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노 뮤직 드라마
............‘그녀만의 축복’
일시: 2005년 10월 7일~11월 6일 화수목 8:00 / 금,토 3:00 ,8:00 /일,공휴일 3:00 |
주최: 씨앤커뮤니케이션 , 에이넷 코리아 주관: LETS 문의: 02-3142-8262
|
제작 의도
배우 김선경의 1인 7색의 연기변신
그 동안 뮤지컬과 영화, 브라운관을 드나들며 대중들의 인기를 한 몸에 얻은 김선경이 배우생활 15년만의 자신의 이야기를 하려 한다.
이제는 30대 후반의 평범한 가정주부가 된 배우 김선경.
화려한 배우 경력만큼이나 평범한 아내와 엄마로써의 인생을 준비하는 그녀는 결혼을 통한 삶 속에서 주부들이 느끼는 여자로써의 감정을 표현하고 싶어했다.
누구의 엄마, 아내, 아줌마, 며느리로써가 아닌 여자로써의 삶이 있는 그녀들에게 김선경은 아줌마의 로맨스는 무죄라고 말한다.
여자 김선경이 그리는 두 아이와 남편, 친정 엄마와 시어머니, 그녀 앞에 나타난 젊은 남자까지 성별과 연령을 뛰어넘는 다양한 캐릭터의 변신을 통해 우리의 일상에서 일어나는 작은 일들에 귀 기울이며 결혼과 이혼의 사이의 갈등을 그녀만의 독특한 매력으로 표현하고자 한다.
최고의 스텝 들이 뭉친 이유
뮤지컬 배우 김선경은 3년 연속 뮤지컬 대상 인기상을 수상할 만큼 이미 관객들에게 검증받은 배우이다. 그런 그녀가 모노 뮤직 드라마를 만든다는 이유만으로 젊은 감각의 주목받는 신세대 작가 김은미, 평소에 여자의 이야기 모노드라마에 관심이 많아 여자의 이야기에 푹 빠져 사는 남자면서 브로드웨이 42번가, 더 플레이 등의 무대감독과 뮤지컬 오이디프스를 연출을 맡았던 이용균, 드라마 고무신을 거꾸로 신은 이유에 대한 상상, 내 인생의 콩깍지, 뮤지컬 루나틱 등에서 음악감독을 맡았던 작곡가 권오섭, 무대디자인에 서숙진, 조명디자인에 민경수, 음향디자인에 권도경이 함께 뭉쳤다.
그들에게 ‘김선경’이라는 이름만으로도 충분히 이유 있는 작업인 것이며, 그런 그녀에게 ‘축복’ 이란 다름 아닌 사람들의 관심과 사랑인 것이다.
작품 특징
‘아줌마’라 불리우는 여자.
하루가 다르게 변하는 사회와 환경과 삶의 가치관 속에서 21세기에 주체적 인간으로 떠오르는 것은 바로 여성이다. 예전 여성의 모습은 스스로를 주체로 인식하지 못하도록 길들여지고 사회나 존재의 상황 속에서 타자로만 취급되며 자연적으로 남성의 지배권에 대항할 수 없는 연약한 존재로 여겨져 왔었다. 그러나 21세기 소위 웰빙 시대를 살아가는 요즘, 여성은 스스로가 주체적이며 독립적이고 사회적 상황 속에서 남성과 타협하며 동등한 역할로써의 강한 존재로 각인되고 있다.
이 작품에서 ‘오서희’ 라는 인물은 과거와 현재의 여성상을 모두 보여주며 그 사이에서 그녀의 내부적 환경과 외부적 환경이 충동함에 따라 갈등하는 전형적인 가정주부의 모습을 드러낸다. 그녀가 갈등하는 외부적 환경의 로맨스를 통해 자신의 내면의 모습을 발견하며 열정과 활력을 느끼는 요소로 등장하지만 결국 그것이 내부적 환경의 갈등을 해결해 주지 못한다는 사실을 깨닫고 로맨스 라는 여정을 끝내고 집으로 돌아오게 된다.
아줌마의 로맨스는 유죄인가, 무죄인가.
그것은 인간은 비난보다는 위로가 필요가 존재라는 것을 말해준다.
작품 소개
오서희 - 30대 후반의 전형적인 아줌마로 올 가을엔 가슴 아픈 사랑의 로맨스를 겪는다.
이미나 - 늘 엄마를 긴장시키는 질문을 하는 똑똑하고 영리한 서희의 10살 난 딸 아이.
김옥순 - 시집살이며 아버지의 횡포에도 꿋꿋하게 자식 키우며 살아온 친정 어머니.
송지영 ? 싱글이며 겉으로는 독신주의자. 헤어와 피부 토탈케어 샵을 운영하는 여고동창생.
박민주 - 남편의 바람으로 이혼했지만 한몫 단단히 챙길 줄 알며 돈을 좋아하는 여고동창 이혼녀.
이지훈 - 서희의 남편으로 로맨틱하지 않고 무뚝뚝하며 전형적인 남편상.
최 혁 - 풍기는 외모의 완벽한 미남자에 로맨틱하며 부드러운 딸아이의 과외선생.
줄거리
외로운 가을. 치가 떨리게 외로운 가을. 남편과 딸아이가 있지만 외로움을 달래주지 못한다. 그냥 그들은 그들대로, 나는 나대로 생활을 하고 살아갈 뿐. 밥하고, 빨래하고, 청소하고 티도 안나는 일들을 끊임없이 하면서 처녀적의 예쁜 모습은 사라지고, 그냥 작은 것들에 쩔쩔매는 아줌마로의 변신. 이 가을. 그런 그녀를 가슴 뛰게 하고 설레게 하는 남자가 나타났다. 딸아이의 과외선생님. 너무 잘생겼다. 첫사랑을 닮은 그 남자. 그 남자를 보면 심장이 터질듯하고, 딸아이보다 더 과외시간을 기다리게 되어 버렸다. 그를 향한 마음을 멈춰야 하는데 멈춰지지가 않는다. 떨리는 마음을 들킬까봐 감추려 할수록 더 드러나는 마음. 그 마음이 전달 된 걸까? 그 역시 관심을 보인다. 두 사람의 뜨거운 마음은 조금씩 번져간다. 하지만 집에 오면 늘 밥 먹고 TV만 보는 밥 먹는 가구 같은 남편. 학교에 학원에 각종 활동으로 빡빡한 스케쥴을 뽐내는 딸아이. 늘 손 벌리는 시댁 식구들에, 늘 자격지심에 사로잡혀 있는 친정엄마의 충격적인 고백. 독신주의잔지 그런척하는지 노처녀로 남아있는 친구와 돌아온 싱글, 이혼녀 친구들도 그녀의 마음에 들어오진 못한다.
그녀를 사랑해주고, 그녀가 사랑하는 주변인들을 모두 속이고, 남몰래 혼자 하는 가슴 벅찬 사랑에 가슴 한 켠이 뜨거운 여자. 이 가을이 더 이상 외롭지 만은 않지만...
끊어야만 하는, 이미 중독되어버렸지만 그 마약 같은 사랑을 지속 할 수 없는 그 여자의 축복 같은 삶과 사랑 이야기를 들어본다.
STAFF
√ 극 본: 김은미 (現 KBS 개그콘서트 작가 )
코미디 <서세원, 김미화의 코미디 세상만사> <쇼 행운을 잡아라> <쇼 행운열차> <시사터치 코미디 파일> <폭소 클럽>
코미디 시트콤 <마주보며 사랑하며> <멋진 친구들2> <잘난 걸 어떡해>
뮤지컬 <염라국의 크리스마스> <세븐 템테이션> <펑키펑키> 외 다수.
√ 연 출: 이용균
넌버벌퍼포먼스 <쇼태권>
악극 <아씨> <미워도 다시한번> <검사와 여선생>
뮤지컬 <넌센스 2> <풋루즈> <더 플레이> <피터팬> <코러스라인> <염라국의 크리스마스> <오이디프스> 외 다수.
√ 작 곡: 권오섭
드라마 <고무신을 거꾸로 신은 이유에 대한 상상> - MBC 베스트 극장
코미디 <내 인생의 콩깍지> - MBC 수목드라마
음반 <파인애플>, <한스밴드 3집>
뮤지컬 <염라국의 크리스마스> - 스타서치
코미디 <루나틱-홀릭뮤지컬> - 루나틱 외 다수.
√ 무대 디자인: 서숙진
아동극 <방귀 대장 뿡뿡이>
연 극 <WOMEN>
콘서트 <팝페라 가수 임 형주 콘서트> <호세 카레라스와 신영옥의 빅 콘서트> <김 영임의 회심곡>
뮤지컬 <갬블러> <The Life> <드라큘라> <THE KING> <풀 몬티>
코미디 <지저스 크라이스트 슈퍼스타> <I LOVE YOU> <마리아 마리아>
코미디 <아가씨와 건달들> <메노포스> <어쌔신> <맨 오브 라만챠>
오페라 <베르디의 리골렛또> <푸치니의 라 보엠> <마술 피리> 외 다수.
√ 조명 감독: 민경수
연 극 <바람과 함께 사라지다> <아버지> <벚꽃동산> <길 떠라는 가족> <희한한 구둣방집 마누라>
뮤지컬 <뮤지컬 지저스 크라이스트 슈퍼스타> <넌센스>
코미디 <The Life> <갬블러> <아가씨와 건달들> <로마의휴일>
코미디 <시카고> <스팅> <틱틱붐> <겜블러> <노틀담의 꼽추>
코미디 <웨스트 사이드 스토리> <토요일밤의 열기> <유린타운>
코미디 <블러드 브라더스> <소나기> <브로드웨이 42번가>
코미디 <청년 장준하> <크레이지포유> <하드락카페> <마리아 마리아>
오페라 <라보엠> <투란도트> <아이다> <돈조반니>
코미디 <마술피리> <라트라비아타> <리골렛토> <사랑의 묘약> 외 다수.
√ 음향 감독: 권도경
뮤지컬 <사랑은 비를 타고> <브로드웨이 42번가> <겨울나그네>
코미디 <웨스트 사이드 스토리> <명성황후> <시카고> <둘리>
코미디 <캬바레> <로미오와 줄리엣> <록키 호러 쇼> <그리스>
코미디 <왕과 나> <넌센스> <지킬 앤 하이드 콘서트> <갓스펠> 외 다수.
CAST
√ 김선경: 가정주부, 딸, 여고동창생, 이혼녀, 친어머니, 남편, 과외선생 역.
뮤지컬 <사운드 오브 뮤직>(마리아) - <드라큘라>(아드리아나 & 산드라)
코미디 <라이프>(퀸) - <아름다운 사인>(유화이)
코미디 <로마의 휴일>(앤공주) - <홀스또메르>(1인 3역)
코미디 <시카고>(마마) - <록키호러쇼>(쟈넷)
코미디 <젊은 베르테르의 슬픔>(롯데) - <틱틱붐>(수잔)
코미디 <Cabaret>(코스트) - <Gambler>(백작부인)
코미디 <몽유도원도>(아랑) - <넌센스 잼보리>(로버트 앤 수녀)
코미디 <킹 앤 아이>(애나) - <파우스트>(메피스토)
코미디 <Crazy for You>(아이린 로스) - <42ndStreet>(도로시)
코미디 <정동극장 아트프런티어시리즈 ? 김선경의 마이스토리>
코미디 <루나틱-홀릭뮤지컬>(닥터)
드라마 KBS "비극은 없다" (진영) - "사랑이 꽃피는 나무" (혜라)
코미디 MBC "전쟁과 사랑" (우재쯩) - 한뼘드라마 "자동응답기-추억"
영화 "신장개업" (홍부인) - "라이터를 켜라" (철곤처 '애숙')
코미 "H" (정신과 여의사 '추경숙')
수상경력 제8회 뮤지컬 대상 인기상
제9회 뮤지컬 대상 인기상
제10회 뮤지컬 대상 인기상 외 다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