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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원문요약]
- 하데스와 북두의 차이
- 북두는 왜 가운데 릴부터 치는지
- AT 확정 시작시 777 네라이 꼭 해야 되는가
1. 하데스 와 북두의차이
5.9호기 부터 새로 도입된 규제가 유리구간+2400매 엔딩 입니다. 6.5호기 이전에는 엔딩을 맞으면 기존에
쌓였던 AT스택 혹은 우와노세 받은 게임 수 모두 초기화되어 4~5호기 시절 10000매까지 찍을 수 있는 루틴을 돌고 있더라도
재수 없으면 그냥 2400매 받고 끝 이었습니다. 이 문제를 극복하고자 스마슬롯이 나옵니다. (북두는 스마슬롯, 하데스는 일반다이)
스마슬롯 전부는 아니지만 일격 만마이 가능한 다이들 (근육맨, 서커스, 북두, 발브, 벤덴타, 고슬)의 공통적인 특정이 있습니다.
1) 상위AT 혹은 프리미엄 AT 존재 -> 순증률 증가 대략 2.5~3매 -> 4~5매 이상 -> 짧은시간 폭발적인 매수획득가능
2) 유리구간/2400매 엔딩 후 누적된 스택은 기존 6호기와 같이 리셋되나 1)번의 상위AT 혹은 프리미엄AT 특정 확률로 추첨
3) 2)번의 추첨에서 부활하면 다시 2400매 엔딩 -> 무한루프 -> 만마이 돌파
현재 이런 패턴 입니다.
4) 모든 스마슬롯이 위와 같은 루프를 보이지는 않습니다. 소아온 같은 경우 엔딩을 돌고 AT1회차 배틀에서 패하면 통상으로
빠집니다.(어떻게 질수가....)
그래서 인기가.... 발브는 약간 방식이 다르긴 한데 상위 AT 재추첨 개념보다는 초혁명러쉬 상태에서 부활-재진입
패턴을 보입니다. 기종마다 미묘하게 차이는 있습니다만 스마슬롯은 어느정도 비슷한 방향으로 흐르고 있음.
간략하게 예를 들어 봅시다.
EX) 카라쿠리 서커스는 AT중 3연(레버온 승격해야 인정, 전투 승리는 노카운트) 하면 상위 AT로 승격하는데 여기서 엔딩을 맞으면
50% 확률로 추첨을 통해 다시 상위AT로 입성함. 이걸 4번 반복하면 만마이 되는 패턴. 근육맨도 악마행진 상위 AT 루프는
비슷하지만 카라쿠리의 상위AT 종료 -> 추첨 패턴에 상위AT 종료 -> 부활 ->추첨 구간을 하나더 추가한 방식.
결론만 말하면 현재 불가능하지는 않지만 스마슬롯을 제외한 다이는 만마이가 매우 힘듭니다. 물론 불가능하지는 않지만....
5) 2400매를 넘어가는데 엔딩이 안나오고 3000~4000매 가는 다이들이 있습니다. 6호기~ 기준 유리구간 초기화 조건은
엔딩 혹은 기종 타입에 따른 유리구간 수 완주 입니다.(엔딩이 안뜰경우 차매수 소화 후 엔딩 돌입)
조건은 승계여부 입니다. (모든기종 100%는 아님)
슬롯은 전날 데이터를 승계 혹은 리셋하는 구조 입니다.
예를들어 기판만 껏다 키면 전날 그래프를 승계 합니다. 단, 설정을 변경했다면 대부분 기종은 리셋 됩니다.
점장 커스텀이 가능한 제조사 및 기종도 있다고는 하는데 도시전설이라 정확히는...
ex)6.5호기 기준
아사이치로 마이너스 구간 없이 일격 2400매 오버하는 부근에서 엔딩발생 < - 설정변경 가능성 있음
아사이치로 마이너스 구간 발생 (차매수 + 2400매)이 오버하는 부근에서 엔딩발생 < - 설정변경 가능성 있음
아사이치로 일격 2400매를 오버하고 3000매 ~4000매까지 엔딩발생하지 않음. <- 이전 리셋 ~ 현재까지 차매수가
마이너스 상태이고 +로 전환되는 구간까지 주행 + 2400매 엔딩구간 합산되어 계산. 전날 리셋이 안된 설정가능성 높음.
즉 이런 상황이면 문의하신 글처럼 3000매를 넘어가도 엔딩이 안뜰 수 있습니다. 여기서 예를들어 4000매 엔딩이 떴다면
이제 부터는 무조건 2400매 단위로 엔딩입니다. (이부분은 확실함)
5)번 설명의 경우 약간 애매하거나 의견이 다른 부분이 있을 수 있습니다. 제가 현지인도 아니고 일본어도 30개월 영아수준임.
뭔가 찾아가면서 공부한 내용은 아닌지라... 큰 범위에서는 설명드린 방향성을 가진 구조라고 생각하시면 좋겠습니다.
디테일은 약간 다를 수 있고 기종에따라 약간의 변동성도 있습니다.
2. 가운데 부터 잡는 나카오시라고 합니다 북두의전통?. 1.2.3 형태로 치는 방법도 있습니다. 그냥 즐기는 방법 중 하나임.
결국 레어역을 확인하려고 하는거라 첫번째 타격만 메오시 잘해주면 됨.
3. 크게 3가지 방식 입니다.
-자동으로 맞추거나 강제로 맞추는 방식
- 메오시 실패해도 내부에서 맞은걸로 인정하는 방식
- 메오시가 실패하면 아예 AT 시작이 안되는 방식.
EX) 몬스터헌터 같은 기종은 AT 시작시 7이나 bar 소로이 실패하면 맞출때까지 AT진입을 못하고 멸망 ㅋㅋㅋ
혹은 AT중 회수하는 구간에서 돈을 회수 못하는 패널티가 발생하는 기종들도 있습니다.
아는 선에서 최대한 설명해 봤습니다.
첫댓글 로그너님 이해하기 쉽게 좋은 설명 감사합니다. 최근에 슬롯을 시작하시는분들에게 많은 도움이 될것이라 생각됩니다. ^^
긴글로 이렇게 자세하게 설명해주셔서 너무 감사드립니다...궁금증이 모두 해결되었습니다...
다시 한번 감사드립니다...^^
배우신분...
주옥같은 설명 정말 감사합니다. 많은 도움이 되네요
초보가 물어봅니다
먼저 '유리구간'이 먼가요?
일전에 회원님 중 한 분이 글을 오렸는데 한국 초보분들이 유리구간 끝부분에서 잘 몰라서 게임을 포기하곤 하는데 일본 사람들이 하이에나처럼 그 기계만 노리고 들어가서 메달을 획득한다는 글을 본 적이 있네요
궁금합니다 매일 구슬만 만지는 초보라 잘 몰라서 가르켜 주세요
아.... 이게 구조는 간단한데 설명이 힘든 부분이 좀 있습니다. 최대한 잘 설명해 보겠습니다. ;;; ㅜㅜ
5.9호기 이후 게임이 이상해진 이유가 유리구간 + 2400매 출옥 후 엔딩 부분이었습니다만 6.5호기까지 오면서 조금씩
수정을 해 왔고 스마슬롯은 유리구간이 없어졌습니다.
유리구간을 짧게 설명하면 "당첨가능성이 이어지는 구간"이 가장 적절하지 않을까 합니다. 예를들어 통상 -> 천국 -> 통상 ->천국이 이어지는 흔히 터지는 상황에서 유리구간이 완주되면 해당 흐름이 초기화 된다고 보시면 됩니다.
쉽게 말하면 잘 나가고 있는데 태클 걸어서 자빠트리고 새로 시작하는 상황으로 보시면 됩니다.
유리구간 완주 조건은 1. 일정 게임수 소화 2. 2400매 출옥 (6.5호기 부터는 차매수 출옥 <- 이게중요)
여기에 유리구간 완주 후 보상이 붙는 경우 있는데 5.9호기 부터 각 1500G~ 현재 6.5호기 4000G 이 유리구간 완주 입니다. 물론 아사이치 때 유리구간 리셋이 된지 안된지 모르고 6.5호기 4000G 완주라 현재 기종들은 게임수로 유리구간을 노려서 하이에나는 어렵습니다.
얘기가 길어져서 추가로 적습니다 ;;; 오늘 말이 길어 지네요.
하이에나가 노리는 상황은 2가지 정도 입니다.
1. 유리구간이 종료되지 않았으나 (그렇게 예상되는)다이에 사람이 빠지면 들어가서 유리구간 종료까지 돌림
2. 유리구간 종료가 거의 다 와가는(그렇게 예상되는) 상황에서 빠지면 게임수로 완주하고 완주보상 찔러보기
플레이어가 아사이치때 유리구간이 초기화 됐는지 가장 확실하게 아는 방법은 해당 기종이 전날 설정변경을 했는지
게임 내에서 나오는 힌트로 체크하는 것 입니다. 설정이 변경되면 유리구간은 리셋확정 이니까 현재 돌아가는 게임수를계산하면 언제가 완주 시점인지 알 수 가 있겠죠. 그런데 그 전에 엔딩을 잡으면 그때가 완주 입니다.
정리하면 6.5호기나 스마슬롯 부터는 유리구간 크게 신경안써도 되고 2400매 엔딩만 신경쓰고 차매수 (앞에서 빨린거 + 2400매)가 총 얼마 인지를 보면서 치는게 더 중요 합니다. 유리구간 게임수가 적은 6~6.2호기까지는 그래도 유리구간은 좀 알아두면 좋겠죠?
두서없이 쓰다보니 약간의 오류가 있습니다만 큰 방향은 대충 비슷하게 보시면 됩니다.
메모 메모
메오시를 못해도 내부에서 맞은걸로 인정하는 방식이 대다수 인가요???
방법은 간단 합니다. 해보면 압니다. ㅎㅎ;;
굳이 비율로 따지면 맞은걸로 인정하는 기기가 조금 더 많은거 같습니다. 대신 메달을 회수하는 구간에
대량획득을 요구할때 (AT 러쉬 진행중) 메오시는 늘어나는 추세 같습니다. 순증률을 올려 놓고 회전수에
맞추려다 보니까 이런 패턴이 발생하고 있음.
EX) 발브, 카라쿠리, 제니카타 등등/대량출옥을 고슬처럼 메오시 없이 연출로 커버하는 기종도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