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출처: 향기 가득한 집꾸미기 원문보기 글쓴이: 제비꽃
[Living Tip] 여럿이 나누면 좋은 반짝 아이디어 ▼ 이 달의 베스트 아이디어
겨울철 즐겨 먹는 동치미국물은 보관을 잘못하면 흰 곰팡이가 생기게 돼요. 배 껍질을 국물 위에 띄어놓았다가 먹을 때 걷어내면 껍질에 곰팡이가 묻어나 국물이 깨끗해진답니다.
고등어나 꽁치를 굽기 전에 쌀뜨물에 30분 정도 담가두었다 구우면 비린내가 사라지고 담백한 맛이 나요. 멸치볶음을 바삭하게 만들고 싶다면 볶기 전에 전자레인지에 2분 정도 돌린 뒤 오일을 조금만 넣어 볶으면 된답니다.
두루마리 휴지나 키친타월을 길게 돌돌 말아 가구와 벽 사이 틈새에 끼워두면 물건이 ?! 滑痴? 않고, 먼지가 쌓일 때쯤 꺼내 갈아주면 돼 청소도 간편해진답니다.
독일 주부들에게 배운 물을 절약하는 설거지 법을 알려드릴게요. 그릇에 세제를 묻힌 후 세제가 분해될 수 있게 1시간 정도 물에 담가두었다가 한번만 헹구면 그릇이 말끔해져요~.
과일이나 야채를 껍질째 먹을 때 식초물에 담그거나 밀가루를 묻혀 씻으면 농약성분을 제거할 수 있어요. 귤이나 오렌지, 파인애플 등은 소금물에 담가두었다가 헹구면 왁스 등의 화학비료 성분을 제거할 수 있고요.
샤워기를 청소할 때 표백제나 세제를 사용하면 샤워기 구멍이 부식돼 수명이 짧아져요. 샤워기를 식초물에 하루 정도 담가두면 물때가 깨끗하게 제거된답니다.
신문 속 컬러 전단지는 버리지 말고 아이의 놀이 교재로 활용하세요. 특히 대형 마트의 전단지에서 식료품과 생필품 사진을 가위로 오려 종이에 붙여두고 한글 깨우치기 시작하는 아이들 교육용으로 사용하면 더없이 좋아요. |
첫댓글 기억해 두셨다가 활용 하세요.