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Daum
  • |
  • 카페
  • |
  • 테이블
  • |
  • 메일
  • |
  • 카페앱 설치
 
카페 프로필 이미지
I Love NBA
 
 
 
카페 게시글
非스포츠 게시판 잡담) 자동차 - 자가 튜닝제품
xkonergy 추천 0 조회 1,260 15.09.16 14:14 댓글 25
게시글 본문내용
 
다음검색
댓글
  • 15.09.16 14:27

    첫댓글 수바루...이번에 샀어야 하는건데..수바로 모든차가 다 매력있어요.

  • 작성자 15.09.16 14:31

    수바루 차 좋습니다. 그냥 연구소 안에서만 경쟁력을 쌓은것이 아니라 수많은 자동차 랠리대회 에서의 출전경험과 우승경력을 다음버젼에 접목 시키기에 더 좋은 성능을 만들수 있다고 생각해요, 이보도 마찬가지죠.

  • 15.09.16 14:39

    @xkonergy 스바루가 포르쉐 처럼 수평 무슨 뭐라고 하던데 그.방식을 쓰는 회사가 포르쉐랑 수바루라고 하더라구요. 뭐랄까 흔하지 않아서 좋아요

  • 작성자 15.09.16 14:44

    @둠키 네, 수평뭔가, 복서엔진인가 하는거 같은데 브이자형 엔진처럼 위아래로 엔진밸브 안에서 피스톤이 상하 운동을 하는게 아니라 수평운동 으로 복서가 잽,스트레이트 뻗듯이 움직이기 때문에 더 안정적이라고 하는거 같더라구여.

  • 15.09.16 14:56

    @xkonergy 수평대항엔진? 뭐 이걸꺼에요. 그냥 보통 박서엔진이라고도 하고...터보킷 없이도 10cc당 1마력 이상을 뽑을 수 있는 엔진이죠. 뭐 차 자체야 랠리에서 이미 검증 받은 차라고 볼 수 있으니...

  • 15.09.16 15:10

    @xkonergy V형엔진과 수평대향엔진은 기본 메커니즘에서는 큰 차이가 없습니다. 오히려 직렬형 엔진과 차이가 크구요. 포르쉐가 수평대향을 고집했던 이유가 엔진자체의 무게중심이 V형보다 낮아서 입니다. 또한 무게중심이 낮고 퍼지는 형태이다보니 엔진룸의 높이를 낮출수 있는 장점도 있구요. 스바루와 포르쉐가 주로쓰는 엔진이긴 하지만 페라리도 고출력용으로 사용했을 겁니다. 상용화된 것 중에 다른 엔진과 궤를 달리하는 엔진은 로터리엔진 정도가 되겠네요.

  • 15.09.16 15:11

    @둠키 스바루..... 한국에서는 사고싶어도 못사는 차가 되었지요.....

  • 15.09.16 15:28

    @Dr. ms 스바루를 느끼고 싶으면 그나마 도요타86이 있지요 수동도 가능하고 가격만 아니면 참 줗습니다

  • 15.09.16 15:44

    @HeartsDales 랠리형 4WD 차량과 와인딩용 후륜 차량을 비교하기에는 좀 무리가 아닐까 싶습니다.
    엔진만 같이 쓸 뿐 완전 다른 차량이라고 볼 수 있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 15.09.16 15:47

    @HeartsDales 스바루 중 구매고려했던게 포레스터나 그 윗급 SUV였거든요. 지산모터스가 다시 수입한다는 소문이 돌고있기는 한데 지켜봐야지요. 예전에는 쿠페나 로드스터류를 옵션에 상관없이 좋아하고 꿈꿨는데 이게 옵션에 익숙해지니 입맛이 까다로와지기만 하네요. 그리고 도요타86은 일명 배신의 아이콘이라 ㅎㅎ 물론 좋은차이긴 합니다.

  • 15.09.16 15:51

    @killmesoft 아마도 BRZ랑 비교하신 거겠지요. 공동개발이라고 진행했는데 스바루가 단물만 빨리고 도요타가 수평대향엔진을 가져갔다고 말이 많긴 했는데 외관과 상품성을 보면 도요타86이 낫긴해요.

  • 15.09.16 16:45

    @Dr. ms 뭐 일단 제가 말씀드린건 본문에 나온 임프레자나 란에보랑 비교했을 때를 말씀드린거에요.
    86, BRZ 뭐 둘 다 거의 같은 차이긴 하죠. 개인적으로 그 둘이 처음 나왔을 때 동경모터쇼에서 봤을 때 전 BRZ가 더 떙기더라고요...

  • 15.09.16 17:14

    @killmesoft 동경모터쇼도 가보시고 좋으시겠어요. 자동차 관련 일을 하신다고 하셨던 것같은데 다른 모터쇼도 많이 가시지요?

  • 15.09.16 17:31

    @Dr. ms 한국에서 있는 모터쇼는 그냥 간간히 가는편이에요. 외국 모터쇼는 그 때 동경모터쇼 한 번 가봤어요 ㅋ 마침 BRZ랑 86이 나온 타이밍이라 운이 좋았죠.
    당시 모터쇼보다 동경 어딘가에 도요타센터? 같은데서 짧은 트랙이긴했지만 시승할 수 있게 만들어 놓은데가 더 좋더라고요.

  • 15.09.16 15:27

    스바루를 작년까지 저희 계열사에서 수입판매 했는데, 너무 안팔려서 결국 사업을 접었다고 들었습니다.
    근데 스바루가 그렇게 좋은 차였나요?
    저희 회장님도 스바루 사업 접자마자 재빠르게 에쿠스로 바꾸셨는데...

  • 15.09.16 15:41

    일본완성차들 특징이 엔진이든 다른 것이든 각 회사마다의 특징 기술과 핵심이 있는데 스바루의 최강점은 안정성과 안전에 있습니다. 안전성 평가를 하면 항상 상위권을 유지하는 브랜드라 보시면 되겠습니다. 국내에서의 판매실패는 디자인이 워낙 한국정서와 먼데다가 브랜드인지도가 낮았던 까닭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 15.09.16 15:37

    스바루에서 미션은 cvt를 밀고 있지요. cvt의 내구성이 약해서 문제였는데 고출력도 대응하는 놈으로 만들어버렸습니다 ㄷㄷㄷ 또한 awd 기술도 상당한데 썰로 풀기엔 복잡하기도 하고 ㅋㅋ

  • 15.09.16 15:47

    란에보는 왜 쿠페 형태가 없을까

  • 15.09.16 15:56

    그러고보니 만들만한데 없네요. 원래 태생이 세단형태여서 그런가봐요.

  • 15.09.16 16:00

    근데 ECU 맵핑을 새로해서 혼합비를 바꾸면 연비는 감소하는 건가요? 그리고 연료를 많이 넣으면 출력은 증가할 수 있으나 기계적 부품들의 내구력이 떨어지지는 않나요? 궁금하네요.

  • 15.09.16 17:36

    보통 마력, 토크를 올리는 작업이 같이 이뤄지니 연비가 하락할거 같긴한데 그것도 작업에 따라 연비가 상승하는 경우도 있다고 들었습니다 내구력이야 아무래도 떨어지겠죠 회사에선 무리가지 않게 안전한 최적화 세팅을 해놓는건데 그걸 바꾸는거니까요 전 g37쿱인데 전 그냥 순정타고있고 주위 형들한테 들은 이야기는 그렇습니다 란에보 얘기들으니 분노의 질주 생각나네요ㅎ

  • 15.09.16 17:33

    디젤 차량들 같은 경우 배기가스 규제를 무시해버리는 맵핑을 하는 경우 출력과 연비가 같이 상승하는 경우도 있지만 대부분의 차량들은 맵핑하면 연비는 떨어지기 마련이죠.
    근데 맵핑도 연비맵이라는게 있긴해서 무조건적으로 연비가 감소한다고는 얘기하기 힘들꺼에요. 물론 연비맵을 하는 사람들은 거의 없지만요...

  • 15.09.17 10:44

    @젊은 카이사르 오 좋은차 타시네요. 맵핑방법에 따라 다양한 셋팅이 가능하겠네요. 저는 란에보야 말로 밟으면 밟는대로 나가고 기름도 잘(?) 먹는 차라고 생각해요 ㅋ

  • 15.09.17 10:46

    @killmesoft 연비맵핑뿐만아니라 다양한 맵핑이 가능하겠네요. 저RPM에서 고출력, 고토크를 만들 수도 있겠구요. 다만 이렇게 손보면 보증수리는는 포기해야겠지요? ㅎㅎ;;

  • 15.09.17 11:32

    @Dr. ms 요즘은 매핑업체에서 원복을 공짜로 해줘요. 보증수리 받으러 갈 때에는 원복하고 보증수리 받고 하면 됩니다. 야매긴해도 뭐 매핑업체들도 살아남으려고 그런류의 서비스를 만들어내고 있죠 ㅋ

최신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