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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름 | SP | 효과 |
근성[こんじょう] | 10 | 자신의 HP를 50 회복한다. |
저력[そこぢから] | 60 | 자신의 HP를 전부 회복한다. |
신뢰[しんらい] | 30 | 지정 유닛의 HP를 50 회복한다. |
유대[きずな] | 70 | 지정 유닛의 HP를 전부 회복한다. |
우정[ゆうじょう] | 80 | 모든 아군 유닛의 HP를 50 회복한다. |
기도[いのり] | 100 | 모든 아군 유닛의 HP를 100 회복한다. |
사랑[あい] | 150 | 모든 아군 유닛의 HP를 전부 회복한다. |
기합[きあい] | 40 | 한 번만 적에게 입히는 데미지가 2배가 된다. |
열혈[ねっけつ] | 80 | 한 번만 적에게 입히는 데미지가 3배가 된다. |
직감[ちょっかん] | 10 | 한 번만 명중률이 10% 오른다. |
필살[ひっさつ] | 40 | 한 번만 명중률이 100%가 된다. |
번뜩임[ひらめき] | 50 | 한 번만 적의 공격을 완전히 회피한다. |
눈속임[めくらまし] | 100 | 1턴 간 모든 유닛의 명중률이 반으로 줄어든다. |
인내[がまん] | 20 | 한 번만 받는 데미지가 반으로 줄어든다. |
가속[かそく] | 10 | 한 번만 이동력이 +3이 된다. |
질풍[しっぷう] | 50 | 한 번만 이동력이 +5가 된다. |
텔레포트[テレポート] | 150 | 지정한 유닛을 지정한 장소로 이동시킨다. |
분노[いかり] | 100 | 모든 유닛에게 데미지를 입힌다. (1~128) |
격노[げきど] | 150 | 모든 유닛에게 데미지를 입힌다. (1~255) |
참고로 번뜩임, 필살, 열혈 등의 효과 정신기는
전부 1턴이 지나면 효과가 사라지므로,
정신기 사용 후에 그대로 턴을 넘기지 않도록 주의!
◈ 상점 이용 ◈
< 상점의 위치에 들어와서 대기하면 어두워지면서.. >
< 미라이 " 어라 브라이트! 다행이야 건강해보여서 >
< 미라이가 반겨준다. 방금 한 대사는 브라이트 전용. 낄낄 >
< 파츠 선택시 설명이 나오며 구매할건지 묻는다. >
< 돈이 부족한 파츠를 구입하려 하면 설명이 뜨기도 전에 미라이가 제재한다. >
위의 대사를 해석해보면
미라이 " 안되요 브라이트, 아무리 당신이라도 이건 비즈니스니까.
비즈니스는 사랑을 이기는구나 =_=;;
하지만 아무리 차가운 도시 장사꾼이라도 솔직한 자금에겐 따뜻하겠지..
◈ 강화 파츠 ◈
< 미라이 " 또 필요한 건 없어? ....응? 싫다 브라이트도 참! >
먼저 파츠를 구매하고.. 잠깐 브라이트 이 자식 무슨짓이야 --+
< 상점을 빠져나와 아이템 창을 열면.. >
< 현재 소지한 강화파츠 목록이 뜬다. 사용할 파츠를 선택한 다음.. >
< 능력치,정신기 파츠의 경우에는 사용할 유닛에게, 나머지는 필드에서 효과가 나타난다. >
이름 | 가격(G) | 효과 |
초합금 Z(超合金Z) | 3000 | 방어력이 1 상승한다. |
마그넷 코팅(マグネットコーティング) | 4000 | 민첩성이 1 상승한다. |
바이오 센서(バイオセンサー) | 2000 | 강함이 1 상승한다. |
쵸밤 아머(チョバムアーマー) | 2000 | 최대 HP가 1 상승한다. |
초합금 뉴 Z(超合金ニューZ) | 비매품 | 방어력이 3 상승한다. |
부스터(ブースター) | 비매품 | 이동력이 1 상승한다. |
제트 스크랜더(ジェットスクランダー) | 비매품 | 유닛의 타입이 공중으로 변형시킨다. |
사이코 뮤(サイコミュ) | 비매품 | 강함이 3 상승한다. |
사이코 프레임(サイコフレーム) | 비매품 | 순발력이 3 상승한다. |
빔 실드(ビームシールド) | 비매품 | 최대 HP가 10 상승한다. |
미노프스키 입자(ミノフスキー粒子) | 18000 | 1턴 간 모든 적의 명중률을 반감한다. |
정의의 마음(正義の心) | 5000 | SP를 20 회복한다. |
불굴의 의지(不屈の心) | 비매품 | SP를 100 회복한다. |
우정의 증거(友情の証) | 비매품 | 모든 유닛의 HP를 소량 회복한다. |
불타는 투혼(燃える闘魂) | 비매품 | 한 번만 적에게 입히는 데미지가 2배. |
질풍신뢰(疾風迅雷) | 비매품 | 한 번만 이동력이 3 상승한다. |
용자의 증표(勇気の印) | 4000 | HP를 100 회복한다. |
분노의 철권(怒りの鉄拳) | 비매품 | 적 유닛 1체에 1~255의 데미지를 입힌다. |
필중의 결의(必中の狙い) | 1000 | 한 번만 명중률이 10% 상승 |
특훈의 본질(特訓の素) | 5000 | 아군 유닛 1체에 1~255의 경험치를 획득. |
비매품은 상점에서 구입이 불가능합니다.
입수 시나리오와 상점 목록은 추후 정리하여 수정하겠습니다.
◈ 인터 미션 ◈
< 파괴된 유닛이 나오며 강제 수리후 소지금이 깎인다. >
놋소리 : 이런이런 부숴진게로구만, 어쩔수 없구먼 좀 더 소중히 쓰도록 혀~
< 프라우 : 수고했어. 이제부터 뭘 할거야? >
< デ―タのセーブ(데이터의 저장) 선택 시, 저장이 가능하다. >
인터 미션(インターミッション) | |
デ―タのセーブ(데이터의 저장) | 지금까지의 데이터를 저장할 수 있다. |
つぎのマップへ すすむ(다음 맵으로 이동한다) | 다음 시나리오로 이동할 수 있다. |
げんざいまでの データ(현재까지의 데이터) だい Oわまで クリア(제 O화까지 클리어) | 몇 화까지 클리어 했는지 표기된다. |
へいきんレベル(평균 레벨) | 아군의 평균 레벨을 표시한다. |
데이터의 저장 말고는 별 것 없다.
전 작의 강화파츠 메뉴는 없어지고
시나리오 내에서 파츠를 처리해야 하므로 주의.
=> 이후는 Part 3에서 계속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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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근 컴퓨터 키보드를 수리하거나 국전 갔다오는 등의 여러가지 일 때문에
짧은 분량임에도 불구하고 조금 진도가 늦어졌습니다. ^^;
의견&오역&지적 환영입니다~
부족한 공략에 많은 의견 부탁드려요!
첫댓글 정신기 텔레포트가 엄청나군요
대신 SP가 무지막지하죠 ㄷㄷ..
정말 고생하시는것 같군요..저는 이거 하라고 해도 못하는...대단하십니다!
매일 일에 쩌드는 삶을 사는 저로서는 엄두도 못냅니다..으흑흑..
저도 시간날 때 마다 틈틈히 하는걸요 ^^:;
공략 재밌게 봐주셔서 감사할 따름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