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998년 6월 3일 독일 ICE 탈선사고
기차 승차감이 안좋아서 고치려고보니 기차 전체를 재설계 해야되서 그냥 신형 바퀴로만 갈아버림.
하지만 신형 바퀴에 두른 강철외피가 금속피로를 견디지 못하고 객실바닥을 뚫어버림. (강철외피는 저속형 열차용이라함)
기관사는 탈선한줄도 모르고 계속 달림. 결국 400명중 101명 사망. 회사에서는 유족들의 보상요구를 묵살해버림.
2004년 5월 16일 이탈리아 제노바와 밀라노 사이를 오가는 열차 2대가 탈선. 30명부상.
2004년 7월 22일 터키 사카리아주 파무코바에서 234명을 태우고 달리던 고속열차가 탈선. 36명 사망, 60명 부상.
2005년 4월 25일 107명(승객 106명 및 운전사)사망, 부상자 수는 562명. 브레이크 사용이 늦어버려서 열차는 제한속도를 넘겨버렸고 결국 사고로 이어짐. 얼마전에는 3주기 추모묵념이 승객들과 역원들에게 있었음.
2005년 1월 27일 LA열차 탈선. 누군가 철로 위에 트럭을 놓고 도주함. 별거중인 아내에게서 관심끌려고 그랬다고 함.
11명 사망, 189명 부상
2006년 1월 23일 23일 몬테네그로 비오체에서 열차 탈선 사고가 일어남. 39명 사망, 135명이 부상.
2006년 8월 6일 지하철 1호선 의정부발 인천행 지하철 K83호 열차가 탈선한 사고. 다행히 가벼운 사고라 인명피해없음.
2007년 8월 5일 콩고민주주의공화국 응덴가 몽고에서 화물열차가 탈선. 100여명 사망, 120여명부상.
2007년 8월 8일 인도 하우라행 기차가 탈선하는 사고가 발생함. 이 사고로 약 12명 부상.
2007년 8월 14일 러시아 모스크바에서 상트 페테르부르크로 가던 급행열차가 탈선. 사제폭탄이 터진 구덩이 발견함으로 누군가의 소행으로 보임. 20명 부상.
2008년 4월 29일 베이징을 출발해 칭다오로 향하던 열차가 산둥성에서 탈선, 마주오던 열차와 충돌해 66명 사망, 250여명이 부상.
2008년 8월 1일 호주 베날라에서 화물 열차가 탈선. 다행히 아무도 안다침.
2008년 8월 9일 체코 동부지역에서 고속 열차가 탈선, 최소한 10명 사망, 100여 명 부상.
폴란드 크라코프 시를 떠나 체코 프라하로 가던 열차가 붕괴된 다리에 부딪쳐 탈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