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
블로그>이 세대가 가기 전에 | 예레미야
원문
http://blog.naver.com/esedae/223137405359
>>"화폐 지위 가진 듯" 파월 발언에…비트코인 4000만원 넘겼다
제롬 파월 미 연방준비위원회(Fed·연준) 의장이 가상자산에 대해 긍정적 의견을 비추면서 가상자산 가격이 거침없이 상승하고 있다. 가상자산 대장주 비트코인 가격은 두 달 만에 3만 달러를 재돌파했다.
22일 코인마켓캡에 따르면 이날 오후 1시 30분 기준 비트코인 가격은 24시간 전보다 5.19% 상승한 3만 239달러(약 3910만 원)에 거래됐다. 비트코인 가격이 3만 달러를 넘긴 것은 올해 4월 이후 두 달여 만이다. 국내 가상자산거래소 빗썸에서는 비트코인 가격이 한때 4000만 원까지 오르기도 했다.
이번에 비트코인 가격이 급등한 건 파월 의장이 가상자산에 대해 “화폐로서의 지위를 가진 것처럼 보인다”고 긍정적으로 발언한 것이 영향을 미친 것으로 풀이된다. 그는 21일(현지 시간) 하원 금융서비스위원회에 출석해 “우리는 결제용 스테이블코인을 화폐의 한 형태로 보고 있다”며 이같이 말했다. 스테이블코인은 미 달러나 유로 등에 고정돼 설계된 가상자산이다.
블랙록에 이은 글로벌 대형 자산운용사들이 비트코인 현물 상장지수펀드(ETF) 상장을 신청하고 있는 것도 비트코인 가격을 끌어올리고 있다. 20일 자산운용사 위즈덤트리와 인베스코가 미 증권거래위원회(SEC)에 비트코인 현물 ETF 상장 신청서를 냈으며 앞서 15일에는 세계 최대 자산운용사 블랙록이 비트코인 현물 ETF인 ‘아이셰어즈 비트코인 신탁’ 상장을 신청했다.
위즈덤트리와 인베스코는 과거 1~2차례 비트코인 현물 ETF 상장을 시도했지만 승인 단계에서 고배를 마신 바 있다. 하지만 이번에는 블랙록이 나서면서 미 금융권에서는 이전과 달리 승인이 날 수 있을 것이라는 기대감이 작용하고 있다.
여기에 시타델증권·피델리티인베스트먼트 등 월가의 6개 금융회사가 공동 설립한 가상자산거래소 EDX가 20일부터 비트코인 및 이더리움 거래를 시작한 것도 호재가 됐다. 소셜 트레이딩 플랫폼 ‘알파 임팩트’ 공동 설립자 헤이든 휴스는 “블랙록의 ETF 발표와 EDX는 이들 기관이 가상자산 시장에 깊이를 더할 것이라는 기대감을 주고 있다”고 분석했다.
* 전세계 기축통화인 달러의 발행권을 가진 일루미나티 사기업 연방준비위원회 의장 파월이 비트코인이 "화폐 지위 가진 듯"하다는 발언을 하자, 비트코인의 가격이 하루 사이에 5.19%가 폭등하여 두 달 만에 3만 달러가 넘는 가격에 거래 되었다.
얼마 전 비트코인에 대해 물어보는 이가 있어 블로그 댓글을 통해 앞으로 등장하게 될 세계화폐는 종이화폐가 아닌 가상화폐가 될 것인데, 이 세계화폐는 시간이 충분히 주어진다면 각국에서 먼저 CBDC(중앙은행 디지털 화폐)를 발행하여 종이 화폐를 모두 없앤 뒤, 국제기관을 통해 각국이 발행한 CBDC를 통합하는 작업을 걸쳐 공인된 세계화폐가 등장하게 될 것이지만, 경제붕괴와 같은 급박한 상황이 닥치게 된다면 그때는 비트코인과 같이 이미 사용하고 있는 가상화폐가 세계화폐로 격상될 가능성이 높다는 예측을 내놓은 바 있다.
그런데 뜬금없이 달러를 통해 미국뿐 아니라 전세계에 막강한 영향력을 행사하고 있는 연방준비위원회의 의장 파월이 비트코인이 이미 "화폐 지위 가진 듯"하다는 발언을 해 그 배경이 무엇인지 궁금증을 자아내고 있다.
코로나 사태로 인해 이미 감당할 수 없을만큼 풀려 버린 달러(세계경제)의 붕괴시점이 가까웠다는 판단으로 인해 비트코인을 세계화폐로 띄우기 위한 사전 작업인지, 아니면 연준의 소유주인 일루미나티들이 이미 효용가치가 떨어진 비트코인을 띄워 높은 가격에 팔아치우기 위한 작전인지는 모르겠지만, 조만간 세계 경제를 뒤흔들만한 사건이 발생할 수도 있겠다는 생각이 든다.
경제 질서를 포함해 기존의 세계 질서(Old World Order)를 무너뜨리고 새로운 세계 질서(New World Order)를 세우기 위한 작업이 본격적으로 진행될 수 있다는 뜻인데, 여하튼 이런 혼란한 상황(Chaos)이 닥쳐오기 전에 이 땅을 떠날 수 있게 되길 바래본다.
- 예레미야 -
첫댓글 작년 분석 내용이지만,
타락할 대로 타락해 버린 전세계가 침몰해 버린 타이타닉 처럼 되어가 버리도록 놔둘것인가
국내는 물론 경제로 시험하려는 집단들을 멀리하고 경각심을 가져봐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