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글 본문내용
|
다음검색
이제 세 주도 남지 않은 가운데, NBA 드래프트는 어떤 모양새가 될까?
현재 유망주들이 참여한 팀 워크아웃들이 본격적으로 치러지고 있어 드래프트 보드가 어떤 모양새를 갖출지 우리는 더 좋은 감을 얻는 중이고, 이 덕택에 새로운 양상의 탑 10이 나온 Mock Draft 8.0이 나왔다.
일단 명심해 둘 것으로, 이 모의 드래프트는 선수가 어디로 가야할 것인지를 말하고자 함이 아니라, 퍼스트 라운드에 있는 각 팀들이 자신들의 픽을 갖고 어떤 행동을 할 가능성이 높은지를 말하고자 함이다.
우리가 NBA 스카우트들과 제네럴 매니저들과 논의를 거친 내용에 토대를 둔 가장 최근의 퍼스트 라운드 모의 드래프트를 여기에 모두 올린다.
Ben Simmons
LSU
Freshman
Forward
식서스가 탑 유망주들을 데려오기까지 이제 며칠이 남지 않았는데, 현재의 워크아웃 동안 뭔가가 제대로 바뀌지 않는 이상 시먼스가 일순위로 갈 강력한 선두주자다.
식서스가 로스터에 진짜배기 슈퍼스타를 더하고자 한다면 시먼스가 가장 걸어볼 만한 패다. 다만 걸리는 것이 있다면 완벽한 궁합은 아니라는 점. 하지만 식서스 코치 브렛 브라운이라면 기꺼이 시먼스를 중심으로 공격을 짜서 시먼스로부터 최고의 노력을 뽑아낼 것이다.
그리고 지난 주에 마크 스타인과 내가 보도를 했듯이, 세븐티식서스가 가만히 있지를 않고 있다. 드래프트에서 한 명 이상의 가드를 데려오고자 하고 있고 트레이드 칩으로 잘릴 오카포와 널렌스 노엘도 거래에 내놓고 있다.
Brandon Ingram
Duke
Freshman
Forward
플로어를 넓혀 주고 다양한 상대들을 수비할 수 있는 잉그램의 능력이라면 LA의 현재 로스터와 아주 잘 맞아떨어질 듯하다.
덩치와 근력의 부족이 지금으로썬 그에게 경기를 힘들게 만들 것 같지만 레이커스에게 커다란 재능 상승을 가져다 줄 것이다.
Kris Dunn
Providence
Junior
Guard
셀틱스는 모든 걸 염두에 두고 있는 중이다.
일단 반대급부로 젊은 베테랑을 데려올 수 있다면 픽 트레이드가 가장 가능성있는 루트로 보인다. 그러나 만약 픽을 지키기로 한다면, 선택 범위는 던과 자말 머리 그리고 다크 호스인 마퀴스 크리스로 좁혀들지 않을까 생각해 본다.
머리와 크리스는 슈팅이라는 수요에 딱 맞아떨어진다. 그리고 던은 궁합에 있어 덜해 보이긴 하지만 로스터에서 최고의 퓨어 포인트 가드가 되리란 걸, 그것도 당장 지금 되리란 걸 여러분이 파악한다면 생각이 바뀔 수도 있다.
마커스 스마트는 볼 없이 플레이할 수 있다. 올스타 아이제이아 토마스는 트레이드될 수도 있다. 그래서 엘리트 배급원을 두게 된다는 점은, 특히 던처럼 수비할 수 있는 자를 데리고 오게 된다는 점은 아주 매력이 있을 것이다.
드래프트 당일밤에 셀틱스가 어떤 방향으로 갈지 확실히 알기엔 너무 이르긴 하지만, 만약 드래프트가 오늘이라면, 나는 던이 수긍을 끌어내리라 생각한다.
Marquese Chriss
Washington
Freshman
Forward
선즈는 스트레치 4번이 아주 아주 필요하며 이 범위에서는 제법 그럴 싸한 선택지들이 있다: 크리스, 드라간 벤더, 헨리 엘린슨. 그리고 이들이 크리스를 택한다 해도 놀라지 말라.
벤더와 엘린슨이 지금 당장 내세울 것이 좀 더 많은 듯 하지만, 크리스가 훨씬 더 좋은 운동선수이며 더욱더 높은 성장 정점을 갖고 있다. 그럼 그 정점에 닿을 수 있을까? 그의 운동능력과 림 프로텍션과 슈팅 레인지라면 충분히 걸어볼 만한 도박으로 만들 수 있을 것이다.
Jamal Murray
Kentucky
Freshman
Guard
머리는 높으면 삼순위까지도 올라갈 수 있다. 현재 셀틱스에서 진지하게 생각중인 대상에 있다. 그러나 저기에서 미끄러진다면, 울브스가 본격적인 고민을 가져야 할 것이다.
머리의 슈팅 능력이면 이들의 큰 수요에 맞아떨어질 것이고 다양한 포지션들을 플레이할 수 있는 능력은 플러스다. 버디 힐드, 벤더, 엘린슨도 실질적인 선택지들이긴 한데 (보드에 남아 있다면 던과 크리스도), 아무래도 머리를 지나친다면 올브스가 실수를 저지르는 것일 테다.
Dragan Bender
Croatia
Age: 18
Forward/center
펠리컨스는 백코트 조력이 필요하고 힐드가 보드에 여전히 보드에 남아있다면 지나치기 어려울 것이다.
그러나 항간에 떠도는 말로는 이들이 벤더에 꽤 흠뻑 빠져 있어 미래에 앤써니 데이비스와 멋진 짝이 되리라 보고 있다 한다. 특히나 프리 에이전시를 통해 이번 여름 라이언 앤더슨을 잃게 되리란 두려움도 있기 때문에.
Jaylen Brown
Cal
Freshman
Forward
너겟츠는 딱히 명확한 수요가 없어서, 남아 있는 최고의 선수를 뽑으면 된다. 그래서 여기에서 몇몇 방향들 중 택할 수 있긴 한데, 나라면 이 순위를 브라운을 앉힐 자리로 보고 싶다.
너겟츠는 장래성을 놓고 무리수를 두는 것에 두려움이 없고 브라운은 적어도 신체적인 면에서 엄청난 장래성을 갖고 있다. 만약 브라운이 슛하는 법을 익힐 수 있다면 7순위는 너무 낮은 것이다. 그러나 지금 당장에 있어서 저 가정은 큰 조건부다.
Buddy Hield
Oklahoma
Senior
Guard
만약 힐드가 아직도 보드에 남아 있다면 킹스는 황홀해 할 것이다. GM 블라디 디바치 그리고 구단주 비벡 라나디베 둘 모두 그를 좋아한다.
이들이 백코트에서 슈팅을 제법 많이 필요로 하는 걸 놓고 봤을 때 힐드라면 2번에 큰 업그레이드가 될 것이다. 그리고 지금 당장 플레이할 준비도 돼있다. 플레이오프 진출 여부만으로 성패가 갈리는 킹스 입장에선 필수 조건.
Henry Ellenson
Marquette
Freshman
Forward/center
한동안은 랩터스가 내심 9순위로 크리스가 떨어지길 바라고 있었다 생각해 본다. 하지만 워크아웃들에서 크리스가 꽃을 피우기 시작하면서 이는 더욱더 꿈처럼 느껴진다.
파워 포워드는 이들의 가장 큰 수요이며 그래서 선택은 엘린슨, 스칼 라비시에어, 디욘테이 데이비스, 도만타스 사보니스에 떨어질 가능성이 크다. 그리고 여러분은 이 넷 모두에게 주장의 근거를 댈 수 있다.
라비시에어는 최고의 슛터이며 가장 높은 성장 정점을 갖고 있다 (그러나 또한 성장 저점도 가장 낮다). 이에 비해 엘린슨은 경기력에 있어 우위가 있지만 동일한 엘리트 운동능력은 없다.
Dejounte Murray
Washington
Freshman
Guard
벅스는 슈팅이 절실히 필요하지만, 여기의 범위에선 이들에게 타당하다 싶은 2번이 정말 없다.
그런데 또 제이슨 키드는 포인트 가드를 찾고 있기도 하다. 마이클 카터윌리엄스가 키드의 마음에 썩 들질 못했는데, 어떤 면에선 비슷하기도 하지만 (점프 샷이 없는 빅 가드) 머리가 밀워키 입장에서 지나치기 어려운 NBA 호소력을 꽤 많이 갖고 있다.
키드는 프랜차이즈 PG를 몹시 필요로 하며, 만약 본인의 성장 정점에 다다르게 된다면 머리는 저런 정도의 장래성을 갖고 있다.
Skal Labissiere
Kentucky
Freshman
Forward/center
라비시에어라면 매직 입장에서 한동안 부족해왔던 점을 선사해줄 듯 하다: 림 프로텍터. 훌륭한 샷블락커이며 플로어를 넓힐 수 있는 능력을 갖추고 있다.
니콜라 부체비치 옆에 있기에 완벽하겠지만, 매직이 참을성을 가지긴 해야 할 듯 하다.
Jakob Poeltl
Utah
Sophomore
Center
재즈는 즉각적인 수요가 일체 없어서 여기에서 들어온 선수라면 누구라도 북적거리는 로스터 안에서 시간을 챙기기 힘들어 할 것이다.
그래도 포틀이 12순위까지 떨어지게 된다면, 유타 입장에서는 지나치기 어려울 것이다. 재즈 프론트 라인에 지금보다 더한 뎁스를 보태줄 듯하고 데릭 페이버스가 4번에 남아 있도록 해줄 것이다.
Wade Baldwin IV
Vanderbilt
Sophomore
Guard
에릭 블레드소와 브랜든 나이트 둘 다 로스터에 있는 상황에서, 여러분이라면 포인트 가드는 수요가 아닐 거라 생각할 법하다. 그러나 여전히 선즈는 백코트 뎁스가 필요하고, 볼드윈의 다재다능함이라면 포지션의 유동성에 가치를 두는 팀에게 큰 플러스가 될 듯하다.
Deyonta Davis
Michigan State
Freshman
Forward
불스라면 여러 곳으로 방향을 잡을 수 있다. 온갖 곳에 도움이 아주 많이 필요하다.
데이비스는 보드에 남아 있는 최고의 운동선수이자 샷 블락커다. 여기에다 최근 퍼리미터 게임도 선보이고 있다. 원석이지만, 장기간을 바라본다면 이들의 최고 선택지가 될 듯하다.
Furkan Korkmaz
Turkey
Age: 18
Shooting guard
나는 너겟츠가 자신들의 픽 셋 모두를 지키리라 보지 않는다. 그러나 만약 지킨다면, 저들 중 적어도 한 명은 (둘까지 가능) 드래프트 후 알박기 유망주가 될 것이다.
코크마즈는 두드러지는 재능을 갖고 있고 어쩌면 지금 플레이할 준비가 돼 있을 수도 있다. 그러나 또한 터키에서 한 해 더 보낼 수도 있다. 그의 슈팅 능력이 특히 팀들에게 매력적이다.
Ante Zizic
Croatia
Age: 19
Center
셀틱스도 마찬가지로 자신들의 픽 모두를 지킬 가능성이 낮다. 대니 에인지가 이 선택지들 다 내다파는 것도 여러분은 예상할 수 있다. 그래도 결국 지키기로 한다면, 시간을 줘야 발전할 수 있는 유망주들에게 보스턴이 도박을 건다 해도 놀라지는 말라.
지지치의 엘리트 모터, 오펜스 리바운딩 그리고 크로아티아에서의 생산성은 구미를 당기게 한다.
Ivica Zubac
Bosnia
Age: 19
Center
센터 포지션에서 팀들은 지지치-주바치 주제를 갖고 둘로 나뉘어져 있다. 터프니스와 리바운딩 능력때문에 대부분은 지지치 쪽으로 기울어 있긴 하지만, 페인트 안에서 득점할 수 있는 빅맨들을 찾고 있는 팀들에겐 주바치의 공격 진영 경기력이 끌린다.
물론 그리즐리스는 저런 기여도가 높은 마크 가솔을 보유하고 있다. 그러나 가솔이 계속하여 나이를 먹어감에 따라 주바치 같은 선수로 뒷받침해주는 것이 중요하다.
Denzel Valentine
Michigan State
Senior
Forward/guard
피스톤스는 뛰어난 패서를 한 명 더하는 수를 둘 수 있다. 밸런타인이 포인트 가드는 아니지만 플로어를 정말 잘 보고 3점을 쏠 수 있으며 무형의 것들을 많이 내세울 수 있다.
지금 당장 플레이할 수 있는 능력은 디트로이트에게 보너스일 것이다.
Thon Maker
Australia
Age: 19
Forward
이 픽은 너겟츠에게 세 번째 픽이고, 만약 지킨다면 드래프트 후 알박기가 될 가능성이 크다. 그런데 또 요즘엔 드래프트 후 알박기라고 해서 딱히 외국인 선수들만 있는 것이 아니다.
D-리그 선수들도 선택지가 되며 메이커는 워크아웃 초기에 인상을 남기며 자신을 이 순위에서 진지하게 고려해보도록 만들었다. 제대로 된 발전이 이뤄진다면, 메이커는 코트 위에서 괴물이 될 수 있을 것이다. 만약 너겟츠가 드래프트에서 브라운과 코크마즈와 메이커를 데리고 나온다면, 이들은 로스터에 상당한 장래성을 가진 재능들을 추가하게 될 것이다.
Domantas Sabonis
Gonzaga
Sophomore
Forward
래리 버드는 시즌 내내 폴 조지가 스몰볼 파워 포워드로 플레이하길 원했었다. 다만 조지 본인은 그리 썩 내키지 않았던 것. 이제 마일스 터너가 센터에 가세함에 따라, 사보니스를 드래프트하면 조지에게 다시 풀타임 3번으로 돌아갈 자유를 주게 될 수 있다.
사보니스는 드래프트에서 가장 NBA 준비가 된 유망주들 중 한 명이다. 터프하고 영리하며 미친 듯이 리바운드한다. 버드가 좋아하는 사항을 놓고 봤을 때, 사보니스는 딱 버드 타입 선수다.
Malachi Richardson
Syracuse
Freshman
Guard
리차드슨이면 호크스에게 장래성을 크게 본 수가 될 것이다.
7피트의 윙스팬에 3점을 쏠 수 있는 능력과 림으로 돌파할 수 있는 재빠른 퍼스트 스텝을 지녔기에 언젠가 종국에 가서 애틀랜타에게 백코트 업그레이드가 될 수 있다.
Malik Beasley
Florida State
Freshman
Guard
리그의 아주 많은 팀들과 마찬가지로 호넷츠도 슛터에 수요를 가지고 있다. 거기에다 닉 바툼과 코트니 리 두 명 다 프리 에이전트들이다.
혹여 이들이 한 명과 재계약을 이루더라도 비즐리는 이들에게 있어 진짜배기 스틸이 될지도 모른다. 그의 슈팅 능력 및 운동능력이면 샬럿에 완벽한 궁합이 될 수 있을 것이다.
Cheick Diallo
Kansas
Freshman
Forward
디알로가 지난 시즌 캔자스에서는 제대로 뭘 보여준 것이 많지 않지만, 이렇다고 해서 셀틱스 같은 팀들이 그를 붙잡길 마다하도록 하진 않았다. 특히 NBA 컴바인에서의 강력한 플레이가 나온 뒤로는.
터프하고 운동능력 있으며, 드래프트 내 최고라 할 수 있는 모터를 지니고 있다. 그래도 일단은 원석이다. 그러나 혹여 다음 시즌 또 학교에 머물기로 했더라면 아마도 내년엔 로터리 픽에 들지 않을까 싶다. 이정도면 여기에서 건지기에 좋은 가치가 있고 메인 레드 클로스에서 스타터가 될 잠재력이 있다.
Tyler Ulis
Kentucky
Sophomore
Guard
식서스는 포인트 가드들이 몹시나도 필요하다. 벤 시먼스를 드래프트하면 6-10, 240 파운드의 플레이메이커이긴 해도 그런 플레이메이커를 얻게 되기는 할 것이다. 하지만 그래도 이들은 조력이 더 필요하다.
신체상으로 율리스는 정확히 시먼스와 반대다. 그러나 이 어린 필리 팀이 진정으로 필요로 하는 터프니스와 바스켓볼 IQ를 제공해 줄 수 있다. 승부욕이 있으며 승리를 따낸다.
DeAndre Bembry
St. Joseph's
Junior
Forward
벰브리는 현재 높으면 18순위로 피스톤스에 갈 양상을 띠고 있다. 경기에 대한 감각과 코트 시야 그리고 운동능력 이런 것들이 모두 흥미를 당긴다.
뛰어난 슛터는 아니라 본인의 주가에 실이 되지만 시먼스 다음으로는 이 드래프트에서 최고의 패서가 아닐까 한다.
Patrick McCaw
UNLV
Sophomore
Guard
세븐티식서스는 윙들이 필요하고, 컴바인에서 나왔던 맥코의 퍼포먼스로 봤을 때 나는 여기에서 뽑힐 가능성이 있다 본다.
여러 포지션들을 수비할 수 있는 좋은 운동능력을 지녔을 뿐만 아니라, 훌륭한 패서이며 슛터로서도 떠오르는 면모를 지니고 있다.
Guerschon Yabusele
France
Age: 19
Forward
야부셀레는 벽돌집과 같은 구성을 지녔다. 드래프트 내 가장 힘이 좋은 선수들 중 한 명이기도 한데, 거기에다 스킬도 갖췄다. 사이즈에도 불구하고 잘 움직이며 3점 라인 저 멀리에서 던지는 샷도 지녔다.
랩터스는 터프니스를 좋아하고 야부셀레는 이를 제공해준다. 그리고 여기가 랩터스의 두 번째 퍼스트라운드 픽이라는 사실을 놓고 봤을 때, 야부셀레와 같은 드래프트 후 알박기 타입 선수가 이치에 맞는다.
Juan Hernangomez
Spain
Age: 20
Forward
선즈에는 이번 드래프트에서 세 장의 퍼스트라운드 픽들이 있다. 다음 NBA 시즌에서 이들이 셋 모두 지키길 원치는 않을 것이다.
에르난고메즈는 지난 시즌 ACB에서 상당한 시간을 플레이했던 구미를 당기는 스트레치 4번이다. 선즈는 한 해 동안 그를 알박기 해놓을 수 있다. 어쩌면 장래에 이들에게 진짜 도움이 될 수도 있다. 견실한 운동능력과 슈팅 능력을 지닌 빅맨들이 날이면 날마다 오는 것은 아니다.
Demetrius Jackson
Notre Dame
Junior
Guard
토니 파커는 나이를 먹기 시작했고 패티 밀스는 그저 백업으로서 견실할 뿐이다.
물론 잭슨도 커리어의 지금 시기에서는 아무래도 벤치에서 나오는 것이 맞겠지만, 장래에 좋은 포인트 가드가 될 신체적 조건들을 모두 갖추었고 스퍼스의 문화에 잘 맞아떨어질 것이다.
Damian Jones
Vanderbilt
Junior
Center
워리어스의 트루 센터들 세 명 모두 (앤드류 보것, 앤더슨 바레장, 페스터스 에질리) 이번 여름 프리 에이전트들이다.
저들 중 적어도 한 명과는 사인할 가능성이 크겠지만, 존스와 같은 선수를 위한 로스터 자리는 있을 것이며, 존스는 엘리트 운동선수일 뿐만 아니라 플로어도 넓혀줄 수 있다.
원문은 아래 더보기 클릭
How will the NBA draft go, less than three weeks from now?
Team workouts with prospects are in full swing and we are getting a better feel for how draft boards are shaping up, leading to a brand new top 10 in Mock Draft 8.0.
Remember, this mock draft doesn't say where a player should go, but rather what each team in the first round would likely do with its pick.
Here's our latest full first-round mock draft, based on our discussions with NBA scouts and general managers.
Ben Simmons
LSU
Freshman
Forward
It'll be a few days until the Sixers bring in the top prospects, but unless something really changes in those workouts, Simmons is the strong front-runner to go No. 1.
Simmons is the Sixers' best shot at adding a real superstar to the roster, though he's not a perfect fit. However, Sixers coach Brett Brown will be willing to build the offense around Simmons and work to get the best effort out of Simmons.
And as Marc Stein and I reported last week, the 76ers aren't standing still. They'd love to land at least one guard in the draft as well and are dangling Jahlil Okafor and Nerlens Noel as trade chips.
Brandon Ingram
Duke
Freshman
Forward
Ingram's ability to stretch the floor and defend multiple players on defense should fit great with L.A.'s current roster.
While his lack of bulk and strength may make the game rougher on him for now, he would give the Lakers a major talent boost.
Kris Dunn
Providence
Junior
Guard
The Celtics are looking at everything.
Trading the pick seems like the most probable route if they can fetch a young veteran in return. If they keep the pick, I think the field may be narrowing down to Dunn, Jamal Murray and a dark horse in Marquese Chriss.
Murray and Chriss fit obvious needs for shooting. Dunn seems like less of a fit until you realize that he would be the best pure point guard on the roster -- right away.
Marcus Smart can play off the ball. Isaiah Thomas, an All-Star, can be dealt. Having an elite distributor, especially one that defends like Dunn does, would be very appealing.
It's too early to know for sure which way the Celtics will go on draft night, but if the draft were today, I think Dunn would get the nod.
Marquese Chriss
Washington
Freshman
Forward
The Suns need a stretch-4 in the worst way and there are three legitimate options in this range: Chriss, Dragan Bender and Henry Ellenson. Don't be surprised if they choose Chriss.
While Bender and Ellenson may bring a little more to the table right away, Chriss is a much better athlete and has an even higher ceiling. Can he reach it? His athleticism, rim protection and shooting range could make this a gamble worth taking.
Jamal Murray
Kentucky
Freshman
Guard
Murray could go as high as No. 3. He's seriously in the mix with the Celtics. If he slides past them, the Wolves will have to take a long look.
His shooting ability would fill a major need and his ability to play multiple positions is a plus. Buddy Hield, Bender and Ellenson are also real options (as are Dunn and Chriss if they are still on the board), but the Wolves would probably be making a mistake if they pass on Murray.
Dragan Bender
Croatia
Age: 18
Forward/center
The Pelicans need backcourt help and it might be hard to pass on Hield if he he's still on the board.
But word on the street is that they are pretty big Bender fans and see him fitting nicely with Anthony Davis in the future -- especially with their fear of losing Ryan Anderson this summer to free agency.
Jaylen Brown
Cal
Freshman
Forward
The Nuggets don't have obvious needs, which allows them to take the best player available. They could go several ways here, but I'd see this as a landing place for Brown.
The Nuggets aren't afraid to reach for upside and Brown, at least physically, has a ton of it. If he can learn to shoot then No. 7 is too low. But that's a big if right now.
Buddy Hield
Oklahoma
Senior
Guard
The Kings will be ecstatic if Hield is still on the board. Both GM Vlade Divac and owner Vivek Ranadive love him.
He would be a major upgrade at the 2, giving their backcourt some much needed shooting. And he's ready to play right now -- a must for a Kings team that is playoffs-or-bust.
Henry Ellenson
Marquette
Freshman
Forward/center
I think the Raptors have been secretly hoping Chriss falls to them at No. 9 for a while. As he starts blowing up in workouts, that feels more and more like a dream.
Power forward is their biggest need and the choice will likely come down to Ellenson, Skal Labissiere, Deyonta Davis and Domantas Sabonis. You can make an argument for all four.
Labissiere is the best shooter and has the highest ceiling (but also the lowest floor). Ellenson gives you a lot more game, but without the same elite athleticism.
Dejounte Murray
Washington
Freshman
Guard
The Bucks desperately need shooting, but there really isn't a 2-guard in this range that makes sense for them.
Jason Kidd is also looking for a point guard. Michael Carter-Williams just hasn't cut it for him and Murray, while similar in some ways (big guard without a jump shot), has so much NBA appeal that it's going to be hard for Milwaukee to pass on him.
Kidd needs a franchise PG badly and, if he hits his ceiling, Murray has that sort of upside.
Another dark horse for this pick? Thon Maker. GM John Hammond hit a home run by taking relative unknown Giannis Antetokounmpo. Could he swing for the fences again?
Skal Labissiere
Kentucky
Freshman
Forward/center
Labissiere would give the Magic something they've lacked for a while: a rim protector. He is a terrific shot-blocker and has the ability to stretch the floor.
He would be perfect next to Nikola Vucevic, but the Magic would have to be patient with him.
Jakob Poeltl
Utah
Sophomore
Center
The Jazz don't have any immediate needs, and whichever player lands here will struggle to find minutes on a loaded roster.
If Poeltl drops to No. 12, it will be hard for Utah to pass. He would add even more depth to the Jazz front line and allow Derrick Favors to remain parked at the 4.
Wade Baldwin IV
Vanderbilt
Sophomore
Guard
With both Eric Bledsoe and Brandon Knight on the roster, you'd think point guard wouldn't be a need. But the Suns still need backcourt depth, and Baldwin's versatility would be a major plus on a team that values positional fluidity.
Deyonta Davis
Michigan State
Freshman
Forward
The Bulls could go in a number of directions. They need help pretty much everywhere.
Davis is the best athlete and shot blocker on the board. He even has an emerging perimeter game. He's raw, but in the long run he might be their best option.
Furkan Korkmaz
Turkey
Age: 18
Shooting guard
I don't see the Nuggets keeping all three of their picks. If they do, you can expect that at least one of them -- and possibly two -- will be draft-and-stash prospects.
Korkmaz is a major talent who is probably ready to play now, but could also use another year in Turkey. His shooting ability is especially attractive to teams.
Ante Zizic
Croatia
Age: 19
Center
The Celtics are also unlikely to keep all of their picks. You can expect Danny Ainge to shop these selections. If they do end up keeping them, don't be surprised to see Boston gamble on a few projects who can develop over time.
Zizic's elite motor, offensive rebounding and production in Croatia make him intriguing.
Ivica Zubac
Bosnia
Age: 19
Center
At the center position, teams are split on the Zizic-Zubac question. While most lean Zizic because of toughness and rebounding ability, Zubac's offensive game is attractive to teams looking for big men who can still score in the paint.
The Grizzlies, of course, have Marc Gasol to do much of that. But as he continues to get older, having a player like Zubac to back him up is key.
Denzel Valentine
Michigan State
Senior
Forward/guard
The Pistons could use another great passer. While Valentine isn't a point guard, he sees the floor really well, can shoot the 3 and brings a lot of intangibles to the table.
His ability to play right now would be a bonus for Detroit.
Thon Maker
Australia
Age: 19
Forward
This would be the third pick for the Nuggets, and will likely be a draft-and-stash pick if they keep it. But international players aren't the only draft-and-stash candidates these days.
D-League players are options as well and Maker has impressed enough in early workouts to make him a strong consideration here. With the right development, he could become a monster on the court. If the Nuggets come away from the draft with Brown, Korkmaz and Maker, they will have added three major upside talents to their roster.
Domantas Sabonis
Gonzaga
Sophomore
Forward
Larry Bird wanted Paul George to play as a small-ball power forward all season -- something George himself wasn't a huge fan of doing. With Myles Turner coming along at center, drafting Sabonis could free George up to go back to the 3 full-time.
Sabonis is one of the most NBA-ready prospects in the draft. He's tough and smart and he rebounds like crazy. In terms of what Bird likes, he's a Bird-type player all the way.
Malachi Richardson
Syracuse
Freshman
Guard
Richardson would be a major upside play for the Hawks.
With a 7-foot wingspan, the ability to shoot the 3 and a quick first step that gets him to the rim, he could become a backcourt upgrade eventually for Atlanta.
Malik Beasley
Florida State
Freshman
Guard
The Hornets, like so many teams in the league, are in need of shooters. Nic Batum and Courtney Lee are both free agents.
Even if they re-sign one, Beasley would be a real steal for them. His shooting ability and athleticism would make him a perfect fit in Charlotte.
Cheick Diallo
Kansas
Freshman
Forward
Diallo didn't really do much at Kansas last season, but that won't stop a team like the Celtics from grabbing him -- especially after his strong play at the NBA combine.
He is tough and athletic, and he might have the best motor in the draft. He's raw. But had he stayed in school another season, he probably would have been a lottery pick next year. That makes him good value here and potentially a starter on the Maine Red Claws.
Tyler Ulis
Kentucky
Sophomore
Guard
The Sixers need point guards in the worst way. Drafting Ben Simmons would give them such a playmaker -- albeit a 6-foot-10, 240-pound playmaker. But they'll still need more help.
Physically, Ulis is the exact opposite of Simmons, but he would bring the toughness and basketball IQ this young Philly team really needs. He competes and he wins.
DeAndre Bembry
St. Joseph's
Junior
Forward
Bembry is getting looks as high as the Pistons at No. 18. His feel for the game, court vision and athleticism are all intriguing.
He isn't a great shooter, which hurts his stock, but after Simmons he might be the best passer in this draft.
Patrick McCaw
UNLV
Sophomore
Guard
The 76ers need wings, and, after McCaw's performance at the combine, I think he's got a shot at going here.
He's not only a good athlete who can defend multiple positions, but he's also a terrific passer and an emerging shooter.
Guerschon Yabusele
France
Age: 19
Forward
Yabusele is built like a brick house. He's one of the strongest players in the draft, but he's also skilled. He moves well despite his size and has a shot that goes all the way out to the 3-point line.
The Raptors love toughness and Yabusele brings that. And given the fact that this is the Raptors' second first-round pick, a draft-and-stash type player like Yabusele makes some sense.
Juan Hernangomez
Spain
Age: 20
Forward
The Suns have three first-round picks this draft. They won't want to keep all three in the NBA next season.
Hernangomez is intriguing as a stretch-4 who played significant minutes in the ACB last season. The Suns can stash him for a year. He could really help them down the road. Big guys with solid athleticism and shooting ability don't come along every day.
Demetrius Jackson
Notre Dame
Junior
Guard
Tony Parker is starting to age and Patty Mills is just solid as a backup.
While Jackson would probably come off the bench at this stage of his career as well, he has all the physical tools to be a good point guard down the road and would fit well into the Spurs' culture.
Damian Jones
Vanderbilt
Junior
Center
All three of the Warriors' true centers -- Andrew Bogut,Anderson Varejao and Festus Ezeli -- are free agents this summer.
While it's likely they'll sign at least one of them, there will be room on the roster for a player like Jones, who not only is an elite athlete but can also stretch the floor.
|
첫댓글 잘읽었습니다^^ 드래프트가 얼마안남았군요 ㅋㅋㅋ
드래프트가 우리나라시간으로 언제에요?
@급할수록직진 http://cafe.daum.net/ilovenba/7n/253414
23일입니다
크 전 근데 머레이 암만봐도 3픽감은 아니어보이는데 음...릴리즈 포인트가 낮아서 풀업게임의 발전성이 굉장히 낮아보이거든요. 근데 그렇다고 딱히 벤더 던 힐드 이런 선수들이 머레이를 제칠수있을만큼 탁월해보이지도 않네요. 보스턴은 정말 트레이드도 생각해봄직해보입니다..
머레이에 대한 걱정은 수비할 수 있는 포지션이 없다는게 제일 크죠. 샷 셀렉션이나 디시젼 메이킹이 좋아서 샷 릴리즈는 크게 문제되지 않을겁니다.
벤더가 탑5픽을 벗어나진 않을 것 같네요.
디존테 머레이가...저렇게 높다니... 무슨일이 있었던거죠
쏜메이커 사보니스는 예상외로 높은 픽에 뽑힐 수도 있을 듯 닉스에게 픽이 없어서 작년만큼 관심이 가진 않네요
삭제된 댓글 입니다.
데미안 존스가 30픽까진 남아있기 힘들 거라 예상합니다.
짐머맨이 남아있다면 짐머맨 픽도 나쁘지 않을 거라 생각하고 AJ 해몬스도 나쁘지 않은 자원이라 보고 있어요
선즈팬으로서 마퀴스 크리스 꼭 픽하길 바라고 있습니다!
짐머맨 엄청 주가가 내려갔나보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