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발전소, 위험한 해빙을 뚫고 러시아의 승인된 북극 LNG 프로젝트에 도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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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 쇄빙선 호위 후 중량물 운반선에 실려 Arctic LNG 2로 모듈 인도. (출처: Atomflot)
Malte Humpert (gCaptain) –
두 대의 중국 중량물 운반선이 5주간 도전적인 초겨울 해빙을 통과한 후 러시아의 제재된 Arctic LNG 2 프로젝트 해안에 도착했습니다. 이 배들은 중국의 엔지니어링, 조달 및 건설 회사인 Wison New Energies가 지난 2년 동안 건설한 대규모 발전 모듈을 실었습니다. 이 발전소는 러시아의 주력 액화 천연 가스 프로젝트의 두 번째 열차를 시운전하는 데 중요 합니다 .
항해의 대부분 동안 두 선박 Ocean 28 과 Na Feng Zhi Xing은 부분적으로 얼음으로 덮인 바다에서 1,500해리 이상을 지나며 호송선단을 이루며 이동했습니다 . 때때로 진행 속도가 1~2노트로 느렸고 깨진 1년차 얼음을 헤치며 길을 찾았습니다. Ocean 28에는 얼음 분류가 없습니다 .
여행의 후반부에는 주말에 서쪽 카라해의 공해에서 나오기 전에 원자력 쇄빙선 Sibir 의 호위를 받았습니다. 발전소의 나머지 부분을 실은 세 번째 선박 Hunter Star는 약 1주일 뒤에 경로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Ocean 28 과 Nan Feng Zhi Xing이 중국에서 러시아 북극까지 갔던 경로 . (출처: Shipatlas)
Novatek(Arctic LNG 2의 최대 주주)이 2025년에 6.6mtpa LNG Train을 출항시키고자 한다면 겨울 전에 발전소가 도착하는 것이 필수적입니다. 이 선박들은 현재 최종 목적지인 Utrenniy 터미널에서 북쪽으로 약 150해리 떨어진 Ob 만 입구에 정박해 있습니다. 5,000~7,000톤 모듈을 하역하려면 며칠이 걸리고 조수 조건에 따른 긴밀한 조정이 필요합니다.
지난 24개월 동안 중국 조선소는 미국의 제재를 무시하고 러시아 최대의 LNG 프로젝트에 물질적 지원을 계속 제공했습니다. Wison New Energies는 2024년 초에 협력을 중단했다고 발표 했지만 , 여전히 발전소 모듈의 선적을 진행한 것으로 보이며, 선적에 직접 관여한 것은 부인했습니다.
10월 25일 카라해의 북극해빙을 통과하는 호송선단에 있는 Ocean 28 과 Nan Feng Zhi Xing을 보여주는 위성 이미지입니다. (출처: Sentinel 1)
제재 위반으로 모듈을 뻔뻔하게 인도한 것은 Arctic LNG 2 프로젝트를 중단하려는 미국의 결의를 시험할 것입니다. 건설 야드 PJOE를 포함한 이전의 중국 제재 대상과 달리 Wison은 여러 서방 파트너와 긴밀히 협력합니다.
Wison을 표적으로 삼는 모든 차단 조치는 유럽 및 미국 파트너에게 파장 효과를 미칠 수 있습니다. 이 회사는 최근 액화 기술의 미국 공급업체인 Chart Industries와 전략적 프레임워크 계약을 체결했습니다.
Wison이 발전소 모듈의 인도 시도가 공개되면 회수할 것이라는 이전의 추측은 지금까지 실현되지 않았습니다. 업계 분석가들은 Wison이 국제 사업에 그토록 큰 위험을 감수하는 이유에 대해 놀라움을 표했으며, 이 회사가 중국 정부로부터 러시아 동맹국에 모듈을 인도하라는 상당한 압력을 받고 있을 것이라고 추측했습니다.
7월에 이 회사는 러시아에 도착하기 며칠 전에 다른 모듈 세트를 회수했는데, 또 다른 중국 중량물 운반선인 웨이샤오톈스( Wei Xiao Tian Shi) 가 북극에서 U턴하여 중국으로 돌아왔을 때였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