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닭똥집은 냉장된 상태로 손질을 합니다. ( 냉동의 경우 미리 충분히 자연해동후 사용합니다) 특유의 냄새를 제거하기 위해 굵은소금 반줌정도 뿌려 빡빡 문질러 씻어줍니다. 그리고는 바로 밀가루 한줌정도 뿌려 빡빡 문질러 씻어줍니다. 씻은후 물기를 쭉 빼주세요. 2. 손질한 똥집을 먹기좋게 반절 잘라준후 볼에 담아 다진마늘1T. 참기름1T. 고운소금1/2~2/3T중간정도. 후추가루를 넣고 조물조물 1시간~2시간 냉장고속에 재워줍니다.
3. 재운 닭똥집에 계란1개. 녹말가루8~9T. 튀김가루5T를 넣어 튀김반죽을 만들어 준후.. 튀김팬에 식용유를 넣고 센불에서 달아오르면 중약불로 줄여 똥집을 넣고 노릇하게 튀겨줍니다. 키친타올위에 올려 기름기 제거후 머스터드 소스를 곁들여 드시면 됩니다. ==> 대략 6분정도 튀겨준것 같습니다. 튀긴후 한김식혀 한번더 튀기면 더 바삭합니다.
어렸을때...친정아버지께서 닭발..닭똥집요리를 많이 해주셨습니다. 처음엔 닭똥집이라고 해서 먹기 그랬는데요.. 쫄깃한 맛을 너무 좋아했던 기억이 있습니다. 어제 맛있게 먹던 아이들에게 닭똥집 튀김이라고 알려주니 놀라더군요. ( 똥집이라는 표현이 아이들에겐 그런가봅니다. ) 날이 흐리네요. 즐거운 하루 보내시고요. 오늘도 승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