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Daum
  • |
  • 카페
  • |
  • 테이블
  • |
  • 메일
  • |
  • 카페앱 설치
 
카페 프로필 이미지
진주한마음자전거클럽
카페 가입하기
 
 
 
카페 게시글
자유게시판 27.5인치 첫 시승기 와 드디어 완성된 어진곰의 적토마 프로필사진입니다..ㅋ
어진곰(강인웅) 추천 0 조회 406 14.02.22 13:19 댓글 9
게시글 본문내용
 
다음검색
댓글
  • 작성자 14.02.22 16:28

    첫댓글 초보때 지리산 200키로 간다고 새잔차 내려서 바로 담날 타고 갔다가...중도 포기한 경험이 있었지요...^^ 그때는 왜 그랬을까...체력은 넘쳤는데....알수 없었는데...결론은....길들이기...인듯합니다....새잔차는...모든 부속이 다 뻑뻑하지요...^^ 최소 1000키로는 타 줘야 그때부터...제대로 돌아가는 듯합니다....초음각 가기전에 열심히 달려서 길들여 놔야 겠군요....^^
    그리고 무릎을 11자로 교차되게 하라는건 진즉에 알았지만...발앞굽쪽은 모으고 뒤꿈치쪽은 벌리는 느낌으로 페달을 밟으란 글을 읽고 실천해보니...확연히 다른 느낌을 받았습니다....^^ 이래서 ..뭐든 공부해야 된다는 것이 맞겠지요....

  • 곰아! 장문의글 쓴다고 욕봤네
    나는 읽는다고 욕봤데이 알제~♡♡

    글! 한줄♡한줄에 곰의열정이 느껴지네.
    성출형님! 한테서 선물 받아서 좋겠다야

    돈많이 벌어서 꼭 갚아라.
    갚아야 부자가 되는기라 알것제

  • 작성자 14.02.25 12:47

    ㅎㅎ그르게...^^ 핸들바 바엔드 다시 바꿨다...로드 전문용은 역시 핸들바 길이가 짧아야 되네...^^
    바엔드는 카본으로 다시 교체...카본은 역시 카본으로 가야 뽀대가 나는 듯....^^

  • 14.02.22 23:24

    동환형님 말씀대로 글쓴다고 욕봤습니다 읽는다고 저도 욕봤구요 ㅋㅋ 얼굴안본지가 꽤됐네요

  • 작성자 14.02.25 12:47

    그르게...조만간 볼날이 올꺼얌....^^

  • 14.02.23 06:58

    새롭게 조립한 환타보다 가볍네요 ^^.
    사업 번창하세요!

  • 작성자 14.02.25 12:49

    ㅎㅎ 회장님이 조립은 좀 무겁게 하셨나보네요...^^
    감사합니다..

  • 작성자 14.02.25 13:05

    27.5인치 두번째 타고 느낀 점은 확실히 40-30-22 크랭크도 작다입니다...
    원래는 38-24 2단크랭크달려 있던걸 빼고 업글한건데도
    최고단은 3-10 걸고도 힘이 남아도는 현상을 경험했네요...
    3단 크랭크가 42티 이상은 되어야 ...27.5인치 잔차도 제대로 밟을수 잇을 듯합니다...
    현재 에어로진? 크랭크 보고 있습니다..39만원 가격대에 무게도 엑스티알보다 30그람 정도 가볍고...
    무엇보다 크랭크가 ...44-?-22 더군요....44에 22 ...멋진 조합인듯합니다....
    그리고 2.1로 도로를 타는 건 정말 체력단련하는 것이라고 말하고 싶군요...^^ 최대 공기압 55뿐안되고..
    1.95에 공기압 80...스몰블럭이 정말 좋은데...27.5는 없군요ㅜ.ㅜ

  • 작성자 14.02.25 13:12

    새잔차를 타면 이상하게 잔차 타기가 힘듭니다...이유는 ...
    새 비비의 뻑뻑함과..크랭크조립시 페달암연결볼트를 적정토크에 맞춰서 조립하면 더 뻑뻑해집니다...
    간단한 해결방법은 세라믹비비를 사용하거나 ....페달암연결볼트를 조금 느슨하게 조립하면 쪼금 나아집니다...
    나머지 허브쪽 문제는 ...역시 세라믹으로 가던가 ..구리스 점도가 약한걸 쓰면 좋은데...이거쓴 그냥 타다보면...
    나아지겠거니 하고 타면 될듯합니다....작업하기엔 ...손이 많이 가서...^^...
    스프라켓을 너무 시게 쪼아도 ...휠 잘 안굴러가니....점검한번 해보는 것도 좋겠지요...간단한거니까..
    뭐든 ..우선은 쉬운거 부터...^^

최신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