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교육과정이 진행되는 가운데 교회 내 인재양성을 위한 주중 교회학교 설립에 대한 컨설팅이 진행됩니다. 이론적인 배경과 실제 현장 기획/실무자로 경험해 온 다양한 교회 상황에 따른 상담과 기획컨설팅이 진행됩니다. 주일학교(sunday school)의 한계를 넘어선 교회학교(church school)를 통해 아름다운 교육공동체를 꿈꿔보세요. |
과정 |
주차 |
일자 |
강 의 주 제 |
과 제 도 서 | |
독 서 학 습
이 해 과 정 |
1 |
8월 |
14 |
1강 다큐포럼(무엇이 뉴스가 되는가?) 2강 독서학습 : 있는 그대로, 바로 보기 |
오리엔테이션 |
2 |
21 |
1강 다큐포럼(그들은 책을 읽었다) 2강 독서학습원리와 호도애학습법 |
천천히 읽는 독서법 (강준민/두란노) 독서불패 (김정진/새성) | ||
3 |
28 |
1강 다큐포럼(책읽기의 유혹) 2강 독서학습 동기부여혁명 1 |
아기의 지능은 무한하다 (글렌도만/민지사) 책 읽기의 즐거운 혁명 (장경철/두란노) | ||
4 |
9월 |
4 |
1강 독서학습 동기부여혁명 2 2강 독서학습 태도혁명 1 |
기적의 도서관학습법 (이현/화니북스) 비전을 디자인하라 (장대은 / 진흥) | |
5 |
8 |
1강 독서학습 태도혁명 2 2강 독서학습 태도혁명 3 |
독서의 이해 (전정재 / 한국방송출판) 벤 카슨의 싱크빅 (벤카슨/솔라피데) | ||
6 |
15 |
1강 다큐포럼(다중지능) 2강 독서학습 방법혁명 1 |
다중지능 : 인간지능의 새로운 이해 (하워드 가드너 / 김영사) 하루 15분, 책 읽어주기의 힘 (짐 트렐리즈 / 북라인) | ||
독 서 학 습
체 험 과 정 |
7 |
22 |
1강 글분석(짧은 글 읽기) 2강 독서학습 방법혁명 2 |
생각을 넓혀주는 독서법 (모티머 J.애들러,찰스 반 도렌 공저 | 멘토) 아낌없이 주는 나무 (쉘 실버스타인/출판사는 자유) 글분석 과제 수행(과제 글은 9월 15일 제시) | |
8 |
29 |
1강 책분석(책 통권 읽기) 2강 독서학습 기술혁명 1 |
생각정리의 기술 (드니 르보/지형) 꽃들에게 희망을 (트리나 폴러스/시공주니어) | ||
9 |
10월 |
6 |
1강 영화학습(미디어 영상 읽기) 2강 독서학습 기술혁명 2 |
21세기를 위한 가속학습 (고려대학교출판부) (영화) 파인딩 포레스터 (영화 학습 과제 수행하기) | |
10 |
13 |
1강 성경의 脈과 성경通讀(창세기) 2강 독서학습 내용혁명 |
여성 그대의 사명은 (폴 투루니에/IVP) 파인애플 스토리 (IBLP 저,김두화 역/나침반사) 창세기 (성경 읽기 후 창세기의 맥과 개요 정리하기) | ||
11 |
20 |
1강 성경의 脈과 성경通讀 (출-레) 2강 앵커 학습혁명 1 |
배우는 이의 7가지 법칙 (브루스 윌킨스/디모데) 출애굽기-레위기 (출애굽기-레위기의 맥과 개요 정리하기) | ||
12 |
27 |
1강 성경의 脈과 성경分析 2강 앵커 학습혁명 2 / 수료식 |
나무를 심는 사람 (장지오노/두레) 성경분석 과제 수행(과제 본문은 10월 13일 제시) 수료소감문 |
호도애교육문화원
첫댓글 성남시 분당구에 위치해 있는 호도애 도서관(www.hodoe.com) 관장 장대은 목사입니다. 기독교가치관 가운데 진행되는 교육과정이지만 자녀 교육과 독서교육에 관심있는 분들과 공유할 수 있는 커리큘럼이라 생각되어 소식 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