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셀로 만든 명단...한글로 메일 머지 하려면...
엑셀로 명단을 만들었습니다..
이 명단을 한글로 만들어진 문서에 메일 머지하여
우편 발송 하려고 합니다..
엑셀 문서형식 어떻게 해야 하며...
메일 머지에 대해 자세히 알려 주심 감사 하겠습니다..^^ 임시 게재중단 안내
액셀 형식의 명단을 그대로는 쓸 수 없습니다
먼저 액셀 파일을 일반 텍스트 파일 혹은 데이터베이스 파일로 변환하십시오
한글 파일로 한다면 해당 파일을 열어 놓은 상태에서 다른이름으로 저장을 선택하여 텍스트 파일로 저장한다음 그 파일을 아래한글에서 불러와 저장합니다.
요놈이 데이터 파일이 됩니다 명단이 죽 들어 있겠죠
데이터 파일의 맨 처음에 각 레코드의 필드 개수를 지정하는 숫자가 없을 경우에는 메일 머지 만들기를 할 수 없습니다.
다음에 한글에서
1. [파일-새 글]을 실행하여 새로운 빈문서창을 하나 만듭니다.
2. 내용문 파일(요놈이 편지의 원문이됩니다)을 작성하면서, 데이터 파일을 삽입할 곳에 커서를 놓고 [도구-메일 머지-메일 머지 표시 달기]를 실행합니다.
3. 메일 머지에서 사용할 “데이터 파일”과 “내용문 파일”이 모두 열려 있는 상태에서, “내용문 파일”에 커서를 놓습니다.
4. [도구-메일 머지-메일 머지 만들기]를 실행합니다.
5. [메일 머지 만들기] 대화 상자가 나타나면 “자료 종류”에서 “한글 파일”을 선택하고, 데이터 파일로 사용할 한/글 파일을 목록 상자에서 지정합니다.
4. “출력 방향”은 “화면”으로 지정합니다.
메일 머지 결과를 프린터로 출력할지, 화면에서 볼지, 파일로 출력할지, 전자 우편으로 보낼지를 정합니다.
5. [확인] 단추를 누릅니다. 메일 머지 결과가 미리 보기 창으로 출력됩니다.
글자 모양
메일 머지로 만들어지는 결과는 내용문 파일에서 [도구-메일 머지-메일 머지 표시 달기]를 실행하여 삽입되는 “메일 머지 표시({ { 1 }라고 나타나는 곳)”에 지정된 글자 모양을 그대로 따라갑니다. 따라서 대입될 내용이 고딕체에 밑줄이 쳐진 글씨가 나오기를 원한다면, [메일 머지 표시]를 블록으로 설정하여 [글자 모양]을 지정하십시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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엑셀파일을 DBF(디베이스 III형식)로 저장하세요
1. [도구]-[메일머지]-[표시달기]-[한글문서/DBF] 탭 선택
2. 필드명을 입력해도 되고 숫자 1 만 써도 됨
(DBF 파일의 필드가 5개일 경우 5번 반복, 차례대로 1, 2, 3, 4, 5)
표시는
{{1}
{{2}
{{3}
{{4}
{{5}로 나올 겁니다.
적당히 배치하고 필요한 문장도 입력하세요
예를들어 편지봉투라면
받을 사람 {{1}} 귀하
{{2}
{{3}
과 같은 형식입니다.
3. [도구]-[메일머지]-[만들기]
4. 가운데 있는 DBF파일을 선택하고 파일을 불러오세요
5. 바로 만들기 하면 프린터로만 나가게 되므로 출력방향을 화면으로 바꾸고 만들기해서 잘나올지 확인
6. [도구]-[메일머지]-[만들기]로 가서 만들기(진짜로 출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