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리츠증권 음식료 김정욱]
음식료 컨콜노트: ①CJ프레시웨이(0515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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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Q21 영업이익은 BEP 수준으로 컨센서스 -17 대비 소폭 상회 예상. 식자재유통 영업시간 완화 이후 1~3월 월별 매출 성장 흐름, 4월 확진자 증가 상황에도 일별 매출은 기대치를 상회하며 순항 중
- 축육 도매사업 제거로 전년비 매출 성장 제한적이지만 저수익 고객처 디마케팅 효과로 수익성 개선은 1분기부터 확인 중. 고마진 채널인 키즈채널, 실버채널 등이 회복되는 점 긍정적, 키즈채널은 등교 개학이 진행되면서 2월말~3월초부터 수익성 개선에 기여
- 프레시원은 축육 도매사업 제거로 감소한 부분을 프레시웨이에서 일부 레스토랑 사업을 이관, 프레시원이 더 경쟁력을 갖을 수 있는 거래처 이관
- 급식은 식자재유통 대비는 더딘 회복세이지만 2분기를 시작으로 하반기 수주 시장 재개 효과를 기대
음식료 컨콜노트: ②신세계푸드(03144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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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Q21 영업이익은 30~50억원 수준으로 컨센서스 5억원대비 소폭 상회 예상
- 베이커리 부문의 고수익성 유지되는 가운데 노브랜드버거(NBB) 가맹 사업 확대 효과로 외식부문 적자는 월별 축소 흐름
- 급식/유통 사업 모두 전년도 코로나19 기저효과가 예상되는 가운데 적자폭을 축소시키는 흐름 예상
-스타벅스 향 납품 사업은 베이커리로 이관 베이커리는 백화점, 대형마트, 스타벅스 세개 사업으로 구성. 연간 매출액 3,300억원(스타벅스향 1,300억원) 규모로 올해도 성장흐름 지속 예상
- 급식 사업은 연간 2,300억원 캡티브 비중은 26% 수준으로 대기업 계열사 수주 시장 개방은 수주 모멘텀에 긍정적일 전망
보고서 링크: https://bit.ly/3gdqZq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