야마하 JWX-2 접이식 수전동 휠 체어입니다
사용 전 후 차 트렁크에 접어서 적재 가능하구요
후륜구동 방식이며 무게는 약 27Kg입니다.
모터는 24V에 240W, 최고 경사 9° 등판 가능하며
속도는 전진 1.7Km~5.7 Km/h,
후진 0.9~2.8km/h 가능하구여
최대 주행거리 약 25Km 가능 하다고 합니다
배터리에는 니켈수소 또는 리튬이온 배터리 옵션 두가지가 있어요
니켈수소 배터리를 리튬이온으로 교체 하였습니다
동 분야의 디자인 상까지 수상했다는 일본 야마하 수전동 휠 체어 입니다
등받이 뒷 부분에 배터리가 장착되구요
분리한 니켈수소 배터리 모습입니다
리튬이온 배터리가 나오기 전 한 때는 각광받던 배터리 였어요
JWX-1, JWB2-623, JW11, Active JW active PLUS +, towniijoy X PLUS +, JW swing,
JWX-1 PLUS +, Joey unit X PLUS +, JWX-2, JW, towniijoy x, JWX-1, Joey-unit x 등의 제품들과
호환이 되구요
케이스를 분리한 니켈수소(NIMH) 배터리 모습입니다
니켈수소 셀 40개로 구성 되었습니다
셀당 전압은 1.2V, 용량은 3500mAh, 사이즈는 4/3A이며
20S2P 구성이므로 24V, 7Ah 용량이 됩니다
전압을 체크해봤습니다
배터리 팩의 전체 전압은 25.75V가 나오므로 계기판에 전원은 들어 오겠네요
셀들의 전압도 체크 해봤습니다
제일 낮은 전압은 1.308V,
제일 전압이 높은 셀은 1.312V입니다
전압 분포는 1.31, 1.308, 1.312, 1.310, 1.309, 1.310, 1.310V 입니다
편차는 0.04V 입니다
니켈수소 배터리로서는 아주 양호한 수준이죠 ?
리튬이온 셀로 교체하였습니다
요즘 가장 핫한 삼성 INR 21700 - 50E 셀입니다
사양서 입니다
21개를 사용하여 7S3P로 구성,
공칭 전압은 25.9V에 용량은 15Ah가 되겠네요
용량은 기존 니켈수소 24V, 7Ah에서 25.9, 15Ah로 두배 이상 늘어나
주행거리 및 힘이 동시에 많이 늘어 납니다
전압이 높아져 모터 도는 힘이 눈에 띄게 좋아지겠죠 ?
장마철 침수대비 꼼꼼하게 방수 포장하였구요
8단 잔량 게이지를 달아드렸습니다
리튬이온으로 개조 리필 후
전압 상승으로 인한 파워 개선은 물론
용량이 늘어남으로 한번 충전으로 주행 가능 예상 거리도
16Km에서 34Km로 두배 이상 늘어 납니다
개조 후 배터리 사양입니다.
셀 종류 : 리튬이온 삼성SDI INR 21700-50E
전압 : 25.2V
전류용량 : 15Ah(15,000mAh, 종전은 6.7A,6700mAh))
최대 충전 전압 : 29.4V
충전 전류 : 7.35Ah
충전 온도 : 0 to 45°C
사용 온도 : -10 to 60°C
최대 방전 전류(셀, not for continuous discharge) : 44.1Ah
충전시간은 (충전기 용량에 따라 다릅니다)
2A : 약 8시간
5A : 약 4시간
5A이상 충전기는 Fan이 달린 충전기가 좋습니다.
충전기는 24V(충전전압 : 29.4V) 배터리 충전기를 필히 사용 하셔야 하며
36V (충전전압 : 42.0V)나 48V(충전전압 : 54.6V) 배터리 충전기를 사용하시면 안됩니다.
가나배터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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