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프로그램명 |
접수방법 |
운영시간 |
내 용 |
가족POST활동 |
1부-사전접수 2,3부-현장접수 |
10:30~16:30 |
▸행복한 가정을 만들어 가는데 필요한 3가지 테마 ‘말(언어), 행동(표현), 생각’을 주제로 한 POST 활동 |
가족 영화 |
1부-현장접수 |
10:30~12:00 |
▸어린이날 가족의 의미를 느낄 수 있는 가족영화 상영(Run Time 90' 이내) |
인형극 공연 |
2부-사전접수 3부-현장접수 |
14:00~15:00 15:30~16:30 |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함께 진행하는 교훈과 재미를 담은 인형극 공연 |
신나는 무대 |
사전 및 현장접수 |
12:30~13:30 |
▸청소년 동아리 축하공연, 가족 장기자랑 및 레크리에이션 |
몸놀이 체험 |
현장접수 |
10:30~17:00
Break Time① 12:30~13:30
Break Time② 15:00~15:30 |
▸건강한 관계형성을 위한 몸놀이 체험활동 : 투호던지기, 판제기차기, 팔씨름, 딱지치기, 행운의 다트, 만보기 올리기 |
손놀이 체험 |
▸건강한 놀이문화를 위한 손놀이 체험활동 : 장명루 만들기, 실팽이 만들기, 실뜨기 놀이, 고누놀이, 칠교놀이 | ||
먹거리 체험 |
▸먹거리의 중요성과 건강음식을 배울 수 있는 한마음 건강탐방 먹거리 체험활동 : 내가만든식품구성탑, 우리가족건강소원, 요리!조리!건강OX퀴즈, 내가만드는건강뱃지, 알록달록건강조각 | ||
이벤트 부스 |
미션 수행 아동·청소년 |
▸상시운영 : 풍선아트, 페이스페인팅 ▸미션수행 : 건강탐험대의 먹거리체험, 팝콘, 솜사탕 ▸후원·협찬 : 행복머핀, 음료 등 ▸선물 : 문구(지우개, 볼펜), 물티슈 등 |
● 세부 프로그램 내용
프로그램명 |
내 용 |
준비사항 |
밥상머리 교육 |
○ 대 상 : 아동·청소년 대상 100가족 ○ 소요시간/운영회차 : 10분/수시(3팀으로 1회 진행) ○ 운영내용 : 가족들이 함께 모여 식사를 하면서 나누는 대화의 중요성 인식, 밥상머리교육을 통한 인성교육 및 가족애 효과 등 인식 ○ 운영방법 : 수행 후 도장 찍기 |
○ 진행물품 : 밥상교육 안내문, 판넬(우드락, 색지 등), 이젤 1개, 돗자리, 밥상 준비(콘프레이크,, 우유, 1회용 숟가락, 젓가락, 종이컵), 밥상(소)3개, 스템프, 도장 ○ 사전교육 : 진행방법 숙지 ○ 인력배치 : 3명(주-1명, 부-3명) 주진행자 1명, 진행보조 1명, 밥상준비 1명 대기인원 관리 1명 |
칭찬합시다 |
○ 대 상 : 아동·청소년 대상 80가족 ○ 소요시간/운영회차 : 5분/수시 ○ 운영내용 : 부모와 자녀가 알아야 할 칭찬수칙, 칭찬하는 방법 알려주기, 부모와 자녀간의 칭찬하는 시간 갖기 ○ 운영방법 : 수행 후 도장 찍기 -> 쵸코바&마이쭈 전달 |
○ 진행물품 : 이젤 2개, 우드락 4개, 색지, 포스트잇 10개, 펜 10개, 테이블(소) 2개 또는 테이블(대) 1개, 스템프, 도장 ○ 사전교육 : 진행방법 숙지 ○ 인력배치 : 3명(주-1명, 부-2명) 주진행자 1명, 진행보조 1명, 대기인원관리 1명 |
가족사진 촬영 |
○ 대 상 : 아동·청소년 대상 140가족 ○ 소요시간/운영회차 : 2분/매 시간 선착순 20가족 ○ 운영내용 : 예시된 가족 스킨십 포즈 등을 토대로 자유롭게 애정표현 발산 ○ 운영방법 : 1가족 1회 제공, 도장 확인 촬영 후 1시간 이후에 찾아갈 수 있도록 안내 촬영한 사진은 지역주민이 함께 볼 수 있도록 전시 |
○ 진행물품 : 포토프린트, DSLR 카메라, 인화지 150장, SD카드 2개 이상, 리드선, 멀티탭, 스템프, 도장, 사진촬영에 필요한 다양한 이벤트 도구(가발, 머리띠, 의상 등), 전시할 수 있는 끈과 집게 준비 ○ 사전교육 : 진행방법 숙지 ○ 인력배치 : 3명(주-2명, 부-1명) 촬영 1명, 보조진행 1명, 인화담당 1명 |
이심전심 텔레파시 게임 |
○ 대 상 : 아동·청소년 대상 80가족 ○ 소요시간/운영회차 : 5분/수시 ○ 운영내용 : 텔레파시 게임을 통한 부모와 자녀의 생각 맞추기 ○ 운영방법 : 수행 후 도장 찍기 - 퀴즈 주제 돌림판에 다트를 던져 주제 선택 실시 - 주제별 문제를 출제하여 부모와 자녀가 화이트보드 적으며, 같은 답을 적어야 정답으로 인정함. - 자녀에 대한 문항과 부모에 대한 문항을 고루 출제하여 부모-자녀간 소통의 기회 마련 |
○ 진행물품 : 테이블(소) 2개, 의자 2개, 중간 가림막 1개, 화이트보드 2개, 지우개 2개, 보드마카 20개, 주제선택 돌림판 1개(우드락 5개, 날개 없는 선풍기 1개로 제작), 다트 3개 ○ 사전교육 : 진행방법 숙지 ○ 인력배치 : 3명(주-1명, 부-2명) 주진행 1명, 보조진행 1명, 대기인원관리 1명 |
► 가족POST 활동 : 1부-사전접수, 2~3부-현장접수 / 버들광장&다목적B
프로그램명 |
내 용 |
준비사항 |
밥상머리 교육 |
○ 대 상 : 아동·청소년 대상 100가족 ○ 소요시간/운영회차 : 10분/수시(3팀으로 1회 진행) ○ 운영내용 : 가족들이 함께 모여 식사를 하면서 나누는 대화의 중요성 인식, 밥상머리교육을 통한 인성교육 및 가족애 효과 등 인식 ○ 운영방법 : 수행 후 도장 찍기 |
○ 진행물품 : 밥상교육 안내문, 판넬(우드락, 색지 등), 이젤 1개, 돗자리, 밥상 준비(콘프레이크,, 우유, 1회용 숟가락, 젓가락, 종이컵), 밥상(소)3개, 스템프, 도장 ○ 사전교육 : 진행방법 숙지 ○ 인력배치 : 3명(주-1명, 부-3명) 주진행자 1명, 진행보조 1명, 밥상준비 1명 대기인원 관리 1명 |
칭찬합시다 |
○ 대 상 : 아동·청소년 대상 80가족 ○ 소요시간/운영회차 : 5분/수시 ○ 운영내용 : 부모와 자녀가 알아야 할 칭찬수칙, 칭찬하는 방법 알려주기, 부모와 자녀간의 칭찬하는 시간 갖기 ○ 운영방법 : 수행 후 도장 찍기 -> 쵸코바&마이쭈 전달 |
○ 진행물품 : 이젤 2개, 우드락 4개, 색지, 포스트잇 10개, 펜 10개, 테이블(소) 2개 또는 테이블(대) 1개, 스템프, 도장 ○ 사전교육 : 진행방법 숙지 ○ 인력배치 : 3명(주-1명, 부-2명) 주진행자 1명, 진행보조 1명, 대기인원관리 1명 |
가족사진 촬영 |
○ 대 상 : 아동·청소년 대상 140가족 ○ 소요시간/운영회차 : 2분/매 시간 선착순 20가족 ○ 운영내용 : 예시된 가족 스킨십 포즈 등을 토대로 자유롭게 애정표현 발산 ○ 운영방법 : 1가족 1회 제공, 도장 확인 촬영 후 1시간 이후에 찾아갈 수 있도록 안내 촬영한 사진은 지역주민이 함께 볼 수 있도록 전시 |
○ 진행물품 : 포토프린트, DSLR 카메라, 인화지 150장, SD카드 2개 이상, 리드선, 멀티탭, 스템프, 도장, 사진촬영에 필요한 다양한 이벤트 도구(가발, 머리띠, 의상 등), 전시할 수 있는 끈과 집게 준비 ○ 사전교육 : 진행방법 숙지 ○ 인력배치 : 3명(주-2명, 부-1명) 촬영 1명, 보조진행 1명, 인화담당 1명 |
이심전심 텔레파시 게임 |
○ 대 상 : 아동·청소년 대상 80가족 ○ 소요시간/운영회차 : 5분/수시 ○ 운영내용 : 텔레파시 게임을 통한 부모와 자녀의 생각 맞추기 ○ 운영방법 : 수행 후 도장 찍기 - 퀴즈 주제 돌림판에 다트를 던져 주제 선택 실시 - 주제별 문제를 출제하여 부모와 자녀가 화이트보드 적으며, 같은 답을 적어야 정답으로 인정함. - 자녀에 대한 문항과 부모에 대한 문항을 고루 출제하여 부모-자녀간 소통의 기회 마련 |
○ 진행물품 : 테이블(소) 2개, 의자 2개, 중간 가림막 1개, 화이트보드 2개, 지우개 2개, 보드마카 20개, 주제선택 돌림판 1개(우드락 5개, 날개 없는 선풍기 1개로 제작), 다트 3개 ○ 사전교육 : 진행방법 숙지 ○ 인력배치 : 3명(주-1명, 부-2명) 주진행 1명, 보조진행 1명, 대기인원관리 1명 |
프로그램명 |
내 용 |
준비사항 |
우리가족행쇼 3·3·3법칙 |
○ 대 상 : 아동·청소년 대상 100가족 ○ 소요시간/운영회차 : 15분 내외/수시 ○ 운영내용 : 화분 만들기-토마토 모종 ○ 운영방법 : 1가족 1회 제공, 도장 확인 - 3·3·3법칙 수행 후 만들기 권한 부여 - 1회 4가족이 팀이 되어 서서 만들기 진행 - 1가족이 1회만 참여할 수 있도록 확인필요 |
○ 진행물품 : 화분 100개, 토마토모종 300개, 모종흙 10포대, 테이블 1개, 스티커, 스템프, 도장 ○ 사전교육 : 진행방법 숙지 ○ 인력배치 : 3명(주-1명, 부-2명) 주진행 1명, 보조진행 1명, 대기인원관리 1명 |
광진 고민자랑
|
○ 대 상 : 아동·청소년 대상 80가족 ○ 소요시간/운영회차 : 5분/수시 ○ 운영내용 : 부모, 자녀의 고민거리를 말하고, 그 동안 몰랐던 서로의 고민을 이해하기 ○ 운영방법 : 수행 후 도장 찍기 고민거리 적은 것을 타인도 볼 수 있도록 전시 수행 후 선물전달 |
○ 진행물품 : 이젤 2개, 우드락 4개, 색지, 포스트잇 10개, 펜 10개, 테이블(소) 2개 또는 테이블(대) 1개, 스템프, 도장 ○ 사전교육 : 진행방법 숙지 ○ 인력배치 : 3명(주-1명, 부-2명) 주진행자 1명, 진행보조 1명, 대기인원관리 1명 |
► 가족영화 / 대극장
프로그램명 |
내 용 |
준비사항 |
가족영화 |
○ 영화제목 : 마당을 나온 암탉(2011) ○ 주 제 : 가족의 유대감을 위한 감동적 내용 ○ 대 상 : 200명 ○ 소요시간 : 93분 ○ 운영회차 : 1회 운영 (10:30~12:03) ○ 현정접수 : 당일 행사 참가 가족 선착순 입장 |
○ 영화 DVD 구매 및 상영 조건 확인 ○ 소극장 또는 대극장 세팅 ○ 일반 극장예절 공지, 음식물 반입 금지 안내 ○ 배치인원 : 총 3명 - 객장 외(출입문) : 방명록 1명 - 객장 내 : 자리 안내 1명 - 영상실(안내방송 및 영화 상영) : 1명 |
► 인형극 공연 : 2부-사전접수, 3부-현장접수 / 소극장
프로그램명 |
내 용 |
준비사항 |
인형극 공연 |
○ 대 상 : 80명/1회 * 2 = 160명 (최대관람인원) ○ 소요시간 : 60분/회 ○ 운영회차 : 2회 운영 - 2부 14:00~15:00 / 3부 15:30~16:30 ○ 접수방법 - 사전예약 : 2부 공연(명단 확인 후 티켓 배부) - 현장접수 : 당일 행사 참가 가족 선착순 입장 |
○ 인형극 극단 자체 준비 사항 - 무대장치(엠프, 조명, 자체현수막 등) - 참여인원 : 15명 - 극단과 의사소통 및 준비 사항 점검(배치인력-주1명) ○ 인형극 공연 관련 준비 사항 - 마이크 1개 ○ 소극장 입구(배치인원-주1명,보조1명) - 예약확인 및 티켓부스 운영 - 책상1개, 의자2개 ○ 소극장 입장 퇴장 및 자리안내 (배치인원-보조3명) - 티켓 소지자 확인하고 자리 안내 - 공연 종료 후 단원들과 포토타임 진행 - 안전사고 일어나지 않도록 질서관리 ○ 배치인원 : 6명(주-2명, 부-4명) |
► 신나는 무대 : 일부 사전접수 / 썬큰가든
프로그램명 |
내 용 |
준비사항 |
신나는 무대 |
○ 대 상 : 600명 ○ 소요시간 : 60분(12:30~13;30) ○ 운영회차 : 1회 ○ 운영내용 : 청소년 동아리 축하공연, 사전 및 현장 접수를 통한 가족 장기자랑, 레크리에이션 |
○ 공연 관한 전반적인 장비는 광진청소년수련관 물품 사용(이동식조립무대, 음향, 악기포함) ○ 레크리에이션 진행시 필요한 기념품 ○ 인력배치 : 총괄-1명, 음향-1명, 참가자관리-1명 (3명 모두 수련관 직원) |
► 몸놀이 체험 / 버들광장
프로그램명 |
내 용 |
준비사항 |
투호던지기 |
○ 대 상 : 수시/ 지역주민 누구나 ○ 소요시간 : 2~3분 ○ 운영회차 : 수시 ○ 운영내용 : 투호 통을 준비하여 일정 선 안에서 많이 던져 성공하는 수만큼 기준을 선정하여 선물지급 |
○ 진행물품 : 투호 통 2~3개 준비, 화살 준비, 간단한 기념품 준비(학용품 등) ○ 사전교육 : 진행방법 숙지 ○ 인력배치 : 4명(주-1명, 부-3명) 주진행 1명, 보조진행 2명, 대기인원관리 1명 |
판제기차기 |
○ 대 상 : 수시/ 지역주민 누구나 ○ 소요시간 : 2분 ○ 운영회차 : 수시 ○ 운영내용 : 판제기를 이용하여 2명이 협동하여 많은 제기를 차는 수만큼 기준을 선정하여 선물지급 |
○ 진행물품 : 판제기 2개 준비, 제기 2개 준비, 간단한 기념품 준비( 학용품 등) ○ 사전교육 : 진행방법 숙지 ○ 인력배치 : 4명(주-1명, 부-3명) 주진행 1명, 보조진행 2명, 대기인원관리 1명 |
허리씨름 |
○ 대 상 : 500명(아동, 부모) ○ 소요시간 : 3분 ○ 운영회차 : 수시(1회당 4명 동시 참여) ○ 운영내용 : 2명씩 짝지어서 2판 겨루기 |
○ 진행물품 : 테이블 1 의자 2(봉사자 2), 허리씨름 줄 2개 ○ 사전교육 : 대회 요령 및 진행방법 숙지 ○ 인력배치 : 4명(주-1명, 부-3명) 주진행 1명, 보조진행 2명, 대기인원관리 1명 |
딱지치기 |
○ 대 상 : 300명 ○ 소요시간 : 5분 ○ 운영회차 : 수시(1회당 4명 동시 참여) ○ 운영내용 : 딱지를 만든 후 두 사람이 딱지치기 시합 |
○ 진행물품 : 테이블 1개, 의자 6개(봉사자 2, 참여자 4), 신문지, 두꺼운 종이 ○ 사전교육 : 만드는 법 및 대회요령 ○ 인력배치 : 4명(주-1명, 부-3명) 주진행 1명, 보조진행 2명, 대기인원관리 1명 |
행운의 다트 |
○ 대 상 : 수시/ 지역주민 누구나 ○ 소요시간 : 1분 ○ 운영회차 : 수시 ○ 운영내용 : 다트를 이용하여 일정한 곳에 많은 부분의 화살이 들어간 만큼 기준을 선정하여 선물지급 |
○ 진행물품 : 다트 판 1개 준비, 화살, 간단한 기념품 준비(학용품 등) ○ 사전교육 : 진행방법 숙지 ○ 인력배치 : 4명(주-1명, 부-3명) 주진행 1명, 보조진행 2명, 대기인원관리 1명 |
프로그램명 |
내 용 |
준비사항 |
만보기 올리기 |
○ 대 상 : 수시/ 지역주민 누구나 ○ 소요시간 : 3분 ○ 운영회차 : 수시 ○ 운영내용 : 만보기를 몸에 착용하여 시간 안에 기준을 정한 숫자만큼 올라간 분에 대해서 선물지급 |
○ 진행물품 : 만보기 4개 준비, 간단한 기념품 준비(학용품 등) ○ 사전교육 : 진행방법 숙지 ○ 인력배치 : 4명(주-1명, 부-3명) 주진행 1명, 보조진행 2명, 대기인원관리 1명 |
► 손놀이 체험
프로그램명 |
내 용 |
준비사항 |
장명루 만들기 |
○ 대 상 : 200명 ○ 소요시간 : 5분 ○ 운영회차 : 수시(1회당 2명 활동 가능) ○ 운영내용 : 장명루실을 미리 준비해서 묶어놓기, 실을 나누어주고 2명의 참여자들에게 장명루 만드는 과정을 설명하고 익숙하게 되는 과정까지 도움 |
○ 진행물품 : 테이블 1개, 의자 6개(봉사자2, 참여자4), 장명루 실, 가위, 장명루 유래 알림, 견본 ○ 사전 교육 : 장명루 만드는 법 숙지 ○ 배치인원 : 4명(주-2명, 부-2명) - 2명이 한 팀 1시간씩 교대하기 |
실팽이 만들기 |
○ 대 상 : 200명 ○ 소요시간 : 10분 ○ 운영회차 : 수시(1회당 4명 동시 참여) ○ 운영내용 : 나무 조각을 사포질한 후 그림을 그리고 실을 끼워서 완성 |
○ 진행물품 : 테이블 1개, 의자 6개(봉사자2, 참여자4), 나무 조각(완성본), 네임펜, 실 ○ 사전교육 : 만드는 법 숙지 ○ 배치인원 : 4명(주-2명, 부-2명) - 2명이 한 팀 1시간씩 교대하기 |
실뜨기놀이 |
○ 대 상 : 300명 ○ 소요시간 : 5분 ○ 운영회차 : 수시(1회당 4명/2인1조 동시 참여) ○ 운영내용 : 두 명이 짝을 이뤄 실뜨기 놀이하기 |
○ 진행물품 : 테이블 1개, 의자 6개(봉사자2, 참여자4), 묶어놓은 실 ○ 사전교육 : 하는 법 숙지 ○ 배치인원 : 4명(주-2명, 부-2명) - 2명이 한 팀 1시간씩 교대하기 |
고누놀이 |
○ 대 상 : 300명(아동, 부모) ○ 소요시간 : 5분 ○ 운영회차 : 수시(1회당 4명 동시 참여) ○ 운영내용 : 고누놀이 설명 후 함께 하기 |
○ 진행물품 : 테이블 1개, 의자 6개(봉사자2, 참여자4), 고누판, 펜 ○ 사전교육 : 고누놀이 하는 법 숙지 ○ 배치인원 : 4명(주-2명, 부-2명) - 2명이 한 팀 1시간씩 교대하기 |
칠교놀이 |
○ 대 상 : 300명(아동, 부모) ○ 소요시간 : 5분 ○ 운영회차 : 수시(1회당 4명 동시 참여) ○ 운영내용 : 모양 틀에 칠교 조각 이용하여 맞추기 |
○ 진행물품 : 테이블 1개, 의자 6개(봉사자2, 참여자4), 칠교용으로 미리 잘라놓은 색종이, 모양 종이 ○ 사전교육 : 놀이하는 법 숙지 ○ 배치인원 : 4명(주-2명, 부-2명) - 2명이 한 팀 1시간씩 교대하기 |
► 먹거리 체험
프로그램명 |
내 용 |
준비사항 |
내가 만든 식품구성탑 |
○ 대 상 : 500명(전체인원) ○ 소요시간 : 3분/회차별 ○ 운영회차 : 수시 ○ 운영내용 : 준비된 식품구성탑에 올바른 식품이 배치될 수 있도록 붙여 식품마다 가지는 영양소를 알아보고 몸에 좋은 음식과 덜 좋은 음식 구별 |
○ 진행물품 : 부스 안내지, 테이블 1개, 의자 2개, 제작 판넬 1개, 식품별 사진 자석 ○ 사전교육 : 진행방법 숙지 ○ 배치인원 : 2명(주-1명, 부-1명) - 주담당인련 : 부스 참여 유도 및 안내, 부스 관리, 보조인력 관리 - 보조인력 : 프로그램 진행 및 다음 부스 이용 안내 |
우리가족 건강소원 |
○ 대 상 : 500명(전체인원) ○ 소요시간 : 3분/회차별 ○ 운영회차 : 수시 ○ 운영내용 : 우리가족의 건강과 관련된 소원을 포스트잇에 적어 건강나무에 걸어봄으로써 가족의 건강을 기원하고 건강의 소중함 생각 유도 |
○ 진행물품 : 테이블 1개, 의자 2개, 포스트잇 500장, 건강나무, 빵 끈 500개, 볼펜, 싸인펜 ○ 사전교육 : 진행방법 숙지 ○ 배치인원 : 2명(주-1명, 부-1명) - 주담당인력 : 부스 참여 유도 및 안내, 부스 관리, 보조인력 관리 - 보조인력 : 프로그램 진행 및 다음 부스 이용 안내 |
요리!조리! 건강OX퀴즈 |
○ 대 상 : 500명(전체인원) ○ 소요시간 : 3~5분/회차별 ○ 운영회차 : 수시 ○ 운영내용 : 건강관련 기본상식 O,X문제를 진행자가 제출하고 참가자가 푸는 방식으로 진행되며 문제를 맞출 시 다음 부스체험이 가능하고 문제를 못 맞출 시 맞출 때까지 O·X퀴즈 진행 |
○ 진행물품 : 부스 안내지, 테이블 1개, 의자 2개, 손잡이용 O·X판 2개(자체 제작), 건강문제 10개(자체 제작/전문자료 활용) ○ 사전교육 : 진행방법 숙지 ○ 배치인원 : 2명(주-1명, 부-1명) - 주담당인력 : 부스 참여 유도 및 안내, 부스 관리, 보조인력 관리 - 보조인력 : 프로그램 진행 및 다음 부스 이용 안내 |
내가 만드는 건강뱃지 |
○ 대 상 : 500명(전체인원) ○ 소요시간 : 3분/회차별 ○ 운영회차 : 수시 ○ 운영내용 : 마음에 드는 과일 또는 야채를 골라 뱃지를 만들어보고 자신이 좋아하는 건강식품 다시 한 번 상기 |
○ 진행물품 : 부스 안내지, 테이블 1개, 의자 2개, 과일/야채 뱃지지(600장), 뱃지 500개, 뱃지 제작 기계 1개 ○ 사전교육 : 진행방법 숙지 ○ 배치인원 : 2명(주-1명, 부-1명) - 주담당인력 : 부스 참여 유도 및 안내, 부스 관리, 보조인력 관리, 뱃지제작기계 관리 - 보조인력 : 프로그램 진행 및 다음 부스 이용 안내 |
알록달록 건강 조각 |
○ 대 상 : 500명(전체인원) ○ 소요시간 : 5분/회차별 ○ 운영회차 : 수시 ○ 운영내용 : 부스 뒤 벽을 활용하여 전지에 건강과 관련된 프린트를 부착한 뒤 조각을 내 이 중 한 조각에 자신이 마음에 드는 색깔로 색칠하여 표현 |
○ 진행물품 : 부스 안내지, 전지 10장, 식품군별 이미지 프린트(자체제작), 싸인펜, 색연필 총 10세트 ○ 사전교육 : 진행방법 숙지 ○ 배치인원 : 2명(주-1명, 부-1명) - 주담당인력 : 부스 참여 유도 및 안내, 부스 관리, 보조인력 관리, 진행 물품 관리 - 보조인력 : 프로그램 진행 및 다음 부스 이용 안내 |
► 이벤트 부스
프로그램명 내 용 준비사항 풍선아트 ○ 대 상 : 200명 ○ 소요시간 : 5분 ○ 운영회차 : 수시(1회당 4명 동시 참여) ○ 운영내용 : 풍선으로 다양한 모양 만들어 선물하기 ○ 진행물품 : 테이블 1개, 의자 6개(봉사자 2, 참여자 4), 막대 풍선, 펌프, 샘플 미리 준비하여 전시 ○ 사전교육 : 만드는 법 숙지 ○ 배치인원 : 4명(주-2명, 부-2명) / 숙련자 페이스페인팅 ○ 대 상 : 300명(아동, 부모) ○ 소요시간 : 5분 ○ 운영회차 : 수시(1회당 4명 동시 참여) ○ 운영내용 : 페이스페인팅 물감으로 가족끼리 그려주기, 또는 봉사자 그려주기 ○ 진행물품 : 테이블 1개, 의자 6개(봉사자 2, 참여자 4), 페이스페인팅 도안, 물감, 붓, 물통, 물티슈 ○ 사전교육 : 그리는 법 숙지 ○ 배치인원 : 4명(주-2명, 부-2명) 건강탐험대의 먹거리체험 ○ 대 상 : 600명(전체인원) ○ 소요시간 : 3분/회차별 ○ 운영회차 : 수시 ○ 운영내용 : 먹거리 체험 5가지 부스 중 3가지 이상을 체험한 후 먹거리 체험 진행(쿠폰판) ○ 진행물품 : 부스 안내지 및 쿠폰판 500장(전체 체험과 별도 구성), 테이블 1개, 의자 2개, 얼린 바나나, 우유 작은컵 600잔 양, 야채/과일 꼬치, 머핀 각 600개 ○ 전기 사용 ○ 사전교육 : 진행 방법 숙지 ○ 배치인원 : 2명(주-1명, 부-1명) - 주담당인력: 부스 안내, 음식 관리 및 배포 - 보조인력: 진행물품 제작 및 배포 솜사탕 ○ 대 상 : 300명 ○ 소요시간 : 3분 ○ 운영회차 : 수시 ○ 운영내용 : 미션 수행 아동·청소년에게 솜사탕 선물 ○ 진행물품 : 테이블 1개, 의자 3개, 솜사탕 기계 2대 및 재료 300인분 ○ 전기 사용 ○ 사전교육 : 만드는 법 숙지 ○ 배치인원 : 3명 팝콘 ○ 대 상 : 300명 ○ 소요시간 : 3분 ○ 운영회차 : 수시(1회당 4명 동시 참여) ○ 운영내용 : 미션 수행 아동·청소년에게 팝콘 선물 ○ 진행물품 : 테이블 1개, 의자 2개, 팝콘기계 및 재료300인분 ○ 전기 사용 ○ 사전교육 : 만드는 법 숙지 ○ 배치인원 : 2명 후원·협찬 코너 ○ 대 상 : 600명 ○ 운영회차 : 수시 ○ 운영내용 : 후원 또는 협찬 받은 선물 제공(문구류, 사탕, 손소독제, 물티슈 등) ○ 진행물품 : 테이블 1~2개, 의자 4개(변동가능) ○ 후원 또는 협찬 기관 소개(홍보물 전시) ○ 사전교육 : 제공 요령 ○ 배치인원 : 2명 이상(참여기관 고려하여 추가 배치)
첫댓글 멋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