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안전하게 배송되지 못한 다육은 확인즉시 판매자에게 자세한 사진과 함께 통보/확인하여야 하며
상식적인 시간을 지체하면 도착이후의 사고로,,
다시말해 구매자의 귀책사유로 오인될수도 있음에 유의해야 함
2. 반품, 환불의 경우
배송된 물건의 반품/환불을 합의하였을 경우
판매자는 반품된 상품의 도착. 하자확인후 당일 혹은 그익일 전액 환불처리하여야 함
단, 반품의 경우에 보내기전 하자상태 다시한번 판매자에게 상세히 찍어 보내주어야하며
반품시의 포장불량으로 판매된 물건에 다시 현저한 추가손상이 가면
상한만큼의 환불에 대한 금액 조정이 있을수 있어 반품 포장에 성실히 임해야함 -> (주) 참고
(주) 반품되는 하자품도 다시 살릴수 있겠금 추가손상이 더 생기지 않게 잘 포장 반품해야함.
이것은 다육을 사랑하는 마음이고 판매자에게도 더 큰 손실을 예방하는 것임.
3. 택비부담
판매배송중 사고임을 감안 당연히 왕복 배송비 전액 판매자의 부담으로써
환불시 택비포함 환불처리해야 함
4. 기타
근본적으로 판매자가 제반 여건을 감안하여 최선을 다해야함은 기본이며,
배송의뢰후 택배사의 분별없는 물품관리에도 문제점이 많은바 하자 발생시
같은 꽃신회원으로써
판매/구매자 쌍방간의 깊은 이해를 바탕으로 원만한 해결이 가장 바람직하오나
해결이 안되고 조정이 필요시 운영진이 개입하여 공정하게 조정해 드리오니 상의 바랍니다
첫댓글 이치에 매우 맞는 지적이십니다.
쌍방간의 깊은 이해를 바탕으로 원만한 해결~
모든일에 이렇게 신경을 써 주시고....감사해요.
이렇게 명확히 해주시니 언쟁이 없겠네요 ^^
좋은 처리지침이십니다.
늘 노고가 많으십니다.
처리지침 잘되어 있어야 겠지요 ~~
숙지^^
초보자 잘 읽었습니다~~
삭제된 글을 보고 알뜰장이 알고싶어 들어가보니 이런조항도 만들어져있네요~
인터넷거래 걱정되었는데 이렇게 좋은 사이트알게되어 너무 좋습니다^^*
소비자로써 너무 감사드립니다~^^
상식이 법 임다.
네 감사합니다. 잘 읽었습니다
넵~~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