킴버님과 13th기사님의 전생 이야기는
길라잡이에 따로 링크연결해 한 게시글에서 모두 볼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 7164 - 스페인의 전쟁영웅 EL CID. 엘 씯 - 23.02.26
기사님의 전생의 한사람으로써 스페인의 전쟁영웅 엘씯 을 님들께 소개합니다.
엘씯의 와이프 히메나는 킴버였다합니다.
엘씯은 1043년에 태어나 1099년에 세상을 떴답니다.
기사의 아들로 태어나 왕자들과함께 어린시절을 보냈는데 그당시 기사들의 자식들은 왕자들과 같이 지내는게 보통이었다합니다.
엘씯 기사 즉 오늘날 의 장군과 같은 직위를 지낸 그는 그당시에도 왕으로부터 나라에서 쫓겨나기도 하고 직위를 박탈당하기도했답니다.
우리나라역사중 이순신장군이 왜군을 상대로 싸워 승리하고 돌아오면 왕이 이순신 장군의 역량을 시기하여 감옥에 집어넣고 또 필요하면 다시 감옥에서 나와 전쟁을 지휘하도록한것과 똑같은 격으로 엘씯 기사도 왕의 질투에의해 어려움을 겪으면서도 단한번도 불평하거나 미워하는 마음없이 부르면 묵묵히 출두하여 이슬람교도들을 상대로 크리스챤을 위해 싸웠답니다.
엘씯 은 재물에대한 욕심이나 권력에대한 욕심은 전혀없었고 오직 창조주의 뜻을 따르는 기사로서 그의 지혜와 그가 가진 장검 그리고 그를 따르는 장수들만을 데리고 전쟁에 크게 승리한 기사였답니다.
엘씯 기사의 역사를 읽어보니 지금 현재의 기사님과 조금도 다를바없음을 알았습니다.
우리님들 기회되시면 인터넷 들어가셔서 엘씯에 대한 역사 읽어보시기 바랍니다.
EL CID = Rodrigo Diaz De Vivar
참고자료
Rodrigo Díaz de Vivar - 로드리고 디아스 데 비바르
= El Cid Campeador - 엘 시드 캄페아도르 (13th기사님)
로드리고 디아스 데 비바르 (Rodrigo Díaz de Vivar, 1040년 ~ 1099년 7월 10일) 또는
엘 시드 캄페아도르 (El Cid Campeador)로 알려진 그는 카스티야의 장군 및 외교관이었으며, 후에 발렌시아에 망명하여 정복하고 통치하였다.
엘 시드라는 이름은 스페인의 관사인 엘(El), 그리고 아랍 방언 단어 سيد 시디 또는 sayyid는 '경(Lord)'이라는 뜻이다. 'Campeador'라는 명칭은 'campidoctor'에서 왔으며, 중세 라틴어로 개략적인 의미는 '투사(鬪士)'를 의미한다.
따라서 '엘 시드 캄페아도르'를 번역하자면 투사 영주님이라는 뜻으로 그는 스페인의 국민적 영웅으로 추앙된다.
- 출생: 스페인
- 사망: 1099년 7월 10일, 스페인 발렌시아
- 묘지: 스페인 부르고스. 부르고스 대성당
- 배우자 : 히메나 디아즈 (1074년–1099년)
히메나 디아스 (킴버님)
https://en.wikipedia.org/wiki/Jimena_D%C3%ADaz
Doña Ximena Díaz
- 스페인어: xiˈmena
- 고대 스페인어 : Ximena Díaz
- 1046년 7월 이전 ~ 1116년
El Cid 의 아내였으며 두 사람 사이에 결혼했습니다.
1074년 7월과 1076년 5월 12일, 남편의 후계자로 1099년부터 1102년까지 엘 시드 가 세운 독립 국가 인 발렌시아 공국 [ ca ] 의 공주가 되었다.
- 원문 아래쪽에는 Lady of Valencia 레이디 오브 발렌시아 (1099–1102) 라는 표현이 있습니다.
엘씨드 동상
부르고스는 스페인 국민이 영웅으로 떠받드는 엘시드(El Cid)의 본고장 이다.
1040년경 부르고스 근처 비바르에서 태어나 무어인과의 전쟁으로 명성을 떨쳤던 전설적인 명장이다.
사라고사에선 이슬람을 위해 일했으며 발렌시아를 정복해 군주에 올랐다.
엘시드는 1099년 발렌시아로 쳐들어온 무라비트 군대와 전쟁 중 전사했다.
현재 부르고스 대성당 중앙에 묻혀 있다고 한다.
엘시드는 용맹성과 탁월한 지휘력, 가족사랑, 종교를 넘어선 행보 등으로 주목받는다.
그의 무용담을 담은 서사시 ‘엘시드의 노래’(Cantar de mio Cid)는 카스티야어로 된 최초의 작품이자 스페인 문학의 효시라고 한다.
부르고스
https://namu.wiki/w/%EB%B6%80%EB%A5%B4%EA%B3%A0%EC%8A%A4
1. 개요
스페인 중북부의 도시. 마드리드에서 북쪽으로 200여km, 레온에서 동쪽으로 100km, 바야돌리드에서 동북으로 80km, 팜플로나에서 서쪽으로 120km, 빌바오에서 서남쪽으로 90km 떨어져 있는 해발 800m의 고지에 위치해 있다. 산티아고 순례길 루트 중에 있는 도시 중 하나이다.
2. 역사
884년에 아스투리아스 왕국의 거점으로 건설되었고 1035년부터 1560년까지 카스티야 왕국의 '머리'라고 불렸던(Cabeza de Castilla) 중심지 중 하나인 유서 깊은 도시다. 스페인 내전 당시 국민파의 수도였으며, 1936년부터 1939년까지 스페인 군사 정부의 임시 수도였다.
엘 시드의 탄생지로 유명하고, 부르고스 대성당은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으로 등재되어 있다.
그 외에 인류 진화 박물관이 있고 2008년에는 부르고스 국제 공항이 완공되었다.
현재 인구는 2021년 기준 약 174,050명이다.
3. 특징
부르고스 대성당은 스페인에서 드물게 도시 역사 지구 전체도 아니고 성당 건물 하나가 세계유산으로 등재될 만큼 역사성, 예술성이 높은 건물이다.[5] 옆동네 레온의 레온 대성당과 함께 쌍벽을 이루어 카스티야를 대표하는 고딕 대성당으로서 경쟁하는 사이이다.
현지 특산물로, 스페인어로는 모르씨야(morcilla)라 하는 순대가 명물이다. 생긴 거나 맛이나 한국 순대와 거의 똑같아서 음식 입맛 적응에 힘들어하는 여행자들에게 아주 좋은 옵션이다. 순댓국도 있고 메뉴나 식당 점원에게 morcilla con caldo(모르씨야 꼰 깔도)라 물으면 된다. 용도도 우리나라 그것과 딱 비슷하게 술 안주, 숙취 해장용으로 인기 만점이다.
부르고스 성모 대성당
https://en.wikipedia.org/wiki/Burgos_Cathedral
부르고스 성모 대성당 ( 스페인어 : Santa Iglesia Basílica Catedral Metropolitana de Santa María de Burgos )은 스페인 도시 부르고스 의 역사적 중심지에 위치한 성모 마리아 에게 헌정된 가톨릭 교회입니다 .
공식 명칭은 Santa Iglesia Catedral Basílica Metropolitana de Santa María de Burgos 입니다 .
|
|
| 도냐 히메나(Doña Jimena)와 엘 시드의 무덤 - 아래사진에 두분의 대리석 조각상이 있습니다. |
대리석 조각상
스페인 여행, 산티아고 순례길 주요 코스 부르고스 대성당
https://blog.naver.com/chalet_swiss/221754127616
부르고스 대성당 내부
https://m.blog.naver.com/gurigurigu99/221756406958
엘 시드의 노래
https://ko.wikipedia.org/wiki/%EC%8B%9C%EB%93%9C%EC%9D%98_%EB%85%B8%EB%9E%98
《시드의 노래》(스페인어: El Cantar de Mio Cid)는 현존하는 작품 중에 카스티야어로 되어있는 가장 오래된 작품이다. 1070년경 활약한 국민적 영웅 로드리고 디아스 데 비바르, 즉 시드 캄페아도르의 위업을 찬양한 무훈시(武勳詩)이다. 시드라는 말은 무어인(人)들의 주군(主君)을 뜻하는 말에서 나온 호칭이다. 이 영웅의 무용·명예·신앙·충성·가족애·동지애를 사실(史實)과 전설을 교묘하게 혼합시켜 노래하고 있다. 프랑스의 《롤랑의 노래》와 거의 같은 시대에 나온 서사시인데 이 작품은 그 내용에 있어서 훨씬 현실적이며, 표현형식에 있어 시로서 어느 정도 갖추어지지 않은 대신 오히려 소박하고 힘차 에스파냐 문학의 특징인 사실성(寫實性)이 이미 여기에 나타나 있다.
( 제미니 인공지능 설명 )
엘시드의 노래는 스페인의 서사시로, 중세 스페인의 영웅 로드리고 디아스 데 비바르의 삶과 업적을 노래합니다. 12세기 초 anonyme으로 작성되었으며, 스페인 문학에서 가장 중요한 작품 중 하나로 여겨집니다.
엘시드의 노래는 총 3700여 운문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3가지 부분으로 나뉩니다.
첫댓글 고맙습니다.
감사합니다. 암노깡님 ^^
오늘도 행복한 시간 되세요~~~^^
잘읽었습니다.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들꽃한송이님 ^^
오늘 하루도 사랑과 평화가 가득하시길요~~~^^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The truth 님 ^^
역사가 깃든 부르고스대성당에 언젠 한번 가보고싶네요.
오늘하루 빛과 함께 하시길요~~~^^
감사합니다~^^
고맙습니다. 해와달과별님 ^^
오늘하루도 해님처럼 밝은마음 가득한 시간 되시길 기원합니다 ^^
고맙습니다
감사합니다. 계정혜님 ^^
오늘도 즐겁고 행복한 시간 되시길요~~~^^
스페인의 전쟁영웅 EL CID
잘 읽겠습니다.
prism님,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능금꽃님 ^^
능금꽃님의 오늘 하루 다이아몬드처럼 빛나시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