Charles Gasparino 의 다른 글
도널드 트럼프의 여론조사 수치가 급등하면서 월가의 최고경영자들이 카말라 해리스에 대한 냉각을 표명
켄 그리핀이 시카고에서 마이애미로 시타델을 이전하는 데 있어 겪은 가장 큰 문제는 여러분이 생각하는 것과 다르다는 것입니다.
Jamie Dimon이 진실을 말하다: JPMorgan 사장은 Harris 또는 Trump 행정부에 합류하지 않을 것이라고 소식통이 전했습니다.
Charlie Gasparino는 비즈니스, 정치 및 금융이 만나는 곳의 맥박을 짚고 있습니다.
매주 목요일 찰리 가스파리노의 On The Money를 이메일로 받아보려면 가입하세요.
이메일 주소를 입력하세요
위를 클릭하면 이용 약관 및 개인정보 처리방침 에 동의하게 됩니다 .
한편, 모이니한은 아무것도 하지 않는 듯합니다. 큰 신입사원도 없고, 방대한 대차대조표를 활용하지 못하는 그의 무능력이 은행 거래에 비용을 초래하고 있으며, 그는 70세가 될 때까지 5년 더 머물러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해당 은행의 대변인은 작년에 주가가 60% 이상 상승했다고 밝혔습니다.
대변인은 "Bank of America는 지난 9년 동안 매년 150억 달러 이상의 수익을 올린 4개 미국 기업 중 하나"라고 덧붙였다.
5
어떻게 생각하세요? 댓글을 남겨주세요.
그럼에도 불구하고, 저는 일부 활동가들이 주식을 보고 모이니한을 반등시키거나 적어도 예상보다 일찍 은퇴일을 발표하게 한다면 주가가 상당히 반등할 수 있을 것이라 생각한다는 소식을 들었습니다.
계속 지켜봐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