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GTA Garage Mod Manager 2.3C
자료출처: http://www.gtagarage.com/
-자동차와 무기를 패치하는 데 사용되는 유틸입니다.
-GTA3, VC, SA 게임에 모두 사용할 수 있고,
-3D 모델링된 자동차와 무기 파일을 직접 볼 수 있고,
-패치과정에서 원본파일 백업, 복구가 간편하고,
-DFF, TXD, Data 수정 작업을 한번에 마무리 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단점은 플레이어 모델이나 다른 DFF, TXD 패치가 지원되지 않는다는 정도입니다.
유틸 설치방법
다운 받은 GGMM.exe & GTAINTERFACE.dll 파일을 GTA 게임설치 폴더(C:\Program Files\Rockstar Games\GTA San Andreas) 안에 넣어줍니다.
GTA3 게임에 사용할 경우에는 GTA3 설치폴더에 VC 게임에 사용할 경우에는 VC 설치폴더에 넣어주어야 합니다.
그 다음 GGMM.exe 파일을 더블클릭하면 모드매니저 유틸이 실행됩니다.
자동차 패치방법

1) CAR 버튼을 누르면 왼쪽 창에 자동차 리스트가 나타납니다.
리스트 아래의 네모칸에 패치할 차 이름을 적고 원본 차를 검색합니다.
예제에서는 admiral 원본에 seat altea 차를 패치할 것이므로 검색칸에 admiral를 적고 검색했습니다.

2) 검색된 차가 화면에 나타나면 창 위의 INSTALLER > Crate backup 매뉴를 선택해 원본파일을 백업파일로 보관합니다.
백업파일은 게임설치 폴더 안의 CarBackups 폴더에 저장됩니다.
백업파일은 패치를 한 후 게임에 문제가 생길 경우를 대비해 원본파일을 보관해 두는 것입니다.

3) 패치할 차를 추가하기 위해 INSTALLER > Manual mod installer 매뉴를 선택합니다.

4) 패치할 차의 데이터와 DFF & TXD 파일을 선택하는 창이 나타납니다.
자동차 데이터는 다운받은 모드파일에 포함된 Readme.txt 파일에 적혀있습니다.
수정할 vehicles.ide, handling.cfg, carcols.dat, carmods.dat 데이터를 해당 칸에 복사해 붙여넣기 해줍니다.
수정할 데이터가 없는 경우에는 공백으로 놔두면 원본 데이터가 그대로 적용됩니다.
그 다음 패치할 차의 DFF & TXD 파일이 있는 폴더를 열고 패치파일을 선택합니다.
데이터와 DFF & TXD 파일 선택을 마쳤다면 맨 아래의 Install 버튼을 누릅니다.

5) 패치과정이 자동으로 진행되고 작업과정이 메시지로 보여집니다.
패치작업이 완료되면 Exit 버튼을 눌러 창을 닫습니다.

6) 위의 그림에서 처럼 패치된 모드차량은 모드매니저 창에서 바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7) 패치한 모드파일을 원본파일로 되돌리려면 INSTALLER > Restore from backup 매뉴를 선택합니다.
그 다음 Mod Description 창에서 Install mod 버튼을 누르면 자동으로 원본파일이 복구됩니다.
위의 예제에서는 자동차를 패치하는 과정으로 모드매니저 사용법을 설명했는데, 무기를 패치하는 과정도 크게 다르지 않으므로 위 과정을 응용해 패치를 할 수 있을겁니다.
모드매니저의 유용한 기능중 하나는 3D 모델링 파일을 직접 볼 수 있다는 것인데,
창에서 마우스를 클릭하면 상하좌우로 모델파일을 돌려볼 수 있고, 휠 버튼을 사용해 확대/축소해 볼 수도 있습니다.

INSTALLER > View model details 매뉴를 선택하면 더 세부적인 사항들을 설정해 볼 수 있습니다.
하나씩 체크하면서 확인해 보는 것도 재밌을겁니다.
그 외의 Animate 매뉴는 화면에서 모델을 회전하도록 하는 것이고, Create GGM packge & Install a car packge 매뉴는 모드매니저용 ggm 파일을 만들거나 패치할 때 사용하는 매뉴입니다.
첫댓글 굳굳굳..ggmm 사용법을 오늘에야 제대로알게되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