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른 나라와 음주량을 비교하였을 때 우리나라 사람들의 음주 소비량은 많은 편에 속해있는데요.
특히 일하는 직장인 분들 같은 경우에 더욱 술을 자주 드시는 것 같습니다. 바쁜 업무가 끝나고 하루 마무리로 술을 드시는 분들도 계시며, 회식이 있는 분들이라면 술을 빼놓을 수가 없을 것입니다.
적절한 음주는 신체에 도움을 주지만 자신의 주량을 넘게 되는 경우에는 숙취가 오기 마련입니다.
그래서 술먹고 머리아픈이유에 대해 알아보고 숙취를 해소하는 방안도 함께 살펴보도록 하죠!
먼저 음주를 한 후에 머리 아픈 이유를 알아보기 전에 숙취에 대한 개념부터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숙취란 간단하게 설명을 하자면 술을 많이 마신 후에 토를 하고, 다음 날 식욕이 떨어지고, 머리 아픔 등과 같은 신체에 좋지 않은 증상을 뜻합니다.
따라서 과도하게 술을 마신다면 몸의 능력이 감소하게 됩니다
그렇다면 술먹고 머리아픈이유는 무엇일까요. 앞에서도 말씀드린 것처럼 숙취의 한 종류인데요.
일반적으로 술을 마시게 된다면 신체 안에서는 알코올을 분해하기 위해 움직입니다.
이때 혈관들을 확장하여 혈액순환을 도와주는데요.
확장된 혈관이 신경을 압박해주면서 두통이 발생하게 됩니다.
이외에도 술을 마시게 된다면 신체 내에서 수분 손실이 일어나므로 탈수현상으로 인해 머리가 아플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음주 후에 두통이 심하다면 어떠한 방법을 이용해야 할까요?
일단 수면을 충분하게 취하는 것입니다.
왜냐하면 알코올을 분해하기 위해서는 넉넉한 시간이 필요하기 때문이죠.
따라서 잠을 많이 자는 것이 도움이 됩니다.
그리고 앞에서도 말씀드린 것처럼 탈수 현상으로 인해 두통이 나타날 수 있으니 물을 마셔서 혈액순환을 도와주는 것이 좋습니다.
지금까지 술먹고 머리아픈이유에 대해 말씀드렸는데요.
가장 좋은 방안은 자신의 주량에 맞게 술을 드시는 것이고 과음은 신체를 헤치는 일이므로 지양해주는 것이 좋겠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