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시를 운행하는 버스업체는 온양교통, 아산여객 이며 1970년대~1980년대 초에 출고된 버스차종들이 현 대우버스의 전신인 신진,GMK,새한자동차 버스들이 많이 있었을 것이며 현대차량 출고여부에 관하여는 저도 잘 모릅니다!
1982년 이전: 새한자동차 BF101 이 많이 있었고 이 외에 중문형 버스들도 있었을 것임
1983년~1984년: 현대 FB485 폴딩중문(~1992), 대우 BF101 폴딩중문(~1993) 도입(중문형 BD098,BD101 대차분)
1985년: 하차벨에 중문폴딩인 형식을 도입(현대 FB485, 대우 BF101)
1986년~1987년: 현대 FB500 폴딩중문, 대우 BF101Q 폴딩중문 도입(새한 BF101 대차분)
1988년: 당시 고령버스를 신차로 대거대차
1989년: 1982년 이전형식버스 대차완료
1990년: BF105 폴딩중문 도입(1983년형 버스 일부 대차)
1991년: BF105, BS105 도입(1983년~1984년형 버스 대차, FB485 는 이 해에 대부분 대차당함)
1992년: BF105, BS105 도입(1984년 이전 버스 대차완료)
1993년: 1985년형 이전버스 대차완료
1994년: 1986년형 버스 대차, BF105, BS106 도입
1995년: 1995년 3월까지 무냉방 입석 도입
1996년: 냉방도시형 대거도입(대부분 현대차량)
에어로시티540 좌석차량 출고
1997년:
1998년: 현대, 대우 냉방도시형 도입
중고차량 일부 도입
에어로타운 슬라이딩중문 도입
1999년: 중고차량 일부 도입(BF105 대차목적)
2000년: BM090 로얄미디 도입
2001년: 로얄시티 유로-2 엔진탑재차량 출고
2002년: 냉방도시형 중고차량 일부 도입
2003년: 슈퍼에어로시티 인터쿨러 도입
BS090 로얄미디 도입
2004년:
2005년: 뉴슈퍼에어로시티 인터쿨러 입석, 좌석차량 도입
2006년: 격벽차량 도입 시작
인천출처 폴딩중문 좌석차량 출고(대우차량)
2007년: 글로벌900 첫 출고
2008년: 현대, 대우 F/L 신차 도입
2009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