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찌나 많은 질문을 했었던지.. ㅎㅎㅎ.. 이제서야 사용 후기를 남깁니다.
제가 사진을 못 찍어서 그냥 글로만 남깁니다.
구매 요청후 입금한 다음날 배송되었습니다.
얼마나 꼼꼼하게 포장을 하셨던지.. 뜯느라고 고생(?)좀 했습니다. ㅋㅋㅋ
일단 시트지가 똘똘 말려서 포장이 되서 열심히 풀러봤더니 굵은 주름이 죽~죽~ 가 있더라고요.
그래서 방바닥에 쫙! 깔아놓고 하룻밤 두꺼운 책 올려놓고 지냈습니다.
(나중에 알고 보니 시트지 자체의 주름이 아니라 시트지 뒤에 붙어있는 흰 종이의 주름이더군요.
하룻 밤후에 시트지의 주름은 잘 펴졌습니다. )
1. 가지고 있던 화이트보드의 사이즈(90x60)에 맡도록 잘 잘랐습니다.
2. 퐁퐁물을 만들어서 화이트보드에 쫙~ 뿌려주었습니다.
3. 시트지 벗기면서 역시 퐁퐁물 쫙~쫙~ 뿌려주었습니다.
4. 벗긴 시트지 붙이고 자리를 잘 잡은 다음 마른걸레로 좌우/상하 기포없이 열심히 문질러 주었습니다.
5. 지금 현재 두꺼운책 올려놓고 하룻밤 기다리고 있습니다.
제가 정말로 솜씨가 없는데 만드는데 약 45분 정도 걸렸던거 같습니다.
신문지를 바닥에 깔아놓고 했음에도 불구하고 퐁퐁물을 너무 많이 뿌렸더니 좀 많이 퐁퐁물을 흘렸습니다.
그리고 남은 시트지를 과감하게 방문에 붙여놓고 초크 및 함께 주문한 바이오잉크펜(빨강)을 사용해 보았습니다.
참고로 전 홍익분필 및 문교탄산분필(흰색)만 사용해 봤습니다.
홍익분필은 분진 장난 아니고 쓸때 약간 서걱거리는 느낌이었으나 문교탄산분필(사실 남의것 얻는것 2자루..ㅋㅋ )은 굉장히 부드럽게 쓰여졌던 경험을 가지고 있습니다. 아래의 사용 느낌에 참고하세요~~~
1. 바이오초크
1) 크기 : 길이 약 9.5cm / 두께는 문교탄산분필정도의 지름의 원기둥
2) 색상 : 흰색, 노란색, 분홍색, 하늘색 : 홍익분필의 색감과 별 차이 없었음.
3) 필감 : 문표탄산분필정도로 부드럽게 쓰여졌습니다.
2. 바이오지우개
: 물조절을 잘 못해서 물을 많이도 묻혔다가 적게도 묻혔다가 별짓을 다해 봤습니다.
물을 너무 많이 묻히면 혀연 분필이 시트지에 물기로 남아있더군요. 물을 좀 많이 짜서 촉촉한 정도의 지우개의 상태일때 가장 잘 지워지는 것 같았습니다. 이부분은 여러번의 시행착오를 거쳐서 알맞는 부분을 찾아야 할것 같습니다.
하여튼 잘 지워졌습니다. 세탁도 잘 되었습니다.
3. 바이오잉크펜
: 필감은 그냥 화이트보드마카랑 똑같습니다.
다만 좀더 찐득한 느낌이라는 것.. 그래서 그런지 약간 마카보다 건조되는 부분이 느껴진다고나 할까요.
그래도 수업할때는 별 차이 없으리라 생각되더군요.
이것도 매우 잘 지워집니다.
4. 바이오초크홀더
: 도루코형.. 음 제가 사용하기엔 좀 불편했습니다.
제가 평소에는 분필홀더를 사용하는데 분필홀더는 뒤집어도 분필이 빠지지 않는데 도루코형 초크 홀더는 뒤집으니 초크가 빠지더라고요.
5. 총평
: 이미 집에 화이트보드가 있으면 아주 싼값에 바이오칠판으로 변경할수 있습니다.
학교나 학원, 공부방 같은데서 여러명의 학생들을 대상으로 수업할 시에는 바이오초크가 타 분필보다는 훨씬 좋을 것 같습니다.
필감도 부드럽고 지워지기도 잘 지워지고.. 분필가루도 안 날리고.. 아주 좋습니다.
개인적으로 휴대용 소형 칠판 셋트에 관심이 많은데 어여 빨리 흰색, 노란색, 분홍색, 하늘색 바이오잉크펜이 출시되었으면 하네요.
첫댓글 만족하셨다니 ~ 감사합니다^^ 이거 너무 성심성의것 글을 남겨주셔서 사은품 쏴야 겠는데요?~
어머나~ 그럼 공지사항에 있는 칠판셋트 선물로 받을수 있는 건가요???... ㅎㅎㅎ..*^^*
회원님 사용소감 너어무- 정성...진정어린 마음 느껴집니다. 감사합니다. 지면이 작아 적절한 답변 못드렸는데 회원님의 고견 충분히 반영하여 좋은 제품으로 보답드리겠습니다. 운영자께서 좋은 소식 드릴것 같은 예감 듭니다.
바이오초크 홀더가 여러가지이니 도루코형 말고 스프링 홀더나 돌돌이 홀더를 사용하시는게 좋읗듯 싶네요... 후리릭^^^ 갑니다.
아니져. 지는 홀더보다는 종이 말아진 고급초크 사용이 좋아요.. 색연필처럼 뜯어쓰는 재미가 있고요.. 일단 가볍고 두껍지 않아서 제일요.. 초크 두께라고 보면 되져..
ㅋㅋㅋ. ㅎㅎㅎㅎ 아뭏든 그놈의 홀더가 문제여 기냥 쓰세요 . 백묵쓸때 손에 묻혀가면 사용했쟎어 언제 부터 홀더감?
우리같이 글 보고있습니다. 박님. 너무 솔직히 글 쓰셨어요. 원래 쇼핑몰에 사용후기 쓰실때는 아부성 쓰시고 그래야죠. 님이 사용하는 만큼 저도 열공으로 사용해봤는데 바이오초크 좋아요 good요.. 강추
도루코홀더가 쨩이예요. 사용방법 몰라서 그렇지 스프링보단 훨씬 좋지요.. 계속 사용 해 보세요..바이오초크 홧팅..
바뻐요 바뻐.. 글씨 쓰기 바뻐요.. 바이오초크 열심으로 기쁘게 쓰세용..
축하드립니다. 박상미 회원님의 사용후 소감이 담청되셔서 카페 운영자께서 선물을 발송하였다고 들었습니다. 바이오초크 잘 활용하여 쓰시기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잘 받았습니다. 지금 쫌 바빠서 아직 사용해 보지 못했거든요. 사용해 보고 또 후기 올리겠습니다.제품 개발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하는 소비자의 솔직한 마음을 너그러이 이해해주시니 고맙습니다.
님. 글 유심해서 보고 있는데 질문이 무척 고차원 이신데요 .처음에는 문방구[?] 하시는 줄 알았어요 . 실례의 말씀 (*죄송) 여러가지 질문 들 중에 제가 알고픈 내용 덕분에 잘 들었지요. 감사함. 건강하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