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짜사나이 여군 특집 3탄에 CLC의 최유진이 나온다는 이야기가 나왔을 때 어디 듣보잡 애가 나오냐라는 말들이 많았고 사실 지금도 CLC가 뭐하는 애들인지 모르는 분들도 많을 듯 합니다.
1탄의 걸스데이 혜리와 2탄의 에이핑크 보미가 나왔을 때와는 분명 다른 기류겠죠.
저도 인지도에 비해 빠른 진출이라 생각했는데 이들의 기획사를 생각하면 그럴 만도 하겠다는 느낌?
포미닛, 비스트, BTOB, G.NA, 비(정지훈) 등이 소속된 큐브엔터테인먼트 소속이니까요.
CLC는 올해 3월 19일에 첫 음원을 발표하여 데뷔한 소위 4세대 걸그룹들 중 하나입니다.
작년과 올해에 걸쳐 데뷔하여 나름 이름이 알려진 또래 걸그룹들:
2014년 멜로디데이, 마마무, 레드벨벳, 러블리즈.
2015년 소나무, 여자친구, CLC, 에이프릴.
첫 방송활동곡 Pepe (3월 발매)
두 번째 방송활동곡 Eighteen (4월 발매)
세 번째이자 최근 방송활동곡 궁금해 (6월 발매)
짧은 기간 안에 세 곡을 발표한 매우 빠른 페이스였는데 노래들이 크게 뜨지는 못했습니다. 소속사가 일단 많이 뿌려놓고 보자라는 의도인지 모르겠지만.
또래 걸그룹들 중엔 레드벨벳과 마마무를 제외하면 다들 음악이 비슷한 컨셉이라 섞어 놓고 들으면 구분이 힘들긴 해요.
팀 이름 CLC는 Cristal Clear의 약자라 합니다.
별칭으론 칯순이. clc를 한글 자판으로 치면 칯이어서.
멤버 (생년월일 순)
특기사항
여타 걸그룹들과 다른 점으로 탁 꼽을 사항이 태국인 멤버가 있다는 점입니다.
손(Sorn)이 그 주인공인데 태국 이름으론 ชลนสร สัจจกุล [촌나손 사짜꾼]으로 외국이름이라도 어지간하면 여자 이름이면 다들 예쁜 어감인데 태국은 아닌 건지 본명으로 여기에서 활동하긴 힘들 것 같긴 하네요.
주간아이돌에 출연했던 당시, 아버지가 배우를 하다가 지금은 대통령 옆에서 일을 돕고 있다 말했는데, 태국은 입헌군주제의 내각제 체제로 대통령이 없긴 하지만 여튼 유복한 집안인 듯 합니다.
태국인 멤버가 있기로 이들과 공통점이 있는 걸그룹이 도희가 있는 타이니G인데, 거기의 태국인 멤버 민트도 꽤 유복한 집이라서 아버지들이 꽂아준 거 아니냐라는 의혹들이 있긴 해요.
여튼 시각상 이질적인 인종이 있는 그룹이 있다는 점이 플러스로 작용할지는 의문이긴 해요 (2PM은 성공적이지만). 실제로 마이너스 쪽 영향이 있는 듯한 소리도 들리구요.
제법 때이른 흑역사
데뷔한 지 일년도 안된 애들이지만 사람들이 할퀴고 들 만한 에피소드를 벌써 만들었습니다.
어지간한 보이/걸 그룹들이 티비 방송으로든 인터넷 채널으로든 하나씩 하고 있는 자체 리얼리티 프로그램인 "CLC 뷰티풀 미션"에서의 일이고요.
최유진이 그 주인공입니다.
아래 영상 초반 30 초 안에 상황이 종결되니 처음부터 보시면 되는데요.
나름 자기들보다 꽤 선배인데 걔네들이란 호칭을 썼다라는 점으로 질타를 받았습니다.
지금이야 이 이야기를 아는 사람들의 수가 극소수이겠지만 나중 이들이 떴을 때 걸고 넘어질 포인트는 될 수 있다는 점.
터치하기 어려운 방송국도 아니고 자기들이 순수하게 다 걸러낼 수 있는 자체 제작임에도 이걸 여과없이 내보낸 기획사의 안이한 판단력이 아쉬운 대목입니다.
위의 사항에 전혀 개의치 않고 입덕하시기로 한 분들을 위한 가이드 맵
자체 제작 리얼리티: CubeTV CLC's Beautiful Mission (유튜브에서 찾으심 됨)
방송 프로그램[편집]
첫댓글 첫곡이 젤 좋아요 페페... 그 뒤 노래가 아쉬움
장승연
막내가 이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