야마가타철도 일반형 디젤동차 YR-880형(아라토차량기지 소속)
[미수집 차량] YR-887 / Last Update 251012
1. 제원
데뷔 - 1988년 10월 25일
길이/폭/높이 - 18500 / 2998 / 3845
편성 - 기본 1량편성 / 중련가능 / 양운전대 차량
영업최고속도 - 95km/h
설계최고속도 - 95km/h
궤간 - 1067mm
엔진사양 - DMF13HZ엔진 330ps/2000rpm(1기)
변속기 - 액체식 변속기 TACN-22-1100(변속2단/직결1단)
대차 - 에어스프링 인다이렉트 마운트 대차 NP-120
브레이크방식 - 기관브레이크 병용 자동공기브레이크
신호장치 - ATS
야마가타철도 YR-880형 디젤기동차는 1988년부터 도입된 디젤기동차로, 야마가타철도 플라워나가이선 개업용으로 6량이 도입되었으며, 1990년에는 2량이 추가도입되었다. 애칭은 플라워 라이너로 결정되었다. 니이가타철공소에서 제작한 경쾌 기동차 플랫폼인 NDC가 사용되었으며, 박스 시트 10조가 설비된 세미크로스시트 형태의 실내를 구비하고 있으며, 화장실도 설치되어 있다. 이후에 증비된 887호와 888호는 전석 롱시트로 되어 있고 화장실은 설비되어 있지 않다. 1인승무용 설비를 구비하고 있다.
2003년에 881호가, 2015년에 885호가 각각 폐차되었고, 현재는 5량이 운용되고 있다. 2004~2015년 기간 동안에 엔진을 교체하여, 신형엔진인 DMF13HZ를 탑재하게 되었다. 변속기에 무리를 주지 않게 하기 위해, 출력을 270마력으로 줄여서 사용하고 있다.
2. 운행노선
야마가타철도 플라워나가이선 보통열차
3. 차량기지 / 편성표
야마가타철도 아라토차량기지 소속.
YR-880형 총 6량 운용.
4. 회원 투고 사진
첫댓글 마침 주말패스 없어지기 전 여행때 887 찍어둔게 있네요. 투고란에 올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