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원시, 이충무공선양회 주최 62회 진해군항제 3월 22일~4월 1일 개최
군악·의장 페스티벌, 케이팝 댄스 경연대회·해상 불꽃쇼·블랙이글스 에어쇼 등 볼거리 가득
진해군항제. 창원시 제공
전국 최대 벚꽃축제인 진해군항제가 하루 앞으로 다가왔다. 진해군항제를 주최·주관하는 창원시와 사단법인 이충무공선양군항제위원회는 오는 22일 오후 개막전야제를 시작으로 4월 1일까지 이어질 축제 준비를 마무리했다.
올해로 62회째를 맞은 진해군항제의 주제는 '사랑'이다. 시와 군항제위원회는 이번 축제기간 낭만과 감성이 충만한 축제 프로그램을 잇따라 개최해 상춘객들을 불러 모은다.
주최측은 집중과 분산으로 공식 행사공간인 진해공설운동장과 중원로터리, 여좌천변, 경화역, 진해루 일대 등 주요축제 공간마다 주제인 '사랑'을 수용하고 호기심을 자극하는 각종 공연과 체험행사를 특화하고 세대별, 특히 MZ 세대의 취향을 겨냥해 다양성을 추구했다고 설명했다.
여좌천 야경. 창원시 제공
22일 오후 6시부터 진해공설운동장에서 열리는 개막전야제에서는 군악대와 합창단 공연, 프러포즈 이벤트에 이어 가수 장민호, 로이킴, 배진아 등의 축하공연이 진행될 예정이다. 개막전야제 외에도 벚꽃 명소인 여좌천에서 행사 기간 내내 열리는 별빛축제 등으로 사랑을 표현했다.
벚꽃 명소 여좌천 일대는 4가지 테마의 각종 경관시설이 1.2km로 확대돼 야간 관광명소로 발길을 끌게 된다. 경화역에서는 전국예술인들의 자유 공연이 열리고, 진해루에서는 문화예술상설공연과 이충무공 승전기념 해상불꽃쇼로 밤하늘을 수놓는다. 또 북원로터리에서는 벚꽃 야夜행 투어가 진행되며, 중원로터리에서는 체리블라썸밴드페스티벌, 체리블라썸EDM페스티벌, 제18회 진해군항제 가요대전, 군항K-POP댄스경연대회, COSPLAY Street, 고향의봄대잔치, 봄나들이 패션쇼가 열린다.
이충무공 선양을 위한 공식행사로는 23일 북원로터리 이충무공 동상 앞에서 열리는 이충무공 추모대제와 29일 북원로터리에서 출발해 수협 앞 교차로→중원로터리에서 펼쳐지는 이충무공 승전행차가 펼쳐진다. 행사 기간 내에 해군사관학교와 진해기지사령부 등에서 열리는 각종 프로그램과 군부대 개방 행사가 이어진다.
군악의장대. 창원시 제공
진해군항제의 하이라이트인 군악·의장 페스티벌은 3월 29일부터 사흘간 군항제의 후반을 장식한다.
군악·의장페스티벌은 육·해·공군 해병대 미8군 군악·의장대 11개 팀과 민간 악단 2개 팀 등 13개 팀 752명 정예 대원이 참가해 사흘간 환상적인 공연들이 펼친다. 군악·의장의 융합형 군대 예술 공연은 진해군항제에서만 볼 수 있는 공연으로, 29일 개막식을 시작으로 30일과 31일 북원로터리에서 중원로터리를 거쳐 공설운동장으로 이어지는 호국퍼레이드, 진해공설운동장에서 주·야간에 걸쳐 열리는 군악·의장 마칭공연 등을 즐길 수 있다.
27일에는 진해루 일원에서 열리는 이충무공 승전 기념 해상불꽃쇼와 30일 열리는 블랙이글스 에어쇼 등 장관을 연출해낼 스페셜 이벤트가 마련된다. 중원로터리에서는 방산의 도시 창원을 홍보하는 K-9 전차와 K808 장갑차도 구경할 수 있다.
경화역. 창원시 제공
또, 경화역과 진해루 일대에 조성되는 벚꽃푸드마켓(푸드트럭)과 중원로터리에 조성되는 벚꽃향토마켓 등을 통해 관광객들에게 편의를 제공하며 각기 벚꽃 명소별 분위기에 걸맞은 주제 행사가 행사 기간 내내 열린다.
이와 함께, 퍼레이드와 프린지는 물론 K-POP 댄스 경연대회와 밴드 페스티벌 등 관람객 참여 체험행사를 더욱 확대했다. 함께 소통하고 참여하며 즐기는 쌍방향성 열린 축제를 지향했다.
창원시 허용인 관광과장은 "축제 기간 중에 만개할 것으로 예상되는 백만 그루 왕벚나무들과 더불어 군항 도시 진해의 온 누리에는 감성적이면서도 역동적인 연분홍빛 사랑이 파노라마처럼 화사하게 펼쳐져 명실공히 상춘객들이 즐거운 가운데서도 안도감과 해방감, 기쁨을 함께 누리는 오감만족형 축제가 될 것으로 전망된다"고 말했다.
제62회 군항제. 창원시 제공
가평 유명한곳과 숨은명소를 모두 합친 여행코스
춘천이나 청평과 연계해서 함께 다녀오기 좋은 가평 가볼만한 곳
가평 가볼만한 곳 BEST 7 총정리 / @suso_couple._.0813 / @h_animo
가평은 이미 경기도 내에서는 가장 알아주는 여름철 인기 여행지인데요. 하지만 가평에는 빠지뿐만 아니라 가볼만한 곳들이 너무나도 많아, 사계절 내내 전국에서 발길이 끊기지 않고 있습니다.
물도 맑고 산도 펼쳐져있어 더위를 식히기에도 좋고, 사진을 찍거나 즐길거리가 매우 많아 시간 가는 줄 모르고 놀게 되는 곳이죠.
오늘 여행톡톡에서는 가평 가볼만한 곳 BEST 7을 모아 총정리를 해드리려 하는데요. 숨은명소도 많이 찾아보았으니 함께 이번 주말에라도 당장 가평으로 여행을 떠나볼까요?
가평 가볼만한 곳 BEST 7 총정리
- 목차 -
1. 자라섬
2. 명지계곡
3. 잣향기 푸른 숲
4. 아침고요수목원
5. 스위스테마파크
6. 골든트리
7. 색현터널
1. 자라섬
가평 가볼만한 곳 BEST 7 총정리 / @1sangsoso_days
자라섬
✔ 가평군 가평읍 달전리 1-1
✔ 연중무휴
✅ 연락처 : 031-8078-8028
가평 가볼만한 곳 첫 번째는 자라섬입니다. 섬의 모양이 자라의 모양을 띄고 있어 자라섬이라는 이름이 붙었는데요. 여름철에 비가 많이 오면 섬 자체가 약간 잠겼다 다시 나타나는 신기한 모습의 섬입니다.
약 4km 길이의 산책로의 양 옆에는 야생화와 자연수목휴양림을 만나볼 수 있는데요. 천천히 거닐며 힐링하기 매우 좋습니다.
특히 자라섬은 여름철 수국과 라벤더가 가득 피어올라 장관을 이루는데, 이곳에서 꽃과 함께 인생사진을 찍어가시길 추천드립니다.
2. 명지계곡
가평 가볼만한 곳 BEST 7 총정리 / @eunbi8530 / @shyeo_gi
명지계곡
✔ 가평군 북면 도대리
✔ 연중무휴
명지계곡은 경기도에서 최고로 높은 화악산과 명지산 줄기에서 쏟아져 내려오는 청정수로 이루어지는 28km의 계곡인데요. 여름철 가족단위로 물놀이를 하러 가기 좋은 여행지입니다.
이 계곡은 수심이 얕은 곳도 있고, 깊은 곳도 있어 아이도 어른도 함께 물놀이를 즐기기 매우 좋은데요. 특히 이곳은 취사도 가능해 캠핑장으로도 사랑받는 숨은명소입니다.
근처 상점들이 골고루 퍼져 있는데 이곳에서 보증금과 대여료를 지불하면, 튜브나 구명조끼도 대여가 가능하니 안전한 물놀이를 즐겨보시길 바랍니다.
3. 잣향기 푸른 숲
가평 가볼만한 곳 BEST 7 총정리 / @tiroriiiiii
잣향기 푸른 숲
✔ 가평군 상면 축령로 289-146
✔ 매일 09:00 ~ 18:00 (매주 월요일 휴무)
✅ 입장료 : 성인 1,000원 / 청소년 600원 / 어린이 300원
✅ 연락처 : 031-8008-6769
숲을 보러 강원도나 지방까지 가기 귀찮다면 가평 잣향기 푸른 숲은 어떠실까요? 이곳에는 피톤치드가 넘쳐나는 80년 묵은 잣나무들이 군락을 이루어놓아, 가평에서도 손꼽히는 길을 걸으며 힐링하기 매우 좋은 숨은명소 중 하나입니다.
계곡 길을 따라 걷다 보면 출렁다리가 나오는데요. 울창한 숲으로 양쪽이 덮여있어 고소공포증이 있는 사람도 쉽게 건너기 좋습니다.
화전민 마을을 지나 조금 더 오르면 잣나무 숲 아래에 자리한 푸른 호수를 발밑에 아우를 수 있는데요. 힐링과 동시에 경치를 구경하고 싶다면 이곳에 방문해 보시길 추천드립니다.
4. 아침고요수목원
가평 가볼만한 곳 BEST 7 총정리 / @daz.__.ziny
아침고요수목원
✔ 가평군 상면 수목원로 432
✔ 매일 08:30 ~ 19:00
✅ 입장료 : 성인 11,000원 / 청소년 8,500원 / 어린이 7,500원
✅ 연락처 : 1544-6703
아침고요수목원은 서울에서도 멀지 않은 곳에 위치해 있어, 당일치기 여행으로 부담 없이 다녀오기 좋은 가평 가볼만한 곳인데요. 각종 테마가 담긴 정원들이 산책로로 이어져 있어, 걷다 보면 지상정원을 느낄 수 있는 명소입니다.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거리가 있어 찾아보는 재미도 있고, 각 계절마다 풍경이 달라지며 사진을 찍기 좋아 많은 사람들이 개장을 기다릴 정도인데요.
특히 가을날 일 년 중 가장 아름다운 자연을 느낄 수 있다고 하며, 주변 경치와 어우러진 단풍의 자태 속에서 가을을 마음껏 누릴 수 있는 명소입니다.
5. 스위스테마파크
가평 가볼만한 곳 BEST 7 총정리 / @flooriarocio
스위스테마파크
✔ 가평군 설악면 다락재로 226-57
✔ 매일 : 09:00 ~ 18:00
✅ 입장료 : 8,000원
✅ 연락처 : 031-5175-9885
가평에서는 이국적인 여행지가 많은데 그중 대표적인 곳이 쁘띠프랑스와 스위스테마파크입니다. 하지만 쁘띠프랑스는 노후화가 되고 할 것이 없는 것에 비해, 스위스 테마파크는 떠오르는 별이라고 할 정도로 즐길거리가 매우 많은데요.
파스텔톤의 밝은 원색으로 칠해진 유럽풍의 건물들이 사방에 넘치도록 있어, 외국에 온듯한 사진을 가득 담을 수 있습니다.
이곳에서는 동물먹이 주기 체험이나 퐁듀 만들기 체험 등의 다양한 체험도 많이 해볼 수 있는데, 한국인지 스위스인지 헷갈릴만한 스위스 테마파크에서 여권 없이 스위스를 가득 느껴보시길 추천드립니다.
6. 골든트리
가평 가볼만한 곳 BEST 7 총정리 / @h.__eunbi_ / @yull_.vely
골든트리
✔ 가평군 가평읍 북한강변로 326-124
✔ 매일 10:00 ~ 19:00 (주말 20시 마감)
✅ 연락처 : 0507-1388-9872
✅ 아메리카노 10,000원 / 골든너츠라떼 13,000원
골든트리는 북한강을 끼고 있는 가평의 한 카페로, 가평에 위치한 카페 중에 뷰가 가장 아름다운 곳으로 손꼽히는 명소입니다. 이곳에서 북한강을 바라보며 물멍을 하고 있으면 극락이 따로 없어, 당일치기로 여행 오는 커플들이 있을 정도라고 하죠.
입구부터 골든트리 인증사진으로 유명한 포토존이 있는데요. 어떻게 사진을 찍 든 너무 이쁘게 사진이 찍히니 한 장 찍어보시길 추천립니다.
실내도 매우 쾌적하고 독특한 인테리어로 되어있지만, 테라스에서 바라보는 북한강 경치가 매우 아름다우니 여유 있게 커피를 마시며 구경해 보시길 바랍니다.
7. 색현터널
가평 가볼만한 곳 BEST 7 총정리 / @ywg04030
색현터널
✔ 경기도 가평군 청평면 에덴벚꽃길 39-1
✔ 연중무휴
마지막으로 소개해드릴 가평 가볼만한 곳은 빛고개굴이라고도 부르는 색현터널입니다. 이미 많은 사람들이 알고 있는 가평의 필수코스라고 해도 과언이 아닐 정도인데요. 특히 가을날 은행나무들로 인해 더욱 운치 있는 포토존으로 유명합니다.
이곳은 차로는 갈 수 없고 도보로만 출입이 가능한데, 많은 분들이 터널 안에서 바깥쪽으로 카메라를 두어 실루엣 사진을 찍으면 화보처럼 찍히기에 인기가 있는 곳입니다.
단, 이곳은 자전거가 많이 지나다니는 편으로, 라이더들과의 충돌사고를 조심하며, 사진촬영을 즐겨보시길 추천드립니다.
오늘 가평 가볼만한 곳 BEST 7을 함께 알아보았는데요. 물놀이하러 가기에도 좋지만, 사진을 찍으러 드라이브 겸 떠나기 좋은 가평으로, 이번 주말 소중한 사람과 함께 차에 올라보는 것은 어떨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