묵상말씀 : 신명기 12장 29절 ~ 13장 18절
오늘찬송 : 370장 주 안에 있는 나에게
말씀묵상
병원 앞에 가면 "Before, After"를 비교하는 홍보물이 있습니다.
이른바 다름을 부각하는 선전입니다. 이처럼 우리는 하나님의 은혜를 받기 전과 후가 달라야 합니다.
이를 긍정적인 변화라고 합니다. 그러나 안타깝게도 좋지 않은 방향으로 변하는 것을 너무 쉽게 경험합니다.
건강한 신앙생활은 예수를 닮아 긍정적인 모습으로 변화를 이루는 삶입니다.
오늘 본문은 "하나님께서 약속하신 땅에 사는 대적을 멸절시키고 그 땅을 차지하여 거주하게 될 때 스스로 삼가,
그 땅의 우상숭배에 물들지 말라" (29~31절)는 당부입니다.
멸망 당한 민족의 가증한 우상숭배의 자취를 밟지도 말고 올무에 걸리는 모방도 하지 말고,
심지어 자녀를 불사르는 악행을 배우지 말라는 것입니다.
이를 위해서 거짓 선지자와 악을 철저히 제거해야 하며 (신 13:1~5), 악한 자는 용서 없이 반드시 죽일 것이며 (6~15절),
그들이 사용하던 가증한 탈취물을 불살라 버리고 그 물건을 네 손에 조금도 대지 말라(15~18절)고 합니다 (7~12절).
이는 거짓 선지자들의 그럴싸한 말에 현혹되지 말고, 우상수배를 권하는 자와 같은 불량한 사람과 확실한 관계를 단절하고,
더러운 물건에는 아주 작은 욕심도 단호하게 배격하라는 것입니다.
오직 하나님 여호와를 따르며 경외하고 명령을 지키며 그 목소리를 청종하고 섬기며 의지하며 살라는 것입니다 (4절).
우리는 우리의 힘으로 우리를 대적하는 우상들과 주위의 불순한 것으로부터 온전히 자유롭게 될 수 없습니다.
그러나 이러한 영적 싸움은 하나님께서 우리에게 평생에 걸쳐 우리에게 기대힛는 바임을 깨달아야 합니다.
우상숭배와 같이 나쁜 습관에서 벗어나 오직 여호와를 따르며 경외하며 그 명령을 지키는 것이
우리를 날마다 주님께 더 가까이 다가가게 하는 길입니다.
가장 와닿는 성경 본문 단어
가장 와닿는 성경 본문 구절
기도 오직 하나님만 예배하고, 우상숭배에 빠지지 않게 하소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