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3년 첫 소타군요. ^^
월요일 오전이라서인지
홈에서 황령산전망대주차장까지 1시간이 걸렸네요. 쩝
주차장에서 출발~
산정상. 황령산봉수대까지 400m 거리입니다.
올라가는길에 KNN 과 KBS 철탑이 보였습니다.
순간! 지난 12월.
불모산에서 철탑으로인해
수신이 잘안되던 기억이 떠오르며. "설마... " 하면서
지나갔습니다.
봉수대 가는길.
사진을 찍고 조금더 오르니 봉수대가 보입니다.
봉수대에 도착해서
얼마전 받은 소타깃발을 펼치고 찰칵~
봉수대 바로밑.
DS5PDX 오엠님께서 소타하셨던 동일 포지션에
자작한 델타루프안테나를 설치했습니다.
(급전부 제작은 eje / 엘리먼트 제작은 DS2PZF오엠님)
nano vna 로 측정하니
VHF - 1.10 / UHF - 1.92 가 나옵니다.
VHF 가 아주 양호하네요. ^^
이때까지.
아~~ 주 분위기가 좋았습니다.
그런데..
불길했던 철탑들로 인해 고생이 시작되었습니다. ㅠㅠ
CQ를 내니 두분의 오엠님께서 응답을 주시는데.
저의 송신신호는 59++ (델타루프안테나 성능테스트 성공) , 저의 수신신호는 48과 56 에 심한노이즈가..
황령산에서 소타하시는 오엠님 모두 수신이 잘안되서 고생을 많이 하셨다는 얘길 들었습니다.
혹시나하고 챙겨갔던 HB9CV변형안테나로 교체해도
수신불가!!
포인트를 바꾸고 확~ 트인곳인데도..
수신불가!!
바로옆이 철탑이라.. ㅠㅠ
또다른 비상안테나.
RH770 을 꺼내서 연결하니 지지직~ 지지직~
방해전파가 심하네요.
안테나를 눞히고 CQ를 내니
사상구에 계신 HL5JYS오엠님과 컨텍이 되어서 3국완성.
이제 1국만 더하면되는데...
3국뒤 다시 안테나들을 바꿔가며
1시간을 왔다갔다 이동해도 교신불가. ㅠㅠ
그러다가
봉수대밑. 전망대 가는길. 나무들사이에서 CQ를 내니
HL5RB오엠님(영도)께서 응답해주십니다~
59/59 교신.
너무 기뻐서 좋은신호를 위해 저 위치에서 쪼그리고 앉아서
교신했습니다.
그뒤로 2국추가.
모두 59/59 으로 교신을 했네요.
마지막 응답해주신 6K5EMP오엠님(장림)께선
11시부터 저의 CQ를 듣고
여러번 응답해주셨다고 하셨습니다.
그정도로 수신이 어려운 황령산이라니. 쩝.
등산객들이 좁은길에 쪼그린 저를 보고
불쌍하게 보고 지나갔을테지만.
저는 6국 교신의 기쁨뿐이였습니다. ^^
2시간 교신에 겨우 포인트를 찾아서 1점 획득했습니다.😁
햇살이 따뜻하고.
바람이 없었지만.
미세먼지때문인지 멋진 전경사진을 못담았습니다. ㅜㅜ
다음 소타는 철탑의 방해가 심하지 않은곳을 찾아봐야겠습니다. ^^
첫댓글 자세한 후기 잘 보고 갑니다. 수고 하셨습니다
감사합니다. ^^
두번의 소타를 힘들게 시작했습니다. ㅎㅎ
잘 봤습니다. 참고해서 저도 준비해봐야겠습니다.
감사합니다.
DS5PDX오엠님께서는 같은 위치에서 소타를 문제없이 하셨다고 하십니다.
저의 MD5무전기와 안테나의 궁합이 문제였는지..
다음 소타때 테스트를 해봐야겠습니다. ^^
좋은 후기 감사합니다. 저도 교신 잘 되는 위치 확인하고 나중에 그곳에 자리잡아야겠습니다. ㅎㅎ
감사합니다.
말씀처럼 교신 잘되는 위치 파악이 중요한것 같습니다. ㅎㅎ
서울과 근교에도 그런곳이 여럿 있어유
관악산, 계양산등 철탑이 있는곳은 정말 힘들쥬
수고많이 하셨습니다.
감사합니다.
부산 광안리에 오랫동안 살았었기때문에 황령산을 너무 만만하게 보고 간것 같습니다. ㅎㅎ
방송철탑보다 오엠님 안테나가 더 멋집니다
고생하셨습니다
감사합니다.
자작의 즐거움이 있는것 같습니다. ^^
힘들었던 만큼 값진 포인트 얻으셨네요. 조금씩 고수의 길로 접어드는 듯 합니다 ㅎㅎ.때로는 고출력 운용이 필요하게 되고, 그렇다 보면 경량의 50w 장비를 필요로 하는...ㅎㅎ. 수고 많이 하셨습니다. 온에어 컨택 기대합니다.
감사합니다.
25w 장비는 대기중인데.. 아직 파뱅이 없습니다. ㅎㅎ
멋진 후기 즐감합니다
운용에 수고 많으셨으며, 다음에 교신을 통해 인사나누길 희망해 봅니다
감사합니다.
저도 온에어에서 뵙길 기대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