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괴질병겁. 천지공사
군산 개복에서 처음으로 급살병이 발발하여 급살병이 전 세계
어느사람 어느지역도 예외가 될 수 없이 퍼진다고 합니다.
한반도를 49일, 전 세계를 3년 동안 휩쓸어, 세계가 어육지경이요.
시속에 부녀자들이 비위만 거슬리면 급살맞아 죽으라 이르나니, 이는
급살병을 이름이라. 하루 밤 하루 낮에 불면불휴하고 짚신 세 켜레씩
떨어치며 죽음을 밟고넘어 병자를 건지리니, 이렇듯 급박할 때에 나를
믿으라 하여 안믿을 자가 있으리요.
시장이나 집회중에 갈 지라도 '저 사람들이 나를 믿으면
살고 잘되련만' 하는 생각을 두면, 그 사람들은 모를 지라도 덕은
너희들에게 있으리라. (대순전경 p314)
어느날 공사를 보시며 가라사대 "이후에 병겁이 침입할 때, 군산 개복에서
시발하여 폭발처로부터 이레동안 뱅뱅 돌다가 서북으로 펄쩍 튕기면, 급하기
이를 바 없으리라. 이 나라를 49일동안 싹 쓸고, 외국으로 건너가서 전 세계를
3년동안 쓸어버릴 것이니라." 하시니라. (정영규의 천지개벽경 p327)
이 뒤에 병겁이 광나주(光羅州)에서 시발하면 전라남도가 어육지경이요,
군창(群滄,군산)에서 시발하면 전라북도가 어육지경이요,
인천(仁川)에서 시발하면 세계가 어육지경(漁肉之境)이 되리라.(용화전경 p60)
급살병이 시작되면 순식간에 죽음의 공포가 쓰나미처럼 몰려옵니다.
공포와 경악 그 자체입니다. 자다가도 죽고 먹다가도 죽고 왕래하다가도 죽어
묶어낼 자가 없어 쇠스랑으로 찍어 내되 신 돌려신을 정신을 차리지 못하고,
시체썩는 냄새가 천지를 진동하여 차마 코를 들지 못합니다..
이 뒤에 괴병이 돌 때에는 자다가도 죽고 먹다가도 죽고 왕래하다가도 죽어,
묶어낼 자가 없어 쇠스랑으로 찍어 내되 신 돌려신을 정신을 차리지 못하리라.
(대순전경 p314)
증산상제님께서 이르시기를 "급살병이 도래하면 시체 썩는 냄새가
천지를 진동하여 차마 코를 들지 못하리니,
아무리 비위가 강한 자라 할 지라도 밥 한 숟가락 뜨지 못하리라." 또 이르시기를 "
급살병이 닥치면 여기저기서 살려달라고 아구성을 칠 것이니, 너희들이
하루에 짚신 세 켤레를 떨어치며 병자를 구하러 돌아다니느라 잠시 쉴 틈도
없을 것이니라." (이중성의 천지개벽경 pp234-235)
증산상제님이 천지공사로 확정하시고, 고수부님이 신정공사로 감리하시고,
단주가 성사재인으로 현실화합니다. 금강산 1만2천봉의 겁기에
금강산 1만2천봉의 생기로 대응합니다. 전쟁을 일으키려는 북한을
급살병으로 막아내어, 남북분단시대를 마감하고 남북통일시대가 열립니다.
남북통일은 곧 세계통일입니다. 증산상제님과 고수부님께서는 이를
일러 다음과 같이 말씀하셨습니다.
1) 상씨름판에 소가 나가는 일이요
증산상제님께서 회문산 오선위기 도수를 보시며 조선 국운을 정하리라 하시고
공사를 행하실 때, 천하시비신 순창운회(天下是非神 淳昌運回)라 쓰시어
가라사대 "천하의 모든 약소국이 이 공사로 인하여 조선이 풀리며 자연히 따라
풀려 나가리라." 하시고, 또 가라사대 "천하대세가 씨름판과 같으니
애기판과 총각판이 지난 후에는 상씨름이 될 것이요, 씨름판에는 소가 나가면 판은
걷어치우게 되느니라." 또 가라사대 "씨름판때는 나무 삼팔때를 세우고
만국재판소를 우리나라에 설치하노라." 하시었다 하니라.
(정영규의 천지개벽경 pp98-99)
2) 질병목의 운수에 단주수명이요
어느 때 신정공사를 베푸시며 선포하시니 이러하시니라.
수지자웅이라 누가 알 것이며 오지자웅이라 이를 누가 알리요.
희고 검은 것을 그 누가 알 것인가,
지지자(知之者)는 지지(知之)하고
부지자(不知者)는 부지(不知)로다.
삼팔목(三八木)이 들어서 삼팔선(三八線)이 왠 일인고
삼일(三一)이 문을 열어 북사도(北四道)가 전란(戰亂)이라.
어후하니 후닥딱 번쩍하니 와그락
천하가 동변이라. 운수보소 운수보소
질병목의 운수로다 천지조화 이 아닌가.
단주수명(丹朱受命) 우주수명(宇宙壽命)
지기금지원위대강(至氣今至願爲大降)"
하고 창하시더라. (선도신정경 P150)
3) 소울음소리 태을주가 울려퍼진다
증산상제님께서 말씀하시기를 "태을주(太乙呪)이니라. 병이 다가오면
천하사람들이 모두 이 주문을 읽어 생명을 구하느니라. 때가 되면 천하
방방곡곡에서 태을주 읽는 소리가 들리리라.
(이중성의 천지개벽경 p189)
운수의 도수는 천지에 박혀있지만, 운수의 기회는 신명이 만들고,
운수의 인사는 인간이 매듭짓는 것입니다. '급살병과 태을주'가 남북통일을 맞이하는
범국민적 여론이 되어야 하고, 남북통일을 준비하는 전국민적 화두가 되어야 합니다.
천하의 대세에 밝은 자는 천하의 살 기운이 붙어있고,
천하의 대세에 어두운 자는 천하의 죽을 기운이 붙어있다고 했습니다.
남북통일이 눈앞에 다가왔는데. 급살병과 태을주의 의통 운수입니다.
전면전쟁이 본격적으로 발생할만 하면 급살병이 돌아 태을주로 생명을 살려 통일합니다.
정치 경제 사회 문화 예술 체육등 각 분야의 지도적 위치에 있는
모든 분들이 급살병과 태을주' 책자를 읽고, 성경신을 다해 천지부모님의
뜻을 받들어 마음닦고 태을주를 읽으며 태을주를 전해 남북통일의
천운을 맞이해야 합니다.
태을주
'훔치훔치 태을 천상원군 훔리치야도래 훔리함리 사바하'
-옮겨온 글-
병겁이 올때 움진동 소리, 천지공사 풀이..
1. 9월에 김형렬(金亨烈)을 데리고 함열(咸悅)회선동(會仙洞)
김보경(金甫京)의 집에 가시어 보경으로 하여금 큰 북을 구해오게
하시니 보경이 가져다 올리매 그 북을 새끼로 묶어 대들보에 매달고
'병자(丙子)정축)을 계속하여 외우시면서 북을 치며 흥을 내어
노래하시니 이러하니라.
1. 丙子 丁丑 丙子 丁丑 丙子開路아
병자 정축 병자 정축 병자개로
2. 子兮子兮天開하고 丑兮丑兮地闢이라
자혜자혜천개 축혜축혜지벽
3. 寅兮寅兮人起하니 卯兮卯兮起卯로다
인혜인혜인기 묘혜묘혜기묘
4. 辰兮辰兮雲氣하니 九節竹杖高氣하여 六丈金佛宛然이라
진혜진혜운기 구절죽장고기 육장금불완연
5. 時節花明三月雨요 風流酒洗百年塵이라
시절화명삼월우 풍류주세백년진
6. 非吾人得意之秋乎
비오인득의지추호
(천지개벽경연구 P114,/증산도 도전 P617~8)
해 석
1. 김형렬(金亨烈)이란 진동수를 복용하고 사리(舍利)가 뇌사(腦砂)에
형성된 후천(後天:金)에 형통한(亨) 공(烈:功也)을나타낼 사람을
상징한다.
함열(咸悅)이란 만인함열(萬人咸悅)을 뜻하므로 후천으로 들어갈
사람들을 뜻한다.
회선동(會仙洞)이란 선인(仙人)이 될 사람들을 모으는(會) 고을(洞)
이라는 뜻이다.
김보경(金甫京)의 집이란 김(金)은 금(金)과 같은 글자이니 부하고,
강권을 가진자들을 뜻하며, 보(甫)는 클보(大也)이니 각계(各界)에서
수령(首領)이 되는 사람들을 뜻하고, 경(京)은 서울경이며, 집은 시간
이 지나가는 공간이니 시대를 뜻한다.
큰 북을 대들보에 매달고 북을 치신 뜻은 큰 소리로 진동을 시키는
일은 집안의 대들보처럼 직업이 된다.는 뜻이다.
丙子丁丑 丙子丁丑 丙子開路아
병자정축 병자정축 병자개로
라는 뜻은 정축일생(丁丑日生)이 병자일(丙子日)에 옴진동수를 보급시키는
길(路)을 열어서 (開) 병자(丙子:1996)년까지 보급을 시킨다.는 뜻이다.
이상을 정리하면 증산의 분령체(分靈體)인 안동민(安東民)선생께서
부하고 강권(金)을 가진 사람들과 각계(各界)의 수령(首領:甫)들이 모여사는
서울(京)에서 갑인(甲寅:1974)년 신미(辛未)월 병자(丙子)일에
성광자기체질개선연구원을 창립하여 움진동수를 보급시키고,
업장소멸을 시키는 길을 여니(開路) 집안의 대들보와 같은 직업이 되었고,
장차 선인(仙人)이 될 사람들을 모으는(會) 고을(洞)이 되었으며
병자(丙子):1996)년 10월에 화천(化天)하실 때까지 삼청동에서 옴진동 수를
보급하셨다.
2. 子兮子兮 天開하고 丑兮丑兮 地闢이라
자혜자혜 천개 축혜축혜 지벽
갑오(甲午) 병자(丙子)월에 대선생(大先生)에게 하늘이 열리고 정축
(丁丑)월에 땅이 열리라.
3. 寅兮寅兮人起하니 卯兮卯兮奇妙로다
인혜인혜인기 묘혜묘혜기묘
을미(乙未) 무인(戊寅)월에 병겁을 구제하려고 대선생(大先生)이
일어나니 기묘(己卯)월에는 기적같은 묘한(奇妙) 일이 있으리다.
4. 辰兮辰兮雲氣하니 九節竹杖高氣하여 六丈金佛宛然이라
진혜진혜운기 구절죽장고기 육장금불완연
을미(乙未)년 경진(庚辰)월에 하늘(雲:天也靑)에서 평화의 기운이
일어나니 9년(九年:九節) 동안 9년 천지공사의 대(代:竹과 音同)
잇는 사명자(司命者:杖)의 지혜(智慧)와 용력(勇力)의 기운이 높아
지므로(高氣) 금산사(金山寺) 육장금불(六丈金佛)이 완연(宛然)이로다.
운기(雲氣)는 하늘이 푸르게(雲:天也靑) 일어나 평화가 오는 것을 뜻
하는데 이것을 중화경집P125에는
休咎는 徵於天하고 禍福은 加於人이라
휴구 징어천 화복 가어인
했다.
구절죽장고기(九節竹杖高氣)란 구절(九節)은 아홉 대(節:時)라는 뜻
이니 9년을 상징한다.
대(竹)는 대(代)와 음동(音同)이니 대(代)를 잇는다.는 뜻이며
장(杖)은 지팡이 장이니 나의 성명에 있는 지팡이 석(錫)을 상징한다.
지팡이 석(錫)을 파자(破字)하면 금(金)과 역(易)이니 후천(後天:金)
의 역(易)을 가지고 온 사람이라는 뜻이다.
그리고, 지팡이는 예로부터 기적과 예언자를 뜻하였는데, 증산께서
나의 복합령(複合靈)으로 재생하여 을미(乙未)년에 천명을 받고 일어나
9년 동안 9년 천지공사의 대(代)를 친히 잇는 사명자(司命者)가 되어
일을 할 때 지혜와 용력이 높아진다.(高氣)는 뜻이다.
또한 지팡이 석(錫:杖也)은 백철석(錫:金) 이기도 하니 두 뜻이
합하여지면 철장(鐵杖)이 되는데, 선경 요한계시록 2:26~27에는
"이기는 자와 끝까지 내를 지키는 그에게 만국을 다스리는 권세를
주리니 그가 철장(철장)을 가지고 저희를 다스려 질그릇 깨뜨리는 것
과 같이 하리라." 했다
5. 時節花明三月雨요 風流酒洗百年塵이라
시절화명삼월우 풍류주세백년진
라는 뜻은 시절(時節)은 꽃이 밝게 피는(花明) 을미(乙未)년 삼월(三月)
곡우(穀雨)요, 100년의 업장(業障:百年塵)을 바람에 날려 버리며
한잔의 술로 씻어버리니(酒洗) 나의 뜻인 천지공사가 이루어지는
좋은 때가 아니리요.
6. 이 북소리가 멀리 서양까지 울려 들리리라.는 뜻은 병겁이 돌 때에
움진동을 시키는 소리가 멀리 서양에서도 울려 퍼진다.는 뜻이다.
7. 이 북소리에 천하가 한번 우꾼하리라. 하신 뜻은 전세계가 한꺼번에
움진동을 시키는 소리가 기세를 올리게 되는데, 병겁에서 살아남기
위한 것이다.
김보경(金甫京)은 그 뜻을 알지 못하더라.는 뜻은 서울(京)에서 부하고(金)
강하고(金) 각계(各界)에서 수령(首領:甫)이 되는 사람들은
움진동 소리가 병겁이 돌 때 사람들을 살리는 것을 알지 못한다.는 뜻이다.
핵무기인듯.
↓격암유록 해석
末世災初問基何時 午未申三
말세재초문기하시 오미신삼
말세에 재난이 있으니 처음은 그 어느 때인가?
오미신(午未申)년의 3년이요.
즉 오(午):년에 북에서 남침하는 전쟁이 일어나고,
미(未) 년과 신 (申)년까지 3년 동안에 병겁이
돌리라.는 뜻이다.
東國回生四方立礎 問基何時鼠牛虎三
동국회생사방입초 문기하시서우호삼
한국(東國)이 살아나니 사방에 기초를 세운다. 그 때가 어느 때인가?
자축인(子丑寅:鼠牛虎)월의 3개월이라.
즉 을미(乙未)년 무자(戊子)월과 기축(己丑)월과
병신(丙申)년 경인(庚寅)월이라는 뜻이다.
李朝之亡何代 四七君王
이조지망하대 사칠군왕
李花更發何之年 黃鼠之攝政也
이화갱발하지년 황서지섭정야
이씨 꽃이 다시 피는 것은 어느 때인가?
황(黃:戊)자와 서(鼠:子)자가 들어오는 해에 정권을 잡는다.
患亂初發問於何時 玄蛇前三
환란초발문어하시 현사전삼
환란이 처음 일어나는 것은 어느때인가? 계사(癸巳:玄蛇)년에서 3년전이라네
즉 경인(경인:1950)년에 일어난 한국전쟁을 말한다.
再發何時牛虎兩端 雪胃長安燕鴻去來
재발하시우호양단 설위장안연홍거래
재발하는 것은 어느 때인가? 소화 호랑이(丑寅:牛虎)의 양끝이라.
장안에 눈이요. 제비가 가고 기러기가 날아오는
오(午)년 음력 8월이라.
三發天下何之年 未詳不說又曰
삼발천하하지년 미상불설우왈
세번째 천하의 환란은 어느 때인가? 알 수가 없다. 또 말하기를
眞人世界何之年 和陽嘉春也
진인세계하지년 화양가춘야
진인의 세계는 어느 해에 이루어지나? 황양가춘의 좋은 봄날이라.
즉 세계연방이 이루어진 봄에 이루어지리라.는 뜻이다.
又分何之年虎兎相爭 水火相交時
우분하지년호토상쟁 수화상교시
다시 분단이 되는 해는 호랑이(虎:寅)와 토끼(兎:卯)가 서로 싸우고
물(水:北)과 불(火:南)이 서로 교전하는 때이다.
호토상쟁(虎兎相爭)이란 경인(庚寅:1950)과 신묘(辛卯:1951)년에
남북전쟁이 일어난 것을 상징한다.
수화상교(水火相交)란 수(水)는 방위가 북이니 북한을 상징하고,
화(화)는 방위가 남이니 남한을 상징하므로 서로 교전한다.는 뜻이다.
停戰何時 龍蛇相論 黃羊用事之月
휴전하시 용사상론 황양용사지월
어느 때 전쟁이 멈추는가? 용(龍)과 뱀(蛇)이 서로 의논하는 해에
황(己:黃)과 양(未:羊)을 용사(用事)하는 달이다.
용사상론(龍蛇相論)이란 임진(壬辰:1952)년에
정전회담이 개최되어 계사(癸巳:1953)년에 휴전협정이 조인된 것을
상징한다.
황양용사지월(黃羊用事之月)이란 황(黃)은 기(己)를 상징하고, 양(羊)은
미(未)을 상징하므로 계사(癸巳:1953년 기미(己未)월에 휴전회담이
성사된다.는 뜻이다.
통합지년하시 용사적구희월야 백의민족생지년
통합하는 해는 어느 때인가?
용사(龍蛇:辰巳)와 붉은(丙:赤)개(戌:狗)가 기뻐하는 달이다.
그때는 백의민족이 태어나는 해이다.
용사적구희월야(龍蛇赤狗喜月也)란 용사(龍蛇)는 진사(辰巳)월에
출세하는 성인(聖人)을 상징하고, 적구(赤狗)는 병(丙:赤)과 술(戌:狗)
이니 미(未)년 술(戌)월에 남북이 통합되니 백의민족인
우리나라가 다시 태어나게 되므로 기뻐한다.는 뜻이다.
그 동안 년(年)과 시(時)를 은두자미(隱頭藏尾)해 놓은 것을 사람들이
몰랐기에 정확한 해석을 할 수가 없었던 것인데 이때에 해석하게 된것도
모두 하늘의 뜻이 아닌가 한다.
↑(격암유록 말운론)
이때의 일을 천지공사에서는
상제님께서 "술래(戌來)야, 술래야, 강강술래야
네가 좋으면 내가 좋고 내가 좋으면 네가 좋고!"라 노래하시고
수부님께서는 크게 뛰시며 "오만년 대도세계 개벽선경이 온다.
지천태(地天泰) 운으로 여자 세상이 돌아온다!" 하시며 흥을 돋우셨다.고
한다.
1. 7월에 제비창골 삼밭에서 공사를 보신 뒤에 성도들을 거느리고
서전재(西殿재) 꼭대기 십자로에서 공사를 행하실 때
손사풍(巽巳風)을 부리시며 열병을 잠깐 앓으시고 말씀하시기를 "이만
하면 사람을 고쳐 쓸만하도다." 하시고
손사풍을 더 강하게 불리신 후에 '손사풍은 봄에 부는 것이나 나는
동지 섣달에도 손사풍을 일으켜 병을 내놓느니라.
2. 병겁이 처음에는 약하다가 나중에는 강하게
몰아쳐서 살아남기가 어려우니라.
나의 운수는 더러운 병(病)속에 들어있노라." 하시니라.
이에 김갑칠(金甲七)이 여쭈기를" 이해를 잘 못하겠습니다. 치병을
하시면서 병속에 운수가 있다 하심은 무슨 연고입니까? "하니
병이 없으면 너희에게 운수가 돌아올 수 없느니라.
병목이 너희들 운수목이니 장차 병으로 사람을 솎는다."하시고
"내가 이곳에 무명악질(武名惡疾)을 가진 괴질신장들을 주둔시켰나니
신장들이 움직이면 전세계에 병이 일어나리라.
이 뒤에 이름 모를 괴질이 침입할 때는 주검이 논 물꼬에 새비떼 밀리듯
하리라. "하시니라
.
또 말씀하시기를 " 앞으로 세상이 한바탕 크게 시끄러워지는데 병겁이
돌 때 서신사명(西神司命) 깃대 흔들고 들어가면 세계가 너희를 안다.
그때 사람들이 다 저 도인들이 진짜로구나.' 하는
것을 깨닫게 되리라. 하시니라.
해 석
1. 손사풍(巽巳風)이란 손방(巽方)과 사방(巳方)에서 부는 바람인데,
더운 바람이므로 괴질병이 열병이라는 뜻이다.
서전(西전)이란 서녁서(西)는 방위(方位)로는 유방(酉方)이니 지지
(地支)는 유월(酉月)을 상징하고, 전각전(殿)은 시간이 지나가는 공간이니
때를 상징하므로 서전은 유월(酉월)을 뜻한다.
2. 병겁이 처음에는 약하다가 나중에는 강하게 몰아쳐서 살아남기 어려
우리라.
3.병겁이 돌면 진짜와 가짜가 구별이 된다.
전북 정읍 덕천 신월리 신기마을 강증산 생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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