슬리포노믹스는 서비스뿐만 아니라 제품에도 영향을 미쳤습니다. 헬스앤뷰티스토어 올리브영에 따르면 수면안대, 아이마스크 등 수면제품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면서 관련 매출이 30% 이상 증가했다고 하는데요. 수요가 꾸준히 증가하자 올리브영은 수면제품이 전문적으로 마련된 ‘굿나잇 존’을 별도로 만들었습니다.
한편, 온라인 쇼핑에서도 제품 판매량이 늘고 있습니다. G마켓에 따르면 수면안대와 아이마스크 제품 판매량이 132% 증가했으며, 코골이 방지를 위한 숙면 코밴드나 편안한 숙면을 돕는 백색소음기도 각각 114%, 250% 증가했다고 합니다.
이처럼 제품과 서비스를 포함해 숙면을 위한 산업 규모가 2조 원대에 육박하는 것으로 나타났는데요. 과연 ‘슬리포노믹스’라는 신조어가 붙을 만 하죠?
지금까지 잠에 부족한 현대인과 그들을 타겟팅한 슬리포노믹스라는 신조어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수면보충을 위해 제품을 구입하고, 서비스를 이용하는 것은 건강을 위한 일종의 노력으로, 매우 바람직하다고 생각되는데요. 슬리포노믹스가 등장한 배경에는 현대인의 수면부족이 그만큼 절실하다는 것이라 생각되어 안타까운 마음이 듭니다.
양질의 수면은 자신의 노력으로 개선될 수 있지만, 간혹 신체적인 특성이나 과도한 스트레스 등으로 의학의 도움을 받아야 하는 경우도 있는데요. 지속적인 수면부족에 시달리시는 분들이라면 오늘 알려드린 서비스를 이용해보시거나, 수면센터를 방문해 정확한 원인과 개선책을 파악해보시길 바랍니다.
첫댓글 기억력 저하, 사고활동 방해... 음. 원인은 이거였어.
백색소음은 좀 도움이 되는 거 같더라고요.
나는 요즘 7시간 30분 자려고 엄청 노력 중입니다. 백색소음 중 빗소리가 최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