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부모연합회 카페에서 '대학들 기만적인 운동부 창단, 문체부가 제어해야 한다'라는 기사를 보았습니다.
예전부터 대학교들이 선수들을 돈으로 보고 장난친다는 문제의식을 갖고 있었고 그런 것들을 한번 정리해보려고 했었는데 모든 일에는 명과 암이 있어서 주저하고 있었습니다.
기사를 보고 용기(?)를 내어 부실대학, 재정지원 대학에는 진학하지 마시라는 결론을 전달하는 글을 적게 되었습니다.
성향와 상황에 따라 불편하게 여기실 분들도 있을 것 같아 조심스럽네요. 하지만 제 아들, 제 조카, 아끼는 제가가 선택을 두고 고민할 때 해주고 싶은 말을 솔직하게 적었습니다.
대안이 없는 현실이, 승자가 독식하는 자본주의 사회의 시스템이 안타깝지만 운동에만 해당되는 일은 아니죠. 학부모님들 주말인데 건강에 유의하시며 코로나가 다시 유행한다는 데 감염예방에도 조심하시기 바랍니다.
안녕하세요. 축구선수 출신 체육교사 선출 김 선생입니다.
예전부터 글을 쓰고 싶었던 주제가 있습니다. '대학 운동부'에 대한 글인데요. 제가 영향력이 있는 사람은 아니지만 누군가의 꿈이자 직업과 직접적으로 연관되어 있어 삼가고 있다 최근 신문기사를 보며 글을 쓰기로 마음을 먹었습니다.
결론부터 말씀드릴게요. 대학 진학 시 부실대학, 재정 지원 대학에 포함된 학교는 가지 마세요. 정말 좋은 조건으로 4년 장학생을 보장해 주지 않는다면요.
관련된 기사를 먼저 소개하고, 나름 조사 정리한 자료를 공유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https://blog.naver.com/for_retired_athletes/223175527876
#126# 운동선수와 학부모님 꼭 보세요. 특기자 대학 진학할 때 꼭 참고하세요. 꼭이요.
안녕하세요. 축구선수 출신 체육교사 선출 김 선생입니다. 예전부터 글을 쓰고 싶었던 주제가 있습니다. &#...
blog.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